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 후 속이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헛구역질이 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몇 주가 지나감에도 임신도 아닌데 헛구역질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관계 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그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목차

  • 관계후 메스 꺼움
  • 헛구역질 임신인가

 

관계후-메스꺼움
관계후 메스꺼움

관계후 메스꺼움

 

일반적으로 관계 후 메스꺼움의 원인으로는 급성 및 만성 질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래 몇 가지 원인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 미주 신경성 실신
  • 자궁내막증
  • 알레르기 반응

 

미주신경성 실신은 신체가 미주신경을 자극할때 발생하며, 심박수와 혈압이 낮아져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국 내막증은 자궁내막을 형성 하는 조직과 유사한 조직이 자궁강 외부에서 자라는 상태를 이야기하며, 그 결과 관계 중 출혈 통증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관계 전 음식을 섭취하지 않거나, 콘돔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보다 깊은 침투

 

관계시 보다 깊게 들어가면 자궁과 자궁경부와 같은 골반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메스꺼움을 유발하고 미주신경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반응

 

관계시 자신의 의지와 다른 부적절한 학대적인 느낌을 받았다면, 심신의 연결이 불안하여 메스꺼움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불안함은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관계 시 상대방이 당신을 불편하게 하면 이와 같은 경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알코올, 흡연

 

관계전 술과 같은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고 난 후 흡연과 함께 한 후 관계를 맺는다면, 두 가지 물질로 인하여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세요.

 

 

 

임신 극초기증상 총정리

주변에 자신이 임신인지 모르고, 그전날 술먹은 친구부터 시작하여, 한참후에 자신이 임신인지 인식한 사람까지 다양합니다. 이것은 설마 임신이겠어 하는 안일한 생각도 있지만, 임산에 대한

nscer.com

 

 

헛구역질 임신인가

 

임신증상은 보통 임신 5주 6주에 시작됩니다. 마지막 생리기간 6주까지 임신 증상을 감지할 수 있으며, 관계 후 나타나는 하루 이틀 후 헛구역질과 같은 증상은 임신 증상이 아닙니다.

 

메스꺼움과 헛구역질은 임신증상이기는 하지만, 관계 후 나타나는 증상은 임신 때문이 아닙니다. 임신 관련 메스꺼움과 헛구역질은 2-8주에 시작되며, 임신과 관련된 메스꺼움이 있는 경우 이미 당신은 몇 주 전에 임신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리가 임신이라고 느끼는 이유는 가슴통증,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운 느낌, 잦은 배뇨, 두통, 기분, 식욕의 변화등을 증상이라고 느끼고 불안해합니다.

 

그러나 호르몬의 변화, 질병, 스트레스 또는 수면부족,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임신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느낄 수도 있으니, 임신을 너무 신경 쓰다 보면 혼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계 후 얼마 되지 않았는데 메스꺼움과 헛구역질이 난다면, 그것은 임신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고, 위와 같은 원인이나 관계 시 불편한 점들 때문에 감정적인 구역질이 날 수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