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장염 증상 검사 비용

강아지 장염 증상 검사 비용


어느날 부터 강아지가 밥도 잘먹지 않고 구토와 설사와 같은 증상을 나타내면 장염인지 의심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동물병원에가서 장염검사와 치료를 하면 치료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자연치유가 되기를 바래볼수도 있습니다. 아래 강아지 장염 증상과 치료비용 정보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장염
강아지 장염

강아지 장염 증상

 

가장 흔히 찾을수 있는 강아지 장염 증상은 구토와 설사 입니다. 심한경우 피가 썩여나올수 있으며, 식사를 하지않고 가만히 누워 있거나 무언가 기력이 없어 보인다면 장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구토 또는 설사에서 혈변이 나올경우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이유는 출혈성 위장염과 같은 경우 빠른 원인을 찾고 치료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강아지 장염 원인

  • 파보바이러스 또는 디스펨퍼와 같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감염
  • 이물질 및 독소로 인해 발생
  • 특정암 이나 건강 상태
  • 상한 음식이나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 음식 알레르기 또는 과민성

 

 

▣ 장염 진단

 

동물병원에 가면 수의사가 강아지 혈액을 채취하여 검사를 하고, 소변 검사 및 엑스레이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 강아지 장염 자연치유

 

심한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몇일내로 자연치유가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경우 생명의 위험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정말 만만치 않으므로 부담스러운건 어쩔수가 없네요.

 

강아지가 바이러스성 장염을 앓고 있다면, 수분보충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장관의 쉴수 있도록 하루정도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도 권장할수 있으며, 부드럽고 순한 음식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성 장염은 강아지가 충분한 수분 유지를 한다면 약없이도 집에서 자연치유 될수 있습니다.

 

 

▣ 강아지 치료 정보

 

강아지 장염 검사 비용
장염 검사비용

강아지 장염 검사 비용

 

일반적으로 간단한 장염 판정을 받는다면, 진료비와 약정도로 동물병원 마다 다르지만 보통 5만원에서 8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아이의 상태가 좀 심하면 이때부터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알지못하는 다양한 검사의 추가와, 그로인한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고 입원까지 하게 되면 보통 하루 20-30만원 정도 들게 됩니다. 그러면 보통 3-4일 입원을 하게 되는데 100만원이 넘어가는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어 동물병원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는것을 이때 깨닫게 됩니다.

 

아이가 아플때 갑작스럽게 동물병원을 알아보지 마시고, 미리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평이좋은 동물병원 1-2곳정도는 알아두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동물병원에 따라 정말 비용이 많이 달라짐을 저는 경험했기에 신뢰할수 있는 동물병원 알아두는것도 매우 도움이 될듯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