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센서 LED 교체 비용

현관 센서 LED 교체 비용


집안 현관의 중요성은 여러분들도 아시죠, 집에 들어왔을 때 현관이 어두우면 재물복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현관 센서나 등이 나가면 그때그때 바로 교체해주세요. 오늘은 이러한 현관 센서 및 LED 등 교체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목차

  • 현관 센서 교체 비용
  • 현관 LED 교체 비용

 

현관-LED-센서-교체비용
현관 센서 LED 교체

현관 센서 교체 비용

 

몇개월 전부터 현관 센서가 불이 켜졌다 꺼지지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켜져 있어서 두꺼비집을 내려야 꺼지고, 며칠 잘 사용되다가 다시 한번 켜진후 꺼지지 않아서, 결국 현관 형광등을 꺼버렸습니다.

 

그래서 센서만 교체할려고 했는데, 전기를 다룰 줄 몰라서 아파트 관리실에 문의를 하니 센서만 사놓으면 교체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기 및 형광등을 취급하는 곳에 가서 센서를 물어보니 2만 2천 원 한다고 합니다.

 

요즘 LED가 대세인데 현관 같은경우 LED로 교체하면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냐고 전기점에 물어봤습니다. 나이 지긋한 어르신이 어떤 아프트 현관인지 물어보시더니 거긴 기다란 형광등 LED가 4개 또는 6개 정도 들어가는 곳이라고 가격은 센서 비용 제외하고 10만 원 정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현관 LED 교체 비용

 

제가 인터넷으로 LED 길죽한거 가격을 보니깐 1만 원부터 2만 원까지 다양하더군요.  그런 것을 6개를 섰습니다. 업자분을 불러서 하면 인건비까지 많이 비쌀 줄 알았는데, 오히려 인터넷 가격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주시고, 인건비도 얼마 안 받으시더군요.

 

현관 길쭉한 LED 6개 교체 비용 10만 원, 현관 센서 비용 2만 2천 원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방에 콘센트 꼽는 곳이 두 군데가 흔들거려서 여쭈어 보니 통째로 그냥 갈아주셨습니다.

 

 

▣ 교체한 현관 LED 및 센서 사진

현관-센서
현관 센서
LED-형광등
LED등 교체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일반 형광등 같아 LED인지 모를 정도로 눈부심이 덜했습니다. 이런 걸 6개를 넣고 10만 원의 비용은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왜냐하면 기존에 해당 등 하나 가격이 6천 원이었는데, 등만 갈아도 3만 6천 원이었기 때문입니다.

 

LED등-교체후
LED등 교체후

 

그리고 아래 콘센트 안이 깨어져서 기존 콘센트가 흔들리고 하였는데, 어르신이 가지고 온 콘센트를 그냥 기존 꺼를 제거하시고 가격도 기존과 동일하게 모든 비용 포함해서 12만 원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제가 이런 건 잘 모르는데 작업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었고, 기술자가 오면 많이 비쌀 줄 알았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그동안 골칫거리였던 현관 센서와 등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덤으로 콘센트도 교체했고요.

 

콘센트-무료교체
무료 교체

 

물론 본인 스스로가 할 수 있어서 교체하면 좋지만, 저는 전기는 좀 무섭더라고요, 거이 유일하게 못 건드리는 게 전기 쪽인데, 이렇게 대단한 일을 큰 비용 없이 교체하게 되어 저는 만족합니다. 현관도 환해졌으니 돈복도 많이 들어오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현관 센서 LED 교체 비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마트 싱크대 수전 교체 주의사항

 

마트 싱크대 수전 교체 주의사항

인터넷으로 싱크대 수전 교체방법을 확실하게 배우고, 자신있게 마트에서 싱크대 수전을 사러 갔다, 그러나 마음에 드는 싱크대 수전은 없고, 그나마 롯데마트에서 마음에 드는 수전을 구입하

naverdog.com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오늘 운도 지지리도 없이 고속도로에 가는데 갑자기 퍽하는 큰소리가 나며 차량 앞유리가 돌에 맞아 깨어졌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가까운 쉼터로 이동후 차를 세워 봤는데,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