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부작용

키위 효능 부작용


키위는 우리의 몸에 여러가지 건강상 이점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장 문제 및 혈액희석제 와 같은 문제와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 있으므로 키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린키위-접시-사진
키위

키위 효능

 

키위는 비타민C, 항산화제, 콜린, 루테인, 지아잔틴등 신체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자유라디칼은 신체가 신진대사 및 기타 과정에서 생성하는 불안정한 분자이며, 많은 양의 자유라디칼이 축척되면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세포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여러가지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우리가 알고 있는 암및 심장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키위처럼 항산화제를 가진 과일은 자유라디칼을 제거하여 신체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수면에 효과

 

키위에는 수면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항산화제와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이 일부 호르몬으로 간주되어 신체는 이를 사용하여 신경 세포 간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멜라토닌의 전구체로 수면 및 각성 주기와 신체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탄력 있는 피부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기여하고 상처 치료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합니다. 키위 1개당 6mg의 비타민을 제공하며,  성인의 일일 비타민 요구량의 70-80%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비타민E 및 토코페롤은 비타민 E의 항산화 특성과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신장결석 예방

 

키위 효능 중 높은 칼륨의 섭취는 심장 결석 형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심장 건강

 

키위에 포함되어 있는 섬유질, 칼륨, 항산화 물질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며, 저혈압 환자는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 암 예방

 

자유라디칼이 DNA 손상을 유발하여 다양한 유형의 암을 유발할 수 있는데, 키위의 효능은 이러한 신체 자유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항산화제를 제공하며, 키위에 포함되어 있는 섬유질은 대장암과 같은 암에 걸릴 가능성을 줄입니다.

 

 

▣ 변비 및 항염증 효과

 

키위는 항염작용을 할수 있으며, 장의 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키위를 먹으면 소장이 수분이 더 잘 유지되어 대변의 빈도가 높아지고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 임산부 및 뼈 건강에 좋음

 

태아에게 좋은 엽산이 풍부하게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는 세포분열에 필수적이며, 태아 신경관 이상과 같은 문제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비타민K와 칼슘 인이 포함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키위-접시-포크-사진
그린키위

키위 부작용

 

키위에는 우리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에게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일부 영양소는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부작용을 나타나게 할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세요.

 

 

 

▣ 약물 상호작용

 

고혈압에 대한 항고혈압 약물 상호작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키위를 먹으면 혈압을 낮출수 있지만 고혈압 약물과 함께 섭취를 하면 혈압이 너무 낮아질 수 있으니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은 키위를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키위에는 혈액응고를 늦추는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혈액응고를 늦추는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키위는 먹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키위와 함께 복용을 하면 출혈 및 멍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알레르기

 

알레르기는 키위뿐만이 아닙니다. 모든 과일에는 사람마다 다른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키위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보통 키위를 드신 후 발진 또는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하며 심각한 경우 아나필락시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린키위-접시위-사진
키위

키위 효능 부작용 결론

 

과일은 천연제품으로 우리 몸에 건강상 이점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천연제품이 반드시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며, 적절한 섭취는 건강상에 이롭지만, 과한 섭취는 여러 가지 트러블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비타민C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인 키위는 임산부 및 아이들에게 좋은 건강식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키위 가격을 보니깐 그린키위는 만원에 10-14개 정도 되는 것 같으며, 골드키위는 6-8개 만원 정도 하는 것 같네요. 몸 건강에 이로운 키위 많이들 드세요. 이상으로 키위 효능 부작용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