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큐텐 효능 CoQ10 부작용

코큐텐 효능 CoQ10 부작용


코큐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들어 보셨나요. 코큐텐은 우리몸에서 스스로 만들어지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코큐텐의 어떤 효능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큐텐 효능

코큐텐 효능

 

코엔자임 CoQ10 이라고도 하며, 신체가 자연적으로 생산하고 미토콘드리아라고 하는 세포구성 요소에 저장하는 항산화제 입니다. 코큐텐은 세포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하고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출수 있으며, 심부전과 심장 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여러가지 증상을 개선하고 심장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큐텐을 얻을수 있는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참치, 연어, 고동어와 같은 생선

  • 소고기, 치킨, 돼지고기

  • 시금치, 브로콜린, 콩, 통 곡물

  • 식물성 기름

 

 

코큐텐 효능

 

1. 심장 건강 개선


코큐텐은 특히 노년층에서 울혈성 심부전 및 고혈압 과 같은 특정 심장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문제에 대한 CoQ10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혼합 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2. 편두통 감소

코큐텐은 편두통 예방에 효과적 일수 있습니다. 세포의 미토콘드리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체내 세포를 보호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조직 손상, 염증 및 세포 사멸 또는 세포 사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큐텐 부작용

코큐텐 부작용

 

코큐텐의 부작용은 의외로 별로 없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설사, 두통, 잠을 이룰수 없는 증상, 발진, 소화기문제 정도로 나와 있습니다.

 

또한 신부전, 신장, 간 또는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가진 사람은 코큐텐 섭취를 전문가와 상담 하셔야 합니다. 코큐텐은 혈당 수치와 혈압을 낮출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혈액희석제와 갑상선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코큐텐 섭취를 사용하기전 미리 전문가와 상의한후 드셔야 합니다. 어린아이와 임산부는 해당제품의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코큐텐 후기

코큐텐 섭취 후기

 

코큐텐을 아이허브에서 구입후 저는 섭취하고 있습니다. 한통을 사놓았는데 어찌나 많은지 오래도록 먹고 있네요. 코큐텐은 의외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보충제입니다. 세계 10대 사망원인중 하나인 다양한 비 전염성 질병의 치료를 위해 많이들 섭취한다고 해서 저도 섭취하고 있는데 효과는 잘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위 코큐텐의 효능을 보았을때 다른 보충제로 충분히 대체하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보며, 꼭 챙겨먹어야 하는 보조제라는 생각은 안들어서 한통 사놓은 제품을 정말 오래도록 먹고 있네요. 추가로 더 먹어야 하는 보충제는 충분히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코큐텐 효능 CoQ10 부작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 참고 사항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 효능 추천

 

보스웰리아 효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