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 주사 보톡스

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 주사 보톡스


다한증은 우리의 몸의 다양한 부위에서 과도하게 땀이 흘러나와 문제가 되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특정 부위에서 손, 발, 겨드랑이등 다양한 다한증 증상이 나타나고 이는 전신 다한증과 같은 모든 부위에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와 주사를 이용한 보톡스는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신 다한증
전신 다한증

다한증 이란?

 

우리의 신체는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땀을 분배하여 온도를 조절합니다. 그러나 다한증은 이러한 땀을 너무 많이 흐르게해 발생하는 문제 이며, 오히려 발한을 조절하는 신경인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민감하여 과도하게 땀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다한증은 1차 다한증과 2차 다한증으로 나눌수 있으며, 1차 다한증은 대개 유전적으로 가족중 한명이 다한증을 앓았거나, 어린시절에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2차 다한증은 진성당뇨병, 통풍, 폐경기, 만성알코올 중독, 척수 손상, 갑상선 중독증, 신경학적 증후군등의 살아가면서 얻게되는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것이 2차 다한증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다한증중 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리고 알아두어야 할것은 다한증은 신체가 필요로 하는것 보다 더 많은 땀이 생성되는것을 의미하고 다한증은 전체의 인구의 3%정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신 다한증 진단

 

다한증은 신체검사와 환자의 병력청취를 통해 다한증을 진단할수 있으며, 2가지 방법으로 땀의 정도를 측정하여 다한증을 진단 할수 있습니다.

 

  • 전분요오드검사 - 땀을 갈색으로 변화시키는 검사
  • 증기계 - 땀의 양을 측정

 

다한증
다한증

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

 

다한증을 유발하는 상태를 치료하는것부터 시작할수 있으며, 원인이 발견되지 않으면 치료하는데 심한 발한을 조절하는것에 중점을 두고 다한증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즉 새로운 패턴의 관리이며 자기 습관을 고침으로써 증상이 호전되게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패턴으로도 호전이 없으면 아래와 같은 전신 다한증 치료법을 이용하여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1. 발한 억제제 처방

 

염화알루미늄이 포함된 발한 억제제를 처방할수 있으며, 잠들기전 건조한 피부에 바르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씻으면 됩니다. 며칠 동안 매일 사용하고 효과가 있으면,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1-2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발한 억제제는 피부와 눈에 자극을 줄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내용은 담당의사와 상의후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 신경 차단제

 

일부 경구용 약물은 땀샘을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할수 있으며, 이것으로 일부 사람들의 발한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강 건조, 시야 흐림 및 방광 문제등의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3. 크림 및 물티슈

 

글리코피롤레이트가 함유된 처방 크림은 얼굴과 머리에 영향을 미치는 다한증에 도움이 되고, 글리코피로늄 토실레이트에 적신 물티슈를 사용하면 손, 발, 겨드랑이의 증상을 완화 할수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피부자극과 구강 건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4. 항우울제

 

우울증약을 사람들이 이상하리 만큼 피하는데, 이러한 우울증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발한을 감소시키고, 불안하고 우울한 마음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5. 수술적 치료 방법 및 기타 방법

 

  • 이온영동 - 전류를 통한 치료
  • 전자레인지 요법 -  휴대용 장치로 사용
  • 땀샘 제거 - 소파술이나 지방흡입으로 제거
  • 신경수술 - 척수 신경의 작은 부분을 제거

 

 

다한증 주사 보톡스 치료

 

전산 다한증 치료 주사로 보톡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톡스 치료는 땀샘을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하여, 땀의 흐름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다한증 주사 치료는 영향을 주고 있는 부위에 투여여 사용합니다.

 

 

다한증 부위에 여러번의 주사가 필요하며 결과를 확인하는데 며칠이 소요되며 효과를 유지하는데는 약 6개월 마다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치료부위의 단기적인 근육의 약화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다한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며, 이분들에게는 과도한 땀이 너무나도 신경이 쓰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노력을 하고 치료를 하면 전신 다한증 또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전신 다한증 치료 방법 주사 보톡스 포스팅을 줄입니다.

 

 

 

다한증 땀샘 제거 치료 부작용

다한증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열이나 운동과 관련이없는 비정상적으로 과도한 발한을 이야기 합니다. 땀의 양이 많아서 옷에 스며들며, 땀이 손으로 흐를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정상적인 일상

bluelsm.com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아침에 일어날때 손저림 현상이 일어나거나, 무언가를 할때 손에 마비처럼 굳어지는 경우가 있나요. 손저림 원인은 신경의 손상이나 자극 또는 압박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단일 신경 가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