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암컷 중성화 수술 비용 효과

강아지 암컷 중성화 수술 비용 효과


강아지를 기르고 있는데 고민이 생겼습니다. 과연 강아지를 중성화시켜야 할까요. 첫 생리 전 암컷 강아지 같은 경우 중성화 수술을 하면 좋은 점이 많은데 이미 내가 키우는 강아지는 데리고 올 때부터 나이가 있어서 2-3년이 지났는데 중성화 효과 및 수술비용은 얼마나 들까?

 

 

강아지 암컷 중성화 수술 효과

 

아직 잘 모르겠다 누군가는 중성화수술은 살아 있는 생명체에 대한 모독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고, 특히 암컷 강아지는 유방암과 같은 질병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게 좋다는 사람들도 있다. 중성화 수술해야 할까?

 

 

중성화 수술은 애완동물이 더 길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킵니다. 첫 발정 주기 전에 반려 동물에게 중성화를 하면 유방암 발병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고 중성화시키지 않은 암컷에서 흔히 발생하는 자궁 및 난소암 및 자궁 감염의 위협이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성화는 나이가 많고 변하지 않은 개에서 흔히 관찰되는 항문 주위 종양 및 탈장의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어릴 때 중성화된 수컷은 다른 수컷에 대해 덜 공격적이며, 암컷에 의해 산만 해지지 않습니다.

 

 

 

강아지 중성화 효과

 

▣ 강아지 중성화 효과

 

  • 중성화된 강아지와 고양이는 더 길고 건강한 삶을 산다

  • 암컷 강아지와 고양이를 중성화하면 자궁암이나 난소암의 가능성이 제거되고 유방암 발병률이 크게 감소합니다.

  • 수컷 개와 고양이를 중성화하면 전립선 암 발병률이 감소합니다.

  • 중성화된 동물은 배회하고 싸울 가능성이 적습니다.

 

암컷 강아지는 발정 주기의 일환으로 1년에 두 번 약 10일 동안 생리를 하기 때문에 집안에 피를 흘리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중성화를 시키면 이와 같은 사항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아지의 중성화를 시켜야 할지 고민하는 이유는 바로 생리기간 아이의 행동이 너무 우울해 보이고 힘들어 보여서 차라리 중성화 수술을 해주면 한 번만 고생하면 될 것 같은데 그러한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중성화에도 부작용이 따르니 아래를 참조하자.

 

 

 

강아지 중성화 부작용

 

강아지가 살이 찌기 시작한다. 중성화는 강아지의 전반적인 활동 수준과 식욕에 영향을 밀칠 수 있는 호르몬 균형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중성화 후 잘 움직이지 않거나 잘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성격 및 성향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활발하던 강아지였다면 더욱더 그렇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만사 귀찮아 그렇게 말하는 것처럼, 중성화 수술 후 변한 성격의 강아지를 바라보는 견주의 마음이 그래서 아프다고 하네요.

 

 

 

암컷 강아지 중성화 비용

 

▣ 암컷 강아지 중성화 수술 비용

 

강아지가 1년을 넘기 전 암컷 강아지 수술비용은 대략적으로 30만 원 내외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희 집 강아지 수술비용을 물어보니 50만 원 정도 이야기를 하네요. 즉 강아지가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중성화 수술 비용은 높아진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암컷 강아지의 중성화 수술 효율이 떨어집니다. 유방암이라던지 이런 것들이 이미 경험하기 전에 해야 하는데 늦게 하면 이에 따른 효과가 사라진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강아지 중성화시키나요. 저는 이 글을 적고 다음 주쯤 강아지 중성화시키려 갈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암컷 중성화 수술 비용 효과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