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들어 보셨는지요. 엘 아르기닌은 신체가 단백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입니다. 혈류 개선과 발기부전 치료, 협심증, 고혈압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우리의 건강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엘 아르기닌 효능

엘 아르기닌 이란?

 

엘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이며 필수 및 비필수 범주로 나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신체에서 만들어지지만 이는 부족할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생선, 붉은 육류, 가금류, 콩, 통 곡물, 콩 및 유제품을 포함한 대부분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서 엘 아르기닌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은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하기 때문에 이 아미노산의 결핍은 세포 및 기관 기능을 방해하고 심각한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 효능

엘 아르기닌 효능

 

1. 혈압 조절

 

엘 아르기닌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하면 수축기 (상위 수치) 및 이완기 (하단 수치)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혈관을 구성하는 세포의 이완과 혈압 조절에 필요한 산화 질소 생산에 엘 아르기닌이 필요합니다.

 

2. 혈당 조절

 

엘 아르기닌은 포도당 대사 및 개선하여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을 도움이 됩니다. 엘 아르기닌은 산화 질소 생산에 필요하며, 산화질소는 세포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혈당을 혈액에서 세포로 이동시켜 에너지로 사용하는 호르몬 인 인슐린에 신체가 반응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엘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가용성을 높이며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하고 신체가 혈당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3. 운동 기능 향상

 

엘 아르기닌 보충제는 신체의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운동 성능을 향상해 근육에 대한 혈류와 산소 공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 효능

 

4. 신체 손상에 필수


엘 아르기닌은 감염 및 외상과 같은 상태로 인해 신체가 손상될 때 필수가 되고, 생리적 요구로 인해 아르기닌 요구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신체에서 얻을 수 있는 엘 아르기닌이 아닌 보충제로 충족해줘야 합니다.


5. 발기부전 치료 및 혈류개선

 

엘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신체적 원인으로 인해 발기 부전이 있는 남성의 성기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기능과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협심증 및 고혈압


엘 아르기닌은 흉통이 경미하거나 중증 인 사람들의 증상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사람과 폐의 동맥과 심장 오른쪽에 영향을 미치는 고혈압 유형 (폐 고혈압)을 가진 사람의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 부작용

엘 아르기닌 부작용

 

엘 아르기닌은 1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쳐 매일 복용한다 하더라도 보충제 형태로 복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다복용 할시 아래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구역질

  • 설사, 복통

  • 팽창 통풍

  • 알레르기 반응

  • 기도 염증 또는 천식 증상 악화 

 

엘 아르기닌 보충제가 심장마비와 같은 사망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는 내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나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충제를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구순 포진이나 생식기 포진이 있는 경우 엘 아르기닌 복용에 주의하세요.  엘 아르기닌이 너무 많으면 잠재적으로 이러한 상태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간요. 이상으로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건강 식품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건강 식품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 인도 유향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통증, 관절염 및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좋으며, 항균, 항암 작용까

naverdog.com

눈건강 루테인 지아잔틴 제품 추천

 

눈건강 루테인 지아잔틴 제품 추천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대한 정보 지식을 늘려가야 합니다. 그중 눈 건강도 매우 중요한데요.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하고 안하고에 따라서 눈건강에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요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