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약 부작용 어지러움 후기

고혈압약 부작용 어지러움 후기


다들 그렇듯 사회 생활을 바쁘게 하다보면 몸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떄가 많습니다. 머리도 자주 아프고 공복혈당도 높아 병원을 찾아 피검사를 할려고 왔는데 혈압이 80-140이 나온다고 고혈압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럴떄 여러분들은 약을 처방 받으시나요, 고혈압약 부작용 어지러움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처방
고혈압 맞아?

고혈압약 처방

 

최근들어 몸이 좋지 않고, 아침 공복혈당을 재어 보니 126을 넘길래 놀래서 그날 바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병원에가서 혈압을 재어 보니 80에 140으로 고혈압 1단계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잠시후 다시 재어도 80 - 140으로 정상수치인 80-120보다 높은 고혈압 1단계에 속하게 되었네요.

 

평소에 혈압이 높다는 이야기는 한번도 들은적이 없는데 그날따라 혈압이 높게 나와 고혈압약을 바로 처방해 주니 약간 당황했지만, 최근들어 두통도 있고 정말 고혈압 때문인가 생각해서 한달 넘게 복용을 했습니다.

 

 

▣ 고혈압 단계

  • 정상 혈압 80미만 -120mmHg 미만
  • 고혈압 전단계 80-89, 120-139
  • 1기 고혈압 90-99, 140-159mmHg
  • 2기 고혈압 100이상, 160mmHg이상

 

저같은경우 1기 고혈압 확장기 혈압은 80으로 거이 정상이거나 고혈압 전단계인데, 수축기 혈압이 140으로 고혈압 1기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달 동안 운동을 해서 76Kg 에서 69Kg 까지 살을 뺏습니다. 한달뒤 병원에 가서 다시 피검사를 하니 당뇨도 당화혈색소가 기존 6.2에서 5.7로 떨어지고 혈압도 80-120으로 정상 수치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약을 또다시 처방해주시길래 계속 먹어도 돼냐고 하니간 먹어서 나쁠게 없다고 의사는 복용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보름정도 더 복용을 하다가 어지러움증을 느끼고 몸에 힘도 없고 늘 축처지는 기분이 들어 고혈압기를 사서 측정을 해봤습니다.

 

고혈압약을 드시는 분이라면 꼭 혈압기를 사셔서 자주 측정을 해보셔야 저혈압과 같은 경우가 생기지 않고, 고혈압약이 제대로 처방된건지 알수가 있습니다. 완전 고혈압인 분들은 그렇다고 쳐도 긴가 민가한 저와같은 고혈압분들 꼭 혈압기로 채크해보세요. 아래 부작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원인

뇌혈관질환은 뇌로 가는 혈류에 문제가 발생하는 상태를 이야기하는 용어이며, 뇌졸중 뇌동맥류ㅏ 뇌출혈 및 경동맥 질환이 모두 포함이 됩니다. 뇌혈관질환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늦어

naverdog.com

고혈압 부작용 어지러움

 

고혈압약을 한달 보름을 매일 저녁에 복용을 했는데, 보통 안침에 먹는다고 하는데, 당뇨약과 저녁에 한번에 먹어도 된다고 저녁에 복용을 했습니다. 솔직히 당뇨도 아직 당뇨 전단계로 당뇨대비 해서 복용을 했는데, 살이 빠지다 보니 당뇨 수치도 공복에 정상일때도 많고 1시간 혈당 2시간 혈당은늘 정상 수치였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몸에 힘도 없고, 더 피곤한것 같고, 앉았다 일어설때는 늘 조심합니다. 고혈압약 때문인지 머리가 핑돌기 때문입니다. 온몸이 무기력하고 어지러움이 나타나서,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혈압기를 구입해 매일 측정을 했습니다.

 

 

▣ 혈압게 측정 결과 충격

 

확장기 혈압이 68 나오고, 수축기 혈압이 93이 나오길래 이거 나무 낮게 나오는거 아닌가 싶어서 의사의 지시가 없었지만 스스로 1주일을 끈고 혈압을 재어 보았습니다.

 

혈압계
혈압계

 

고혈압약을 끈고 혈압을 재어보면서 느낀것은 내가 생각보다 고혈압이 아니라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당시 피곤해서 몸이 좋지 않아 고혈압이 높았던 건진 아니면 병원이라서 긴장을 해서 높게 나온건지 몰라도, 집에서 재는 기계는 낮게 나왔습니다.

 

 

1) 집에서 측정 값

고혈압 측정1고혈압 측정2
약끈고 첫날
고혈압 측정3고혈압 측정4
약끈고 둘쩃날
고혈압 측정5
1주일째 평균

이렇게 스스로 고혈압약을 끈어 버렸습니다. 물론 끈으면서 엄청 걱정하며, 혹시나 혈압이 오를까 고혈압약도 늘 호주머니에 넣고 다녔는데, 고혈압약을 끈고 나니간, 어지러움증도 없어지고, 가장 큰 변화는 무기력증이 사라졌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힘이 없고, 몸이 기력이 없이 늘 축 쳐지는 기분이 였는데, 고혈압약 끈고 2일쯤 지나니간 다시 몸이 활력소가 생겼다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어지러움도 사라졌습니다.

 

제가 의사는 아니니 정확하게 말할수는 없지만, 확실한건 고혈압약은 끈고 어지러움과 무기력함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물론 의사 소견없이 마음대로 한것은 잘못이라 할수 있지만, 혈압기로 재니간 낮게 나오는데 전들 의사의 말을 믿고 싶었지만, 살도 빠지고, 기계도 괜찮다고 이야기를 하니 확 끈어 버렸습니다.

 

 

지금 끈은지 몇주가 되어가네요. 현재까지 혈압도 80-120아래로 나오고 기분도 좋고 어지러움증도 없으니 살만하네요. 고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은 꼭 혈압계로 혈압을 채크하세요. 이상으로 고혈압약 부작용 어지러움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의사 말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몸상태는 자신이 가장 정확하기에, 아닌것은 아니라고 이야기 하고, 의사가 하는 말과 내 상태가 다르다 생각하면 다른 병원을 방문해서 다시 검사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한달뒤에 다른 병원에서 다시 검사 해볼 예정입니다.

 

 

 

코엔자임 Q10 고지혈증약 부작용이 있다면

코엔자임 Q10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항산화제 입니다. 혹시 고지혈증약을 드시고 근육통, 무기력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엔자임 Q10을 복용하면서 개선시킬수 있습니다. 저또한

naverdog.com

 

 

1형 2형 당뇨 초기증상 징후

40대가 넘어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에 걸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나이에도 당을 관리하지 못하여 당뇨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미리 치료하기 위해 1형 당뇨병 2

naverdog.com

 

 

머리아프고 속울렁 원인 8가지

머리 아프고 속울렁 거리는 원인으로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편두통 및 일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머리 아프고 속 울렁거림의 원인 및 치료방법을 공유합니다. 머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