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아프고 속울렁 원인 8가지

머리아프고 속울렁 원인 8가지


머리 아프고 속울렁 거리는 원인으로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편두통 및 일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머리 아프고 속 울렁거림의 원인 및 치료방법을 공유합니다.

 

머리아픔
머리아프고 속울렁

머리 아프고 속울렁 원인

 

무언가를 하고 있고 잘 안될 때 또는 무엇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을 때, 독감, 바이러스성 위장염, 살모넬라 감염, 엡스타인 바이러스, 편두통, 수막구균 질환, 임신과 같은 일들이 머리 아프고 속울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과 뇌 사이의 연결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두통이 자주 발생하거나 편두통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위장장애에 더 취약하여 속울렁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아래 머리아프고 속울렁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살모넬라 감염

 

살모넬라 감염은 세균성 위장염의 원인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가금류, 우유, 계란, 육류를 통해 전파되는 식인성 질환으로 메스꺼운 발열, 복부 경련,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6시간에서 6일 이내에 시작되고 4-7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살모넬라 감염은 특별한 치료 없이 회복되며,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2. 바이러스성 위장염

 

장 내막에 염증이 생기면 위장염이 발생합니다. 바이러스, 박테리아 또는 기생충이 이상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그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바열, 구토, 설사 및 오환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노로바이러스
  • 로타바이러스
  • 아데노바이러스
  • 아스트로바이러스

 

대부분의 경우 치료 없이 자연스럽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페라미드 및 비스무트 서브 살리실레이트와 같은 일반의약품을 복용하거나 탈수를 피하기 위해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두통
두통

3. 독감(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이며, 두통 및 속 울렁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기침, 목 쓰림, 피로, 오한, 콧물, 코막힘, 근육통 등이 있습니다.

 

 

독감은 전염성이 있으므로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물과 진통제를 복용하면 통증을 덜할 수 있으며, 병원에 가서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아 섭취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
신장결석

4. 신장결석

 

노폐물은 소변의 형태로 몸을 통과하기 때문에 이폐 기물이 소변에 축척되면 작은 결정이 형성되어 단단한 덩어리인 신장결석이 생성됩니다. 소변을 통과할 수 없으면 신장이나 요도에 달라붙어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머리 아프고, 속 울러 거림 또는 허리의 심한 통증, 혈노, 발열, 흐린 소변 등의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자 방광염 증상 원인

방광염이라고 하면 여성을 생각할수 있겠지만, 남자 또한 방광염에 흔하게 걸릴구 있습니다.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세균성 방광 감염에 의해 유발되는 염증으로써, 남성에게 더욱더 심각할수가

naverdog.com

 

5. 스트레스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달고 사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신체에 물리적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소화장애, 두통, 수면장애, 머리 아프고 속 울렁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식단과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6.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사람의 비장이나 간이 부울수 있으며, 왼쪽 위배에 통증이나 포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인후통, 발진, 피로, 열, 두통, 근육통, 속 울렁거림 등이 있습니다..

 

 

7. 수막구균 질환

 

수막구균성 질환은 나이세리아 수막염이라는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으로써 수막구균성 수막염과 수막구균 패혈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막 구균성 수막염은 열이 나고 뻣뻣해지는 목과, 두통, 구통, 메스꺼움, 빛 감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막구균 패혈증은 박테리아가 혈류에 들어간 다음 증식하여 혈관벽을 손상시킬 때 발생하며 위, 가슴 과절, 및 근육의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
임신

8. 임신 중일 경우

 

임신 중인 경우 고혈압과 두통을 경험할 수 있고, 임신 초기 흔하게 머리가 아프고 속 울렁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심한 혈압 장애는 자간전증인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두통
  • 상복부의 통증
  • 얼굴이나 손이 부어오름
  • 시력 변화
  • 호흡곤란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은 편두통을 유발하고 머리가 아프고 속 울렁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과 복통이 심하거나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으세요.

 

 

이상으로 머리 아프고 속울렁 원인에 대한 8가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 후 속이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헛구역질이 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몇 주가 지나감에도 임신도 아닌데 헛구역질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관계 후 메스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