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입냄새를 알지 못합니다. 누구가 당신에게 입냄새 난다고이야기를 한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며, 다음번에는 그사람을 만나기가 꺼려 질겁니다. 이러한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에 대하여 아래 정볼를 공유 할께요.

 

입냄새 원인

입냄새 원인

 

입냄새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런데 확실한건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그동안 먹어두었던 식습관으로 인하여 점점 지독해지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입만 때면 사악한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리고 치아에 풍치나 염증이 있는 사람들은 정말 더욱더 심합니다.

 

 

특정 음식, 건강 상태 및 습관은 구취의 원인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경우 일관된 적절한 치아 위생으로 구취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자가 관리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치과에 가셔셔 의사와 상담후 원인을 찾는게 가장 빠를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취는 입에서 시작되며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냄새 원인

 

1. 음식

 

치아 안팎의 음식물 입자가 분해되면 박테리아가 증가하고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양파, 마늘, 향신료와 같은 특정 음식을 먹으면 구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소화 한 후에는 혈류로 들어가 폐로 운반되어 호흡에 영향을 미칩니다.

 

 

2. 흡연

 

흡연은 그 자체로 불쾌한 입 냄새를 유발합니다. 흡연자와 구강 담배 사용자는 또한 구취의 또 다른 원인 인 잇몸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3. 치아 위생

 

매일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하지 않으면 음식물 찌꺼기가 입안에 남아 구취를 유발합니다. 무색의 끈적 끈적한 박테리아 막 (플라크)이 치아에 형성됩니다. 치석을 닦아 내지 않으면 치석이 잇몸을 자극하고 결국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치태로 가득 찬 주머니를 형성하여 치주염에 걸릴수 있습니다.

 

 

혀 또한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세척하지 않거나 제대로 맞지 않는 틀니에는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음식물 입자가있을 수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

 

4. 마른 입

 

타액은 입안을 정화하여 악취를 유발하는 입자를 제거합니다. 구강 건조증은 타액 생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강 건조증은 수면 중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입을 벌리고 수면을 취하면 악화됩니다. 만성 구강 건조증은 침샘 문제와 일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약물로 인한 구취

 

일부 약물은 구강 건조를 유발하여 간접적으로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몸에서 분해되어 호흡으로 운반 될 수있는 화학 물질을 방출 할 수 있습니다.

 

 

6. 감염

 

구취는 치아 제거와 같은 구강 수술 후 외과 적 상처 또는 충치, 잇몸 질환 또는 구강 궤양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입, 코 및 인후 상태. 구취는 때때로 편도선에 형성되는 작은 돌에서 비롯되며 냄새를 생성하는 박테리아로 덮여 있습니다.

 

코, 부비동 또는 인후의 감염이나 만성 염증은 후비루를 유발할 수 있으며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질환은 구취를 유발할수 있으며 일부 질병 및 장애로도 구취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를 줄이려면 충치를 피하고 잇몸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지속적으로 좋은 구강 위생을 실천하십시오. 입냄새에 대한 추가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입 냄새의 원인이 치아에 박테리아 (플라그)가 쌓여서 발생하는 경우 치과 의사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구강 세정제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플라크 축적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항균제가 포함 된 치약을 권장 할 수도 있습니다.

 

 

잇몸 질환이있는 경우 잇몸 치과 의사에게 의뢰 될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은 잇몸이 치아에서 멀어지게하여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로 가득 찬 깊은 주머니를 남깁니다. 전문적인 청소로 이러한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치과 의사는 박테리아의 번식지 인 결함있는 치아 수복물 교체를 권장 할 수도 있습니다.

 

 

치실 사용

 

▣ 입냄새 예방법

 

  • 식사 후이를 닦으세요

  •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치실 하시구요

  • 혀도 닦아주세요

  • 구강을 건조하게 하지마세요

  • 향이 심한 식단은 파하세요

  • 정기적으로 새 칫솔을 사용(3-4개월)

  • 정기적인 치과 검진

 

입냄새가 심하면 말하기가 꺼려집니다. 그리고 누구나다 경험해본 일입니다. 당신의 입에서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것을 방치하지 마세요. 충분히 해결할수 있습니다. 원인만 알아도 가능하며, 습관만 고쳐도 입냄새는 개선됩니다.

 

요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많이 끼시잖아요. 그러면 자신의 입냄새를 어느정도 느낄수 있을겁니다. 스스로 맏아본 자신의 입냄새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상대방은 더욱더 심하게 느껴지실건데 치실과, 가글은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치아 크라운 교체 비용

 

치아 크라운 교체 비용 통증

어느 날 문득 치아에서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가셔야지 금전적으로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는데요. 조금만 늦어도, 당신의 치아는 신경치료를 실시하고 치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