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피부병 종류 치료법

강아지 피부병 종류 치료법


사람처럼 강아지 에게도 여러가지 피부병 종류가 있습니다. 자신의 강아지를 자세히 관철하다 보면,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피부병, 음식 알레르기와 연관되는 여러사항을 알수 있습니다. 오늘 보편적으로 강아지 들이 앓을수 있는 피부병 종류를 공유해 봅니다.

 

강아지 피부병 종류

강아지 피부병 종류

 

강아지에게 피부 문제는 심각한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쉬운 따뜻한 계절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경증에서 중증의 피부 상태로 고통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은 악화되기 전에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피부병을 치료하지 않고 잠시 방치하면 상태가 더 심각해질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성 피부 반응은 2 차적으로 박테리아에 감염되거나 박테리아 감염이 효모에 감염 될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흔한 피부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균성 피부 감염

  • 환경 알레르기

  • 기생충 알레르기

  • 음식 알레르기

 

 

강아지 피부병 증상

 

1. 피부에 문제가 생긴 강아지 증상

 

  • 가려움

  • 피부 염증

  • 건조한 벗겨진 피부

  • 발진

  • 덩어리

  • 홍반

  • 비듬

  • 부종

  • 탈모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식사 후나, 특정 계절에 강아지의 긁는 모습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상황은 근본적인 알레르기를 나타낼 수도 있으며, 애완 동물이 자극의 증상를 보일때 관찰하여 더 많은 정보를 수의사에게 이야기 해줄수 있습니다. 그러면 조금더 정확한 알레르기 피부감염을 진단할수 있습니다. 

 

 

 

강아지 피부병 종류

보편적인 강아지 피부병 종류

 

강아지 피부병의 종류는 다양한 원인이 있고 다양한 피부 질환이 유사한 임상 증상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강아지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애완 동물을 더 편안하게 해줄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반려 동물이 직면하는 가장 흔한 피부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낭염


모낭염은 염증이있는 모낭을 의미하며 모낭이 기저 피부 상태에 의해 감염되기 때문에 강아지나 옴의 알레르기와 같은 다른 피부 문제를 경험할때 발생합니다. 피부 위의 염증, 융기 및 딱지로 몸에 나타납니다. 수의사는 샴푸, 경구 항생제 및 항균 연고를 처방하여 감염을 치료하고 진정시킵니다.

 

 

 

강아지 농가진


2. 농가진


강아지는 농가진에 더 취약하며 이는 또한 근본적인 피부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린 동물의 모든 조건과 마찬가지로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의심되는 즉시 전문가의 치료가 권장됩니다.

 

농가진 병변은 개의 뱃속에 물집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파열되고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개는 항생제 나 세척제로 농가진을 치료할 수 있으며 수의사는 기존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몇 가지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효모 감염


3. 효모 감염


강아지의 몸에있는 따뜻한 부위는 효모 감염을 유발하는데, 이 감염은 개의 발가락, 사타구니 및 회음부 사이의 외이도와 같이 도달하기 어려운 부위에서 자라는 것을 좋아합니다.

 

 

피부가 두꺼워 져 강아지가 감염 부위를 긁을수 있어 상처나기가 쉽습니다. 효모 감염은 피부를 변색시키고 불쾌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 국소 크림, 세척제 및 정제는 증상을 완화하고 감염된 부위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강아지 피부병

 

4. 백선

백선은 벌레가 아니라 다른 동물과 인간에게 전염성이 강한 곰팡이입니다. 곰팡이 감염은 원형의 딱딱한 대머리 패치로 나타나며 간혹 개의 머리, 발, 귀 및 앞다리에서 발견됩니다.

 

반려견의 피부는 긁힘으로 인해 해당 부위를 자극한 부위에서 염증이 생기고 붉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를 죽이고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국소 치료를 처방 할 수있는 자극의 징후를 발견하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진드기


5. 진드기와 벼룩


진드기와 벼룩은 반려견의 피를 물고 빨기 때문에 반려견의 피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벼룩 타액이 몸에 들어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애완 동물의 피부를 자극하여 심하게 가려울 수 있습니다.

 

 

심한 기생충 알레르기를 앓고있는 애완 동물은 염증이 생기고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을 경험하고 개는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털을 긁을수 있습니다. 극한 조건에서는 털이 뭉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비듬 건조한 피부


6.  비듬, 건조한 피부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는 비듬 및  건조한 피부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염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의 증상일수 있습니다. 일부 개는 특히 겨울에 피부가 건조 해지기 쉽고 식단에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단백질 공급원, 오메가 3 및 6 지방산은 모두 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비듬 사례는 일반적으로 샴푸로 치료하기 쉽지만 수의사는 기저에 아무것도 없는지 확인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강아지 옴

 

7.  옴

 

옴은 강아지의 털과 피부에 서식하는 여러 종의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피부 상태입니다. 옴에는 2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모낭충 진드기 '탈모 충 옴'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1 세 미만의 개, 나이가 많은 개 또는 다른 기저 질환이있는 애완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sarcoptes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sarcoptic mange는 매우 가려운 상태이며 개의 귀에서 처음으로 나타납니다. 옴의 증상으로는 얼굴과 다리의 탈모, 감염된 부위 주변의 심한 가려움증과 발적 등이 있습니다.

 

 

벼룩과 진드기와 마찬가지로 애완 동물에 옴이있는 경우 침구를 씻고 다른 동물이이 애완 동물과 접촉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치료에는 진드기를 죽이고 가려움증과 염증을 완화하기위한 정제와 전용 샴푸가 포함됩니다. 실제로 수의사가 처방하는 일부 벼룩 및 벌레 제품도 옴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루푸스


8. 루푸스

 

루푸스는 신체의 면역 체계가 자신의 세포를 공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반려 동물에게 너무 오래 걸리는 개방적이고 딱딱한 피부 궤양은 면역 장애를 나타낼 수 있으며 종종 코, 눈 및 발 주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루푸스가 매우 심각 할 수 있으므로 수의사가 개선되지 않는 피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애완 동물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알레르기

 

9. 환경, 음식 알레르기

 

갑자기 얼굴, 발, 가슴 및 위장에 가려움증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면 강아지가 자극의 원인과 접촉 할 때 유발되는 환경 알레르기를 생각할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얼굴, 발, 귀 및 항문과 관련된 가려움증의 증가하는경우 음식에 의한 사료 알레르기의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는 쇠고기, 계란, 닭고기 및 유제품과 같은 식단의 일부로 소비되는 단백질 유형에서 음식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지만 밀 또는 야채와 같은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강아지 피부병 종류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이 존재하며, 당신의 강아지가 이러한 피부병에 괴로워 하고 있다면, 가까운 동물병원에 가셔서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피부병 종류 치료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