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품귀 현상 화물차량 운행 중지

요소수 품귀 현상 화물차량 운행 중지


최근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인하여, 화물차들이 요소수를 구할수 없어, 차를 세워야 하는 상황에 까지 왔다고 합니다. 요소수는 디젤차량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정화시키기위해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얼마나 품귀현상인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요소수-품귀현상
요소수

요소수 품귀 현상 가격

 

요소수를 구할수 없어 얼마전까지 10리터당 싸게는 8천원 1만원에 거래되던 요소수가격이 이제는 3만원이상을 주어도 구매를 할수 없는 지경에 까지 왔습니다.

 

인터넷으로는 이미 해당 제품이 대부분 품절사항이고, 중고나라에서도 기존 가격보다 5배이상 어떤글은 10배이상으로 판매하는 글들이 올라와 있는 실정입니다.

 

 

벤츠-트레일러
트레일러

화물운전기사 어떻하나

 

일반적인 SUV차량은 10리터 한통을 가지고 몇개월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형 트레일러와 같은 화물차량은 적게는 한달에 5통 많게는 30통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특히나 외국 브랜드 차량은 더욱더 많은 요소수가 들어간다고 하니, 왜 화물운전 기사분들이 차를 세우게 되는지 이해가 갑니다.

 

요소수는 디젤차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바꾸어주는 역활을 하며, 화물차와 같은 디젤차에 의무적으로 장착하는 배출가스저감장치에 넣어야 하는 필수품 입니다.

 

 

요소수-거격
요소수

요소수가 없으면

 

요소수가 없으면 디젤차량 재시동시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즉 운행시에는 요소수가 고갈되어도 운행이 가능하지만, 요소수가 고갈된후 다시 재시동을걸때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화물차 기사분들이 요소수가 없어서 더비싸게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데, 한달에 30통이상 들어가는 차량들은 요소수같이 더 올라서 운행비보다 배꼽이 더큰 상황까지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이러한 요소수 품귀현상이 빨리 마무리 되어서 화물차 기사님들이 다시 맘것 요소수를 넣으면서 운행할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요소수 품귀현상 화물차량 운행 중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오늘 운도 지지리도 없이 고속도로에 가는데 갑자기 퍽하는 큰소리가 나며 차량 앞유리가 돌에 맞아 깨어졌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가까운 쉼터로 이동후 차를 세워 봤는데,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