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쓸개골 수술비용 꼭해야하나

강아지 쓸개골 수술비용 꼭해야하나


안녕하세요.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견주입니다. 꽤오래전 아이가 귀를 자꾸 긁어서 병원에 데려가니 고치라는 귀는 안보고 아이 다리 쓸개골이 문제라면서 그것도 두다리다 쓸개골 수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쓸개골 수술비용은 두다리다해서 엄청 비싸게 부르더라구요.



강아지쓸개골 수술비용


그래서 그당시 깜짝 놀랬습니다. 한쪽다리를 가끔 절기는 했는데 그때 뿐이라고 생각해서 무관심한것에 미안하지만, 여러 글을 보니 쓸개골이라고 바로 수술 시키는것보다 지켜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결과는 현재 절지도 않고 잘걷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그래서 다른 병원에 가보니, 조금 증상이 있기는한데 괜찮다고 합니다. 만약 그때 그 수의사의 말을 듣고 두다리다 쓸개골 수술을 했다면 어찌되었을까요? 비용은 한쪽다리에 150만원 두쪽다리 다하면 DC해준다고 하던데 비용도 비용이지만, 대뜸 귀 치료하러 온 사람에게 아이다리를 붙잡고 이거 보이냐면서 이게 쓸개골이 빠져서 그렇다고 합니다.


012


그당시 정신이 없어서 아무말도 못했지만, 지금생각해보면, 이래서 동물병원도 잘하는데 가야되는구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내가 사람다리는 아픈거 한눈에 잘 알아도, 동물은 잘 모른다 칩시다. 그런데 메스들고 째야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그러면 안될것 같네요.



수술은 꼭 필요할때, 그리고 무조건적으로 하는것보다, 아이가 아직 어리면 조금더 지켜보고 그런 수술을 하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지금생각해보니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런글을 남기게 되네요.



강아지는 누군가에게는 가족입니다. 당신에게는 그저 돈벌이 수단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말이죠. 그러니 반려견 부모님들이 조금더 침착하고 똑뿌러지게 여기저기 알아보고 진행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강아지 쓸개골 수술비용 꼭해야하나요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