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치료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치료


어릴 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뒤꿈치 갈라짐이 눈에 띄게 늘어났음을 느낀다. 처음에는 아무런 느낌이 나지 않지만, 잘못 관리하여 감염이라도 걸리는 날에는 신경이 많이 쓰이는 발뒤꿈치 갈라짐이다. 오늘은 이런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합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발 뒤꿈치는 무게와 압력을 받으면 피부가 바깥쪽으로 확장됩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탄력이 떨어지고 딱딱 해져 균열과 갈라짐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건조하고 갈라진 발뒤꿈치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만

  • 당뇨병, 습진

  • 갑상선 기능 저하증

  • 쇼그렌 증후군

  • 발바닥 피부병

  • 무좀과 같은 감염

  • 평발

  • 발뒤꿈치 박차

 

위와같은 원인과 서있는 것과 같은 생체 역학적 요인, 치유가 잘되지 않거나 잘 맞지 않는 신발,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발뒤꿈치 갈라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뒤꿈치는 건조하거나 갈라짐이 일어나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무좀감염을 들 수 있습니다. 무좀은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발의 곰팡이 감염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렵고 건조하며 비늘 피부를 만듭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염증, 균열 및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좀

 

1. 무좀


무좀은 죽은 피부와 손톱을 먹는 피부 균이라고 불리는 곰팡이 같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무좀은 백선 및 가려움증을 포함한 다른 곰팡이 감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미세한 유기체는 어둡고 따뜻하며 습한 환경에서 산다. 축축한 양말과 신발 내부는 곰팡이의 성장과 감염을 환영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2. 곰팡이 감염


발뒤꿈치 갈라짐의 또다른 원인은 곰팡이 감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손톱으로 이동하여 곰팡이 손톱과 변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용 분말, 크림, 스프레이 또는 로션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중등도의 경우 처방 국소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의사가 경구 항진균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3. 겨울


날씨가 추운 겨울에 발뒤꿈치 갈라짐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두꺼운 신발을 신고 공기가 덜 배출되고 비나 눈으로 인해 더 많은 습기에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4. 기타원인

건성 피부가 발꿈치 갈라짐의 주된 원인이지만, 이것 외에도 발뒤꿈치 갈라짐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단단한 바닥에서 장시간 서있거나, 발 뒤꿈치에 가해지는 압력을 증가시키는 비만도 주원인이 된다.

 

 

일부 균열은 경미하지만 더 심한 경우 특히 박테리아가 균열로 스며들면 출혈, 불편함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최대한 빨리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치료

 

발뒤꿈치 갈라짐 치료

 


1. 지속적으로 보습제 바르기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좋은 보습제를 사용하십시오. 매일 아침에 한 번,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에 발라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에 체액을 유지하고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물 섭취량 늘리기

 

발꿈치 갈라짐 치료를 위해선 발을 만지지 말고 물병에 물을 받고 물을 많이 드세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를 예방하거나 진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바세린 바르기


3. 바세린 바르기

강력한 수분 공급이 필요한 경우 발뒤꿈치 갈라짐 바세린 선택은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셀린은 피부에 남아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보호 장벽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보습양말 사용

 

4. 보습 양말 사용

처음에는 약간 고무처럼 느껴지지만 피부의 열이 치유 성분의 방출을 활성화합니다. 발 뒤꿈치뿐만 아니라 발 전체가 연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발 각질제거

 

5. 발을 담그고 부석으로 각질 제거

 

피부가 부드러워 지므로 세게 문지르지 않습니다. 부석으로 몇 주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사용한 후 부석은 클렌저 나 표백제에 돌을 담근 다음 잘 헹구어 주세요.


손으로 각질을 벗겨 내거나 굳은 살을 직접 면도하지 마세요. 오히려 잘못 벗겨내면 심각한 감염을 초래하여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 갈라짐이 심할 경우 병원에 가셔셔 전문가인 의사와 상담을 하신 후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발뒤꿈치 갈라짐 원인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