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 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수익 만들기


요즘 부업은 기본으로 하고 사는 세상입니다, 육체적으로 부수입을 만드는 것과 정신적으로 부수익을 만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를 키우는 어머님들과 젊은 사람들이 동등한 입장에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수익인데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수익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목차

  • 네이버 블로그 시작
  • 네이버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
  • 마케터가 되자
  • 파워링크 그냥 보지 마세요

 

블로그-수익
블로그 수익

네이버 블로그 시작

 

저는 여러가지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블로그 스폿과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고 있으며, 기존에는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처음 블로그를 추천하자면,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할 것입니다, 이유인즉 그나마 가장 보편적이고 방문자 유입이 그나마 초보자도 발생시킬 수 있는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이기 때문입니다.

 

 

▣ 처음블로그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로그를 시작할 때 외관을 중시합니다, 디자인을 예쁘게 해야지 글 쓰는 맛도 있긴 하지만, 외관보다는 1일 1포라도 포스팅을 먼저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외관에 너무 많은 중점을 두지 마세요, 내 블로그의 외관은 사람들이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내 블로그 정보의 내용을 보러 오는 것이지 디자인을 보러 오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도 글자크기 정도는 휴대폰으로 봤을 때 적당하게 스스로가 생각해서 맞추어 보세요.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

 

처음에 블로그를 적다 보면, 대다수가 맛집 이야기, 여행 이야기, 놀이동산, 취미, 오만 잡블 로그가 대부분 됩니다. 물론 이과정을 거치는 것도 맞지만, 시간아 깝잖아요. 그리고 애드포스트를 신청하세요.

 

돈을 벌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콘셉트를 먼저 잡으라고 말하고 싶네요, 유튜브만 컨셉을 잡고 시작할까요? 요즘 블로그도 그 블로그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 뻔한 글은 이제 그만
  • 정보성 글을 적으세요
  • 여행 글을 적는다면 그것에 맞는 콘셉트를 찾으세요
  • 광고하는 글을 적어야 돈이 돼요
  • 물건을 파세요

 

여기서의 핵심은 두 가지입니다, 앞서 여행 글이나, 맛집 이런 글 돈 안된다고 했죠, 그러나 이것을 특화시키면 돈이 됩니다, 대부분 이것저것 그냥 잡블 로그화 해서 돈이 안되는 것이지, 맛집 관련 블로그나, 여행 특정 카테고리 블로그는 다양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건 나중에 이야기하고요, 일단 이렇게 전문으로 홍보하는 블로그가 될 것이냐, 그게 아니라면 마케터처럼 물건을 판매하는 또는 리뷰하는 블로그가 되느냐의 선택을 하세요.

 

전문 블로그는 그에 따른 광고의 섭외나, 업체로 부터 소소한 대가성을 받고 글을 적어줄 수 있습니다. 일반 잡블보다 기본 페이가 더 주는 건 당연하겠지요, 특화된 블로그니 간요.

 

 

 

▣ 마케터가 되자

 

대부분의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애드포스로 수익을 제대로 못 내는 이유는, 돈이 안 되는 정보성 글을 적어서 그렇습니다, 광고가 나올만한 글을 적어야지요. 또한 저렴한 광고보다 비싼 제품을 골라서 글을 적어보세요. 1 클릭당 단가가 애드포스트도 3천 원이 넘어가는 것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판매하는 물건이 1만 원짜리인데 이거 광고 한번 누르면 얼마나 주겠어요 기것해봐야 30-50원이겠지요, 그런데 40-50만 원짜리 제품을 파는 광고는 1 클릭당 광고비를 얼마나 줄까요? 적어도 5백 원-1천 원 이상이 될 수도 있겠지요.

 

나 혼자 즐거운 글을 쓰지 마세요. 자신이 놀다 온 일기, 무엇이 좋았다는 감상문은 이제 그만, 타깃을 정하고 그것을 팔겠다는 생각으로 마케터의 입장에서 글을 써보세요, 그러면 발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터
마케터

파워링크 그냥 보지 마세요

 

블로그를 하면서 파워링크를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그 파워링크가 바로 돈 되는 힌트가 될수 있습니다. 돈되는곳은 그만큼 치열합니다, 특히 돈되는 키워드는 더욱더 치열하죠.

 

글이 500개가 넘어도, 하루 수익이 만원이 되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글이 20개가 안돼도 하루 수익이 만원이 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의 차이는 바로 키워드 문제일 수 있으며, 얼마나 글 내용에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하게 하느냐도 관건입니다.

 

저는 요즘 바빠서 네이버 블로그를 거이 적고 있지 못합니다, 대신 다른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요,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를 달아 소소한 돈벌이를 하고 있답니다. 다음번 이야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런 거라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법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법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킨값 정도 벌어간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요 포스팅이 1000개가 넘어도 치킨값만 벌어가는 사람이 있고 1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