강아지 프론트라인 효과 부작용

강아지 프론트라인 효과 부작용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진드기를 없애기 위해 프론트라인을 바르시는 견주님들이 있을겁니다. 진드기가 활발하게 나타나는 시기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며, 진드기로 부터 강아지를 보호해주는 프론트라인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프론트라인-플러스-사진
프론트라인

강아지 프론트라인

 

처음 아기 강아지를 키울때, 강아지 등뒤에 바르는약을 보았을겁니다. 그것이 해당 프론트라인 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와 같은 원리로 강아지 프론트라인 또한 강아지 뒷목아래에 뿌려서 발라주는 진드기 약입니다.

 

 

매달 강아지 진드기약을 발라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같은 경우 풀밭에도 가지 않기 때문에 늦은 봄부터 가을사이에만 해당 프론트라인을 발라주고 있습니다. 겨울에 풀숲에 갈일도 없고, 저희집 강아지가 사는 환경에서는 진드기를 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3-4월정도에는 넥스가드 스펙트라 먹이거나, 이전 추운겨울에는 하트가드 한알만 먹이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5월이 되면 저는 하트가드 + 프론트라인 플러스를 함께 발라줍니다.

 

 

이와같은 방식은 자신의 환경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수 있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것 같네요. 마당이 있고 풀숲이 많은곳에서 사는 강아지라면 진드기약은 늘 필수 일것 같습니다.

 

 

프론트라인-플러스-진드기-효과
프론트라인 효과

 

▣ 프론트라인 효과

 

  • 벼룩
  • 진드기
  • 기생충
  • 벼룩 유충

 

프론트라인 플러스의 활성 성분은 벼룩, 벼룩 유충 및 진드기를 파괴하는 국소 살충제인 피프로닐입니다. 피프로닐은 고양이와 반려견에게 안전한 것으로 EPA의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프론트라인-플러스-바르는-위치-사진
프론트라인 바르는위치

 

▣ 프론트라인 바르는 방법

 

프론트라인을  가지고와서 점선을 따라 자른다음 호일을 벗겨 낸후, 똑바로 잡은후 강아지의 삼견갑골(등뒤목 조금아래) 사이 부위에 그대로 뿌려주면 됩니다.

 

 

 

프론트라인-플러스-제품-사진
프론트라인

프론트라인 부작용

 

프론트라인에서 발생할수 있는 부작용은 그리 많지 않지만, 일반적인 부작용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강이지로써 프론트라인을 뿌린 부위에 피부가 붉어지는것이다. 또한 프론트라인의 성분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강아지도 포함된다.

 

 

프론트라인의 주 부작용은 용량초과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적용부위에 과도하게 바르지 말아야 합니다. 강아지가 작아서 프론트라인 1개를 뜯어 반이상을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그뒤로 프론트라인을 뜯을땐 비슷한 무게를 가진 강아지 2마리를 한꺼번에 해주고 있습니다.

 

 

과다한 복용은 앞서 이야기 드렸다시피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나와 있는 강아지의 종, 체중을 잘알아보시고 적당량을 발라주시면 아마도 부작용이 많이 줄어 들것으로 보입니다. 

 

 

 

강아지-모습
강아지

프론트라인 개인적 의견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프론트라인은 도포후 30일정도 유지가 됩니다. 일반적인 아파트나 보통 주택에 사는 강아지는 매달 프론트라인을 발라주어야 할까요? 개인적 의견으로 진드기가 별로 없는계절은 사용안하고 특정시기에 발라주는것도 괜찮을것 같다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넥스가드스펙트라를 사지 않고 하트가드와 프론트라인을 구매해서 필요할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프론트라인 효과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글

 

 하트가드 플러스 심장사상충 가격

강아지 중성화수술비용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