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핥는이유 애정표현

강아지가핥는이유 애정표현


반려동물 중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강아지가핥는이유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저 나의 얼굴을 핥는것이 애정이 충만해서 핥는 이유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강아지가 부위별 핥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아지가핥는이유

강아지가핥는이유

 

우리의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애정, 미각, 의사소통, 보상, 주의, 복종, 의학적 이유, 즐거움, 몸단장 또는 그루밍과 같은 다양한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강아지 주인은 아이가 핥는 것을 키스와 유사한 애정의 표시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핥는 것은 강박적 불안, 지루함 또는 두려움과 같은 근본적인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찾기 위한 것도 포함되며, 인사, 복종의 표시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같은 지점에서 과도하게 핥는 것은 수의사와 상담해야 할 건강 및 피부적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핥는이유

 

▣ 당신의 얼굴을 핥는 이유

 

어미개가 강아지가 태어났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강아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핥아서 콧구멍을 비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태어날 때 혈류를 자극합니다. 강아지를 핥아서 무리의 유대감을 향상합니다. 강아지와 성견 모두 사람과 다른 개를 핥아 자연스럽게 애정을 나타냅니다.(애정)

 

 

당신의 얼굴에는 강아지들이 맛볼 수 있는 작은 음식 입자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이상으로 개는 우리 피부의 소금을 즐깁니다. 그 소금 맛에 취해서 당신의 얼굴을 핥을 수도 있습니다.(맛)

 

 

개가 사람들의 의도가 무엇인지 알아내거나 복종을 보여주기 위해 사람들의 얼굴을 핥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복종의 의미)

 

 

 

소통

 

▣ 다른 개를 핥는 것은?

 

의사소통 이유로 강아지가 본능적으로 음식을 먹기 위해 어머니의 입을 핥기 때문에 다른 강아지의 입을 핥는 것은 다른 개와 상호 작용하고 자신이 자신이 자신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알려주거나 해가 없다는 것을 알리는 형태로 사용됩니다. 매우 미묘하지만 효과적인 의사 소통 방법입니다.


 

자신의 신체를 핥는강아지

 

▣ 의학적 문제

 

당신의 강아지가 같은 부분을 반복적으로 핥는다면 이것은 해당 부위가 좋지 않거나 문제점이 발생했다는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즉 불안감이나 민감한 피부 또는 알레르기 반응, 생식기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타액에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소가 있으며 강아지가 스스로 핥을 때 죽은 조직을 제거하고 상처의 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부 개는 스스로 멈출 수 없으며 실제로 상처를 다시 덧나게 하거나 과도한 핥기를 통해 다른 종류의 질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이렇게 증상을 자주 보인다면, 동물병원에 가셔서 수의사와 상의해 보는 것을 권유해 봅니다. 예를 들어 민감한 피부나 알레르기 반응이라면 간단한 처방으로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발과 손을 핥는이유

 

▣ 당신의 발과 손을 핥는 것

 

이것도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학교나, 회사를 다녀왔을 때 가장 먼저 배웅하는 녀석이 바로 당신의 반려견일 겁니다. 그때 옆에 와서 다리를 핥거나 손을 내밀었을 때 손을 핥는다면, 보고 싶었어요. 걱정했어요. 이런 반가움의 표시일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핥기

 

▣ 과도한 핥기

 

과도한 핥기에 대해 말하면, 개가 같은 물건이나 부위를 반복해서 핥는 것을 발견하거나 무서워하거나 긴장할 때마다 그렇게 하는 것 같다면 의학적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핥는 것이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 수단이 될 수 있지만, 강박적인 핥는 것은 단순히 불안감을 강화하고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개는 사랑입니다

모든 개
성격이 같지 않습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모든 강아지의 성격은 같지 않습니다. 사람처럼 같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모두 좋은 것만 따라 해 그렇게 하면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강아지의 모든 것을 길들인다, 그러면 당신의 강아지는 매우 슬플 것입니다. 생활에 피해가 안 가는 한도 내에서 표현의 자유를 행하는 강아지를 이쁘고 사랑스럽게 바라봐 주는 것도 견주가 가져야 할 미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꼭 어디서 핥는 이유를 찾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제강 아지는 저에게 안기기만 하면 자신의 코를 핥을 때도 있고 그대로 품에 안겨 눈감고 뻗어버리기 일수입니다. 내가 느끼는 마음이 내 강아지도 그대로 느끼는 거 아닐까요. 이심전심, 마음에서 마음으로 통하는 그런 관계가 나와 강아지의 관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강아지가 핥는 이유 애정표현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