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복용법 시기 부작용

구충제 복용법 시기 부작용


1년에 2번 정도 먹는 구충제를 당신은 한 번이라도 드시고 있으신가요? 물론 사람이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적어도 구충제 복용법을 알아보고 1년에 1번은 복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일반적 구충제 복용 시기와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알벤다졸-400
알벤다졸

구충제 복용 시기와 먹는 이유

 

혹시 회 같은 날것을 좋아하시나요? 그런 분이라면 꼭 드시는 것이 좋으며, 요즘 아이들 건강에 좋으라고 유기농 채소와 식품들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따라오는 것은 기생충 감염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잘 챙겨 먹지 않았지만, 요즘은 1년에 적어도 1번은 꼭 챙겨 먹습니다. 몸안에 기생충이 있으면 영양소의 흡수가 나빠지며, 가끔 가렵고 막 그런 느낌 들면 몸에 기생충이 있나 특히 항문 쪽에 그런 느낌이 들 때, 꼭 구충제 약을 사러 갑니다.

 

 

구충제-복용법
구충제 가격

▣ 구충 제약 가격

 

구충 제약은 보통 손바닥만 한 1 BOX에 새끼손톱 크기의 알약이 2개 들어 있습니다. 보통 약국에서 사시면 1인 1BOX로 천원 정도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조금더 비싼 약국도 있지만 보통 천원 정도 합니다. 1인기준= 1BOX

 

 

▣ 구충제 복용 시기

 

많은 분들이 봄과 가을에 한 번씩 구충제를 복용합니다. 이때 먹는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솔직히 2번은 챙겨먹지 않고, 1년에 한번 느낌이 세하거나, 앞서 이야기한 데로 특정부위가 간지럽고 할 때 그해에 구충약을 먹지 않았으면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구충제-약
구충제

구충제 복용법

 

구충 제약을 뜯어보면 2알이 들어 있습니다. 한 박스에 2알이 들어 있는데 2명이서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한알을 먼저 먹고, 1주일 뒤 한알을 마저 먹습니다.

 

이유인즉 첫 알로 큰 기생충을 잡습니다. 그것으로 끝내면 작은 기생충들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1주일 뒤 구충제 1알을 더 복용함으로써 작은 기생충 모두를 클린 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기생충이 생기는 이유

 

어른들은 날것이나, 유기농 채소, 반려동물의 변으로 인해서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날것을 먹지 않더라도, 유기농 채소 및 과일 놀이터 흙장난으로 손에 묻은 병균, 물놀이하다가 물안의 기생충으로 인하여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구충제-복용법-주의사항
구충제 주의사항

구충제 부작용

 

구충제 약도 당연히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보통 먹고 난 후 직후 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얼마 지나지 않아 소화기관 관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일반적인 부작용 내용입니다.

 

  • 두통(알벤다졸 약)
  • 복통(알벤다졸 약)
  • 어지럼증, 탈모 (알벤다졸 약)
  • 졸음, 간 기능, 신장, 심장약 드시는 분 주의( 플루벤다졸 약)
  • 두드러기(플루벤다졸 약)
  • 혈관부종(플루벤다졸 약)

 

만 2세의 영유아나, 신장, 심장에 이상이 있는 환자나 노약자, 임산부등은 의사와 상의 후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몸에 존재하는 무언가를 제거하는 것은 그만큼 강력한 성분이 들어가는 것이므로, 주의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 생활 정보

 

[생활정보] - 요양보호사 비용 올해 꼭 따야하는 이유

 

요양보호사 비용 올해 꼭 따야하는 이유

올해 꼭 요양보호사를 따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실습을 영상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예전에 하던 실습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요양보호사 국비로 신창하면 70만

naverdog.com

 

 

[생활정보] -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오늘 운도 지지리도 없이 고속도로에 가는데 갑자기 퍽하는 큰소리가 나며 차량 앞유리가 돌에 맞아 깨어졌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가까운 쉼터로 이동후 차를 세워 봤는데,

naverdog.com

 

[생활정보] - smdr 수면영양제 효과 불면증

 

smdr 수면영양제 효과 불면증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면의 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불면증으로 시달린다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알고 보면 불면증보다 환경적인 요인 스트레스와 같은 사항으로 수면의 질

naverdog.com

 

[생활정보] - 40대 여성 인기 고혼진 화장품 추천

 

40대 여성 인기 고혼진 화장품 추천

여성들의 피부는 어떻게 가꾸냐에 따라서 나이가 들어도 50대가 40대처럼 보이고 40대가 20대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바로 좋은 화장품을 쓰면서 자신이 외모를 가꾸기 때문입니다.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