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아침에 일어날때 손저림 현상이 일어나거나, 무언가를 할때 손에 마비처럼 굳어지는 경우가 있나요. 손저림 원인은 신경의 손상이나 자극 또는 압박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단일 신경 가지 또는 여러 신경이 영향을 받을수 있으며, 이러한 손저림 원인 및 마비 증상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목차

  • 손저림 원인
  • 손저림 병원 치료

 

손저림 원인
손저림 원인

손저림 원인








손저림의 원인은 다양할수 있으며,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거나, 신경 손상으로 인해 저림이나 무감각과 같은 증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신경손상은 손과 발에서 뇌와 척수에서 멀리 떨어진 신경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말초 신경병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은 말초신경병증의 가장 흔한 원인중 하나로, 당뇨병성 신경병증에서는 따끔거림이나 증상이 양발에서 발생하여, 양손에 영향을 미치고 팔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부분 당뇨병의 징후 입니다.

 

  • 신경 포획 증후군
  • 전신 질환
  • 비타민 결핍
  • 피부손상
  • 뇌졸중, 목디스크, 레이노병
  • 경추증, 자가면역질환
  • 감염

 

1. 신경 포획 증후군

 

수근 증후군( 손목 신경 압박), 척골 신경 마비, 비골 신경 마비 및 요골 신경 마비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수근관은 손목 중앙을 통과하는 통로 인데, 이터널의 중심에는 정중 신경이 있습니다. 이 신경은 엄지, 검지, 중지 및 약지의 일부를 포함하여 손가락 감각을 느끼게 합니다.

 

자판을 치거나, 작업을 하는것고 같은 반복적인 활동은 정중 신경 주변의 조직이 부풀어 오르고 이 신경에 압력을 가할수 있습니다. 압력은 영향을 받은 손의 저림과 따끔거림, 통증을 무감각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2. 전신 질환

 

신장 장애, 간질환, 혈관손상 및 혈액 질환, 아밀로이드증, 결합 조직장애 및 만성 염증, 호르몬 불균형,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암 및 양성 종양이 포함 됩니다.

 

3. 비타민 결핍

 

비타민 E, B1, B6, B12, 및 나아신은 건강한 신경을 위해 필요하며, B12 결핍은 말초 신경병증의 원인인 악성 빈혈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B6 또한 손과 발에 저리거나 따끔 거림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칼륨과 마그네슘 결핍 또한 손마비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4. 피부 손상

 

피부 부상 또는 발진, 염증등을 통해 손저림과 따끔거림을 느낄수 있습니다. 

 

5. 뇌졸중

 

손저림의 원인중 치명적인것은 바로 뇌졸중 입니다. 가능성은 낮지만 손저림 이나 마비가 뇌줄종의 징후이기 때문입니다. 뇌졸중은 뇌의 한 영역에 혈액 공급이 감소하여 발생하는 뇌 손상 입니다.

 

6. 목디스크

 

디스크는 척추의 뼈를 분리하는 쿠션의 역활을 합니다. 척추 구조의 손상은 디스크의 움직임을 유발할수 있으며, 신경 주위의 부기, 손상된 디스크 또는 척추 뼈의 퇴행은 척추 신경에 압력을 가하고 자극할수 있습니다. 이때 손저림이나 무감각과 같은 증상이 타나날수 있습니다.

 

7. 레이노 병

 

레이노병 증상은 혈관이 좁아져 손과 발에 도달하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어, 혈류 감소로 인해 손가락과 발가락이 차가워지고 저림이나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8. 경추증

 

경추증은 목의 디스크에 영향을 미치는 관절염으로써, 오랜시간 척추 뼈가 마모되어 발생합니다. 손상된 척추는 인근 신경을 눌러 손, 팔, 손가락 저림 또는 무감각을 일으 킵니다.

 

9. 자가면역질환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 갈랭 바레 증후군, 루푸스 및 류마티스 관절염등으로 인해 손저림 또는 마비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10. 감염

 

라임병, 대상포진, 거대세포바이러스, 엡스타임바, 단순포진, HIV 및 에이즈가 포함됩니다.

 

 

손저림 병원
손저림 병원

손저림 병원 치료








손저림이나 마비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손저림이나 마비가 느껴지면, 신경내과, 뇌 신경외과, 정형외과를 찾아가 진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지 모르면, 종합 병원으로 가셔셔 증상에 따른 진료과를 추천 받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변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병원은 정형외과 입니다. 정형외과는 골절이나, 변형, 건초염, 수근관 증후군,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진료를 할수 있습니다.

 

외상 이외로 건초염과 같은 힘줄 터널에서 힘줄과 문지르는 자극을 받아 염증이 일어난 상태를 치료할수 있습니다. 건초염은 엄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이와 같은 염증으로 손저림이나 부어 오름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손저림 원인을 알고 싶으면 가까운 신경내과 또는 정형외과를 찾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포스팅을 줄입니다.

 

 

 

고관절 통증 원인 증상

고관절은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통증을 느낄수 있으며, 이러한 고관절 통증 원인은 다양 합니다. 고관절 부위의 통증이 있으면 사타구니쪽으로 느껴지며 엉덩이 부분 부터 무릎까지 통증을 유발

naverdog.com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제는 가만히 나두면 해당부위에 통증이 쉽게 가라 앉지가 않습니다. 얼마전에 정형외과를 다녀왔는데, 주사 맞고 나니 괜찮더니 또 아프네요. 엄지손가락 건초염 증상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