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변화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변화


해당 블로그는 다음으로부터 저품질 당한 블로그입니다. 저품질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해당 계정 자체가 펍벤을 당해서 몇 개의 글 빼고는 다음에 노출이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변화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저품질
저품질 2달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저품질과 동시에 방문자와 수익이 급감소 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지수 또한 약해서, 다음 말고는 유입이 거의 없는 포스팅 100개 정도의 신생 블로그입니다.

 

딱히 수익성이 강한 키워드도 작성하지 않았지만, 펍벤을 당해서 해당 블로그 또한 저품질이 되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펍벤 이유는 다음 마음입니다. 너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여도 펍벤에 걸릴수 있으며, 주변을 둘러보면 어떠한 이유도 없이 그냥 저품질에 걸립니다.

 

 

이런식으로 다음이 운영하면 안될텐데, 구글과 비교했을시 많은것이 부족해 보입니다. 결국 다음 저품질과 펍벤은 운없으면 걸리는거고, 운좋으면 남들보다 좀더 오래 살아남을수 있다, 이정도로 정의하면 될듯합니다.

 

 

 

▣ 저품질전 해당 블로그

 

해당블로그는 800-1000명 정도로 다음 유입이 90%이상이였던 신생 블로그 였습니다. 반려견 관련글과 이것저것 잡블로그를 지향해서 글을 쓰고 있던 블로그 이며, 하루 수익은 5-10달러 사이 정도 되었습니다 .포스팅은 100개 정도였고요.

 

블로그-수익-그래프
수익 그래프

 

블로그-방문자-그래프
방문그래프

 

위 사진을 보시면 3월 29일 이후 방문자가 반이상 줄어들며, 수익도 반토막보다 더나기 시작했습니다. 4월 한달동안은 저렇게 유입또한 2-3백명 겨우 유지했고, 수익 또한 2-4달러 겨우 유지 했습니다.

 

 

 

▣ 저품질 2달후 블로그의 변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기존 다음 유입에서 다음은 많이 줄어들고 구글이 가장 많이 늘어나며, 그다음이 네이버가 되었습니다. 아래 방문자 그래프와, 수익그래프를 보시죠.

 

최근블로그-수익-그래프
저품질 이후 수익그래프
최근-블로그-방문자-그래프
저품질이후 그래프

 

 

저품질 이후보다 대략 40-50명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유입이 어느정도 진행된후 더이상의 유입은 없고, 대신 기타유입이 늘어났습니다. 기타유입으로 인하여 방문자가 조금 늘어났으며, 방문자가 적은것도 CPC단가에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분명 클릭숫자도 반토막 더 났는데, CPC단가가 기존보다 2배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노출이 잘안되는 블로그 이다보니간, 들어오시는 분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내용을 찾다가 들어오는 분들이라, 아무래도 머물다 가는 시간이 기존보다 많이 늘어 났습니다.

 

그로인하여 CPC단가가 상승하였으며, 예전에는 방문자가 무조건 많은게 좋았는데, 오히려, 끝까지 읽어주시는 진성방문자 덕분에 CPC단가는 많이 올랐습니다.

 

 

 

2달후 드라마틱 결과는 없다

 

앞서 말씀드린것 같이, 드라마틱하게 저품질이 풀려서 다음에서 방문자가 늘어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다시한번 다음에 저품질 풀어달라고 요청했지만, 오히려 방문자가 그기간동안 더 줄어들고, 네이버, 구글 방문자도 더 줄어드는것 같아 더이상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6개월만에 다음 저품질을 풀어본 기억이 나네요. 다만 풀린것도 이유없이 풀렸습니다. 최근에도 글을 쓰다보니간, 어느순간 저품질이 풀어졌다는 사람들이 있긴 한데, 펍벤이라서 풀어줄지 안풀어줄지 모르겠네요.

 

여러분 블로그가 네이버나 구글이 주력이 아닌  상황에서 펀벤 이라면,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파거나, 그냥 저품질이라면 포스팅이 1-2백개 미만 이시면 다시 새로운 블로그를 시작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만큼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에게는 저품질과 펍벤은 블로그의 길을 포기하는데 큰 영향력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고민이네요. 해당 블로그를 계속 유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접고 다른 블로그에 더 열심히 신경을 써야할지 조만간 결론을 내야할듯 합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2달 저품질을 경험하면서, 희망은 보이지 않네요. 이상으로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변화 포스팅을 이만 줄입니다. 아래는 그동안의 저품질 과정의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1주일 후 구글

재난 영화에서 보듯 그 후로 1주일 뒤 내용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1주일 지난 이야기를 남겨봅니다. 저품질 이후 방문자는 바닥이 났고 이제는 끝이구나 그런 상황에서 등불과 같은 구글

naverdog.com

 

 

저품질 블로그 VS 새로운 블로그 방문자 수익

여러분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을 경우, 기존 블로그를 계속 키울까요 그게 아니라면 새로운 블로그로 다시 키울까요 여기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략적으로 보여 드

naverdog.com

 

 

티스토리 저품질 3주차 결과

티스토리 저품질 3주차 경과를 하였습니다. 2주차 즈음 조금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 같았지만 결국 적정선에 머물러 방문자가 늘어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고 200-300명대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