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여성 탈모 원인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여성 탈모 원인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복용중인 약으로 인해 탈모가 시작될수 있으며, 충분한 철분이 없을때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탈모중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후 머리카락이 정말 많이 빠지며, 갑상선 질환 및 빈혈이 여성들의 주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은 다양한 약물과, 질병, 감염 또는 화확 물질에 의해 모발이 제대로 혈성되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탈모는 두피 또는 전신에 영향을 주며,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유전성 탈모는 흔한 탈모의 원인중 하나이며, 아름답고 멋지게 보이기 위해, 머리카락에 무었을 바르고, 화장, 모자등을 쓰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됩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입니다.

 

 

1. 여성 출산후

 

임신중에는 여성의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을 방지하지만, 출산후 호르몬이 바뀌면서 기존 여분의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대략 3-6개월 후에 안정이되면서 머리카락 빠짐이 많이 줄어 듭니다.

 

 

2. 약물 부작용

 

어떤 특정약을 복용하다 보면 부작용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혈액 희석재, 비타민A가 많이든 치료제나 볼릭 스테로이드 또는 관절염, 우울증, 통풍, 심장질환, 고혈압약들이 포함될수 있습니다.

 

 

3. 철분 부족

 

철분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손톱, 창백한 피부, 숨가쁨, 빠른 심장박동 같은 경우 철분이 부족하면 발생하고, 철분이 부족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4. 단백질 부족

 

특히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에게서 발견되는 단백질 부족현상으로 모발성장이 중단이 됩니다. 이후 2-3개월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꼭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5.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신체의 면역체계가 스스로 활성화되어 모낭을 공격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걱정과 불안을 더 많이 받게하고 모발의 성장을 멈추게 할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질수 있습니다.

 

 

여성 탈모 원인
여성 탈모 원인

여성의 탈모 원인

 

안드로겐성 탈모증은 여성과 남성에게 모두 나타나는 탈모의 흔한 형태입니다. 남성의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M자형 모양을 형성합니다. 모발은 정수리 근처에서 가늘어지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하게 탈모가 진행됩니다. 

 

 

여성의 경우 머리카락 전체가 가늘어지고 헤어라인은 후퇴하지 않지만, 남성형 탈모증이 있는 여성은 탈모가 계속 진행될수 있습니다. 여성의 탈모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일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끊어짐
  • 모발이 정수리를 포함하여 가늘어짐
  • 머리카락 안으로 두피의 피부가 보여짐

 

 

여성도 나이가 들면서 안드로겐 수치의 변화를 경험할수 있습니다. 안드로겐은 성장 호르몬이며, 모발 성장을 조절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르몬은 모낭을 수축시켜 더 짧고 가늘어진 모발을 생성합니다. 결국 해당 부위에서 새로운 모발이 더이상 자라지 않아 모발이 줄어들고 가늘어집니다. 

 

여성탈모는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 유전
  • 비타민A와 같은 특정약물(통풍, 혈압약등)
  • 신체의 극심한 스트레스
  • 다낭성 난소 증후군
  • 갑상선 질환
  • 임신, 폐경기
  • 피임약

 

 

1. 피임약

 

피임약을 사용하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탈모가 시작될수 있습니다.

 

 

2. 고데기 사용

 

여성들을 보면 아침에 긴머리에 드라이를 하고 뜨거운 고데기로 머리카락을 쭉쭉 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져 가늘어지거나 끈어지고 빠지기가 쉬워 집니다.

 

 

3. 폐경기

 

폐경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여성형 탈모가 될수도 있습니다.

 

 

4. 다이어트로 인한

 

섭식 장애가 오는경우 거식증과 폭식증은 모두 머리카락을 빠지게 할수 있습니다. 신체가 건강한 모발을 성장시키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모발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세가지 주기로 자라고 있습니다. 머리에 있는 모발은 약 90%는 2년이서 8년동안 지속되는 성장기에 있으며, 퇴행기로 가면 일반적으로 모낭이 수축하는 2-3주 동안 지속됩니다. 이후 약 2-4개월 동안 지속되는 휴지기 주기 동안 모발은 휴식을 취합니다.

 

 

유전자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들도 많지만, 더많은 사람들이 심한 다이어트와 약물사용으로 인해 젊은 나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섭취하고 스트레스 덜 받고 사는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여성 탈모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 탈모 정보

 

탈모방지샴푸 추천, 레브론 인트라젠 SOS 캄 후기

언젠가부터 머리카락 숫이 없어지는것 같다. 또한 머리카락 굵기가 가늘어 지고, 이제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머리한번 샴푸하고 나면 바닥에 내 머리카락이 한움큼 빠져 있다. 그렇게 알게된 탈

naverdog.com

 

 

남유네 서리태환 효능 추천

와이프가 최근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는 고민이 있어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서리태 효능에 탈모방지 효과도 있고 주변에서 서래태먹고 효과 봤다는 사람들이 많아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먹

naverdog.com

 

 

모모단 가격 탈모 효과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제 주의에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야기하는 모모단 제품 또한 탈모에 효과는 있지만 시작 전 모모단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임을 먼저 인지하시고 접근하는 게 좋을것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