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석제거 스케일링 비용

강아지 치석제거 스케일링 비용


반려견의 치아를 매일매일 이빨을 닦아 주는 것도 너무나도 귀찮고 서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어릴 적부터 칫솔질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야 하는데, 시기를 놓친 강아지는 칫솔질을 두려워합니다. 강아지 치석제거 비용인 스케일링 가격은 보통 20-30만 원 정도 합니다.

 

 

강아지-스케일링
강아지 스케일링

강아지 치석 제거 비용

 

동물병원에 따라서 비용이 다른데 저렴하게 하는곳은 20만 원 정도 하는 곳도 있고 보통 25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 합니다. 강아지 치석 제거 비용이 왜 이렇게 비싸냐고요.

 

치석 제거하기 위해 스케일링을 하는데 그냥 할 수 없고 전신 마취를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하는 동안 강아지가 움직이거나 거부를 하면 도저히 치석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죠. 사람들처럼 매년 1회 하는 게 좋지만, 가격 비용 부담으로 저는 4년쯤 처음으로 강아지 스케일링을 시켜 주었네요.

 

보통 4년쯤 되니깐 아이 치아에 치석이 눈에 띄게 많이 보이며, 이대로 놔두면 잇몸까지 나빠질까 봐 강아지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제거했습니다. 치석만 제거하는 게 아니라 마취한 김에 여러 가지 검사도 함께 해구요.

 

 

강아지-치석-제거
강아지 치석 제거

▣ 부가적인 검사

 

저는 대략 30만 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했으며, 흉부, CBC 검사, 혈청검사, 치석제거 또 뭐를 더했는데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이모 든 것을 포함한 금액이 30만 원이었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무게가 얼마 안 나가는데, 10KG 이상 나가는 강아지는 별도로 금액이 추가되는 것 같았습니다. 아래는 참고사항 이니간 궁금하시면 읽어보세요.

 

 

강아지-스케일링-비용
치석제거

강아지 스케일링해야 하는 이유

 

사람도 치아에 치석이 쌓이면, 잇몸에 염증이 생겨나고, 치주염과 같은 잇몸질환들이 생기며, 음식을 잘 먹지 못하게 됩니다. 반려견들의 외관상 아름답고 예쁘다고 내부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오래 살 수가 없어요.

 

특히 구강건강은 강아지들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칫솔질을 잘하고 있는 강아지라고 하더라도, 4-5살이 되면 첫 스케일링을 시켜주세요. 나이가 들면 전신마취가 부담스러워서 잘하지 못하니 꼭 건강할 때 스케일링을 시켜주세요.

 

강아지 치석제거 이후 아이 밥 먹는 것을 보세요. 분명 조금의 차이가 느껴지실 겁니다, 저도 올해 강아지 스케일링을 시켰으니 간, 못해도 2년에 한 번 정도는 해주고자 합니다. 칫솔질 하기가 서로 너무 힘들어요. 반려견을 건강하게 키우시고요 이상으로 강아지 치석제거 스케일링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아차 동물병원들마다 스케일링을 저렴하게 행사처럼 해주는 곳들이 많이 있거든요. 그때 하게 되면 2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스케일링 및 여러 가지 검사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귀염증 증상 치료비

 

강아지 귀염증 증상 치료비

우리가 키우는 강아지의 20% 정도가 귀와 관련된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주는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와 관리 소홀로 다양한 귀 질환과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강아지

naverdog.com

 

강아지 관절영양제 쓸개골 탈구 치료

 

강아지 관절영양제 쓸개골 탈구 치료

어린 강아지를 아무런 지식 없이 키우다 보니,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갔는지 절기 시작했다, 그제야 나의 무지를 깨닫고, 병원 가니 양쪽 다리 슬개골 탈구 2기 3기라고 이야기한다. 수술하지 않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