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일반적 흔한 질병 7가지

강아지 일반적 흔한 질병 7가지


강아지를 키우면서 우리는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개에 대한 질병 정보인데요, 그것을 알고 미리 대비하는 것과 아무것도 모르고 강아지가 질병에 걸린 후 알게 될 때 후회할 대가 많이 있습니다. 강아지의 일반적이고 흔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강아지-질병
강아지 질병

강아지 일반적인 질병

 

일반적인 질병이지만 미리알고 대처하면 충분히 피할 수 있으며, 강아지의 감염과 야생동물과의 접촉으로 인한 점염되는 여러 가지 질병을 사전에 막음으로써 반려견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아래 어떤 질병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1. 광견병

감염된 동물에게 물려서 전염되는 질병입니다. 증상으로는 발작, 마비, 공격성등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주변의 다른 사람들이 다칠 수 있습니다.

 

2. 파보바이러스

오염된 대변에 노출되어 전염되는 질병입니다. 증상으로는 구토와 설사를 일으키며, 치료방법은 정맥 수액과 약물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강아지가 위험하며, 어린 강아지일수록 생명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디스템퍼

감염된 강아지의 코에서 나오는 분비물과 접촉하여 전염이 됩니다. 폐렴과 발작을 일으키고 치료방법은 없으며, 사전 예방하는 다양한 백신이 존재합니다. 해당 질병은 감염성 질병의 주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깨끗한-물
깨끗한 물

4. 감염

바이러스는 대변과 타액에서 발견됩니다. 증상으로는 발열과 구토, 설사를 일으킵니다. 수액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예방접종을 통해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5. 라임병

진드기에 의해 전염이 되는 질병입니다. 증상으로는 발열과 관절염을 일으키고, 치료방법은 대부분 항생제로 치료를 하는데 효과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렙토스피라증

감염된 소변으로 오염된 물에서 발생합니다. 신장 및 간질환을 일으키고, 증상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으며, 심각한 감염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7. Giardia와 Bordetella

Giardia은 오염된 물을 마시고 흡수되어 설사를 일으키지만, 항생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Bordetella은 비강 분미물에 의하여 전염되고, 기침과 재채기를 일으키며, 치료방법으로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개-치료
강아지 치료

강아지 흔한 질병

 

강아지의 흔한 질병은 주인이 관심이 없으면,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런 강아지는 치료가 되지 않아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도 주인을 잘 만나야지 오래 살수 있다는 것 반려견 주님은 꼭 신경 써주셔야 할 것입니다. 

 

  • 치과 질환
  • 귀 감염
  • 피부염 / 피부 감염
  • 구토 및 설사
  • 뻣뻣함과 통증
  • 비뇨기 문제
  • 비만

 

다양한 흔한 질병 증상 중 정말 흔하게 잘 걸리는 귀감염 그 원인은 알레르기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원인은 사료에 포함된 성분 옥수수, 밀, 콩과 같은 사료성분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귀를 긁거나 발로 귀를 건드리며, 머리를 흔들고, 바닥에 귀를 문지르면 아마도 강아지 귀에 염증이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귀 주변 딱지, 탈모, 귀주변 피부색의 변화 등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이상으로 강아지 일반적 흔한 질병 7가지 포스팅을 줄입니다.

 

 

▣ 강아지 정보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