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보이스피싱 후기 당할뻔

문자 보이스피싱 후기 당할뻔


오늘 갑자기 어머니한테 연락이 와서 휴대폰 액정은 다 고쳤냐고 물어보신다. 와이프는 무슨 말인지 모르고 무슨 소리냐고 여쭈어보니깐, 먼 앱을 깔라고 그건 도대체 무슨 말인지 도저히 못 알아먹겠다 주민등록증 이랑 인증번호는 다 입력했냐고 물어보는데, 그때서야 어머니가 문자 보이스피싱에 당한걸 알아챘습니다. 그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문자보이스피싱 후기

문자 보이스피싱 후기

 

문뜨고 코베어간다는 말이 이런것인가 봅니다. 목소리로는 알아보니간 문자로 낚시성 글을 보냅니다. 엄마 나 휴대폰 액정깨졌어, 이번호 예전에 가입하고 안쓰던 번호야 통화개통 안했어 문자만 할수 있어 여기로 시간되면 문자줘, 이렇게 여러군데 뿌렸다가 연락오면 바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어머님은 그런것도 모르고 진짜 자신의 딸이 보낸 문자인줄 알고 어떻게 하다가 그랬냐고 답장을 보냅니다. 부모마음 가지고 덫을 놓는 정말 사악한 문자 보이스피싱 입니다. 이건 잠시 방심하면 당신도 아무 의심없이 걸릴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당한다고 하네요. 그내용 아래에서 바로 공개합니다.

 

 

 

▣ 보이스피싱 문자 내역

 

문자 보이스피싱
문자보이스 피싱

 

 

위 문자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꼭 딸인냥 이야기를 합니다. 당연히 어머니가 딸인줄 알고 문자를 보냈기에 아무런 의심도 없습니다. 주민등록증도 사진찍어 보냈고요. 심지어 사진 반듯하게 찍어서 다시 보내달라고 해도 어머님은 딸인 줄 알고 아무런 의심을 하지 않습니다. 가슴 아프네요.

 

 

문자 보이스 피싱

 

어머니가 연세가 있으시고, 이런 설치 같은 거 잘할줄 몰라하는데요. 집요하게 해서 결국 아래를 보시면 알겠지만 7자리인가 인증번호를 받아냅니다. 어머님은 그것까지 다 찍어주시구요.

 

 

문자 보이스 피싱
문자 보이스 피싱

 

다행히도 어머님은 앱이 설치까지 하시고, 그게 어디 있는지 몰라서 결국 이때서야 자신의 딸에게 연락을 합니다. 왜냐 해당 전화로 전화를 해도 없는 번 호니 간요. 딸은 놀래서 이건 보이스피싱이다 생각하여 어머니 보고 얼른 112에 신고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112에 전화를 해도 뾰족한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땐 112 보다는 118번(KISA 인터넷 보호나라&KrCERT) 으로 전화를 하면 이러한 문자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줍니다.

 

다행히도 어머니가 해당 앱이 설치는 되었지만 실행을 하지 않았으며 접속해서 연결 동의를 해주지 못합니다. 정말 다행이도 어머니는 앱이 어디에 깔렸는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런 보이스피싱 일당들에게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이들이 깔도록 한 앱입니다. QS라는 원격조정 앱인 것 같네요.

 

 

 

원격 조정 앱

 

이 사건으로 어머니가 너무 놀랬고, 가족들은 어머님 집으로 집결했습니다. 그전까지 문자로 주민등록증 주고, 인증서 번호까지 줬다고 했을 때 큰일 난 줄 알았네요. 은행의 통장 모두 찾아서 거래 중단시키려고 난리도 아니었고, 혹시나 대출과 같은 것을 했을까 봐 조마조마했습니다.

 

 

다행히 어머님 집에 와서 휴대폰 문자를 보고 난 후 118번 통화 후 확실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혹시나 모르니 휴대폰 공장초기화시키고, 주민등록증은 새로 발급받으시기로 했습니다. 이처럼 문자 보이스피싱은 걸리는 순간 모든 게 다 털리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이상으로 문자 보이스피싱 후기당할 뻔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