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Q10 고지혈증약 부작용이 있다면

코엔자임 Q10 고지혈증약 부작용이 있다면


코엔자임 Q10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항산화제 입니다. 혹시 고지혈증약을 드시고 근육통, 무기력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엔자임 Q10을 복용하면서 개선시킬수 있습니다. 저또한 고지혈증약만 복용하다가 무기력과 같은 증상으로 코엔자임 Q10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Q10

코엔자임 Q10이란?

 

코큐텐 이라고도 하는 코엔자임 Q10은 고지혈증이 있거나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눈여겨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저처럼 고지혈증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후 함께 복용하는것도 부작용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엔자임 Q10의 수치는 나이가 들면서 우리몸에서 감소하게 됩니다. 심장질환과 같은 특정 조건을 가진사람이나, 저처럼 콜레스테롤약 스타틴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더 낮게 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은 육류, 생선 및 견과류에서 많이 있지만, 식이공급으로 들어가는 쿄큐텐의 수치는 신체의 수치를 크게 증가 시키기에는 부족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보조로 코엔자임 Q10을 구입했습니다.

 

 

코큐텐
코큐텐

코엔자임 Q10 효과

 

일반적으로 코엔자임 Q10은 울혈성 심부전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고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제 효과 및 세포가 에너지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성분 입니다.

 

코엔자임 Q10으로 만들어진 보충제는 단독으로 또는 다른 약물 요법과 함께 아래와 같은 상태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심부전
  • 고혈압
  • 높은 콜레스테롤
  • 당뇨병
  • 심장 수술
  • 잇몸 치주질환

 

이외 남성의 정자 운동성을 증가 시키고, 생식력을 향상 시킵니다. 협심증 환자의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고 편두통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제가 코엔자임 Q10을 먹고자 하는 이유는 현재 고지혈증약과 고혈압 약을 먹고 있어서, 그리고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데 효과가 있을까 싶어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복용한지가 얼마 안되어서 몇달 먹어본후 코엔자임 Q10이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후기를 남겨 볼가 합니다.

 

 

고지혈증약 코엔자임 Q10 서포트

 

 

고지혈증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으후 코엔자임 Q10을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물어보신후 괜찮다고 하시면 함께 복용하는것을 추천 해봅니다.

 

고지혈증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체내에 코엔자임Q10의 수치가 일바인보다 많이 낮을수 있기 때문에 보충해주는것이 좋다고 하며, 직접 고지혈증약을 복용해보니 무력감 특히 다리에 힘이 없는 느낌이 생겨 코엔자임 Q10을 함께 복용하고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은 체내에서 20대에 가장 높고 3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세부터는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코엔자임 Q10을 음식으로 보충해도 되는데 보충제로 먹어야 하나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음식으로 섭취되는 코엔자임Q10은 미량이기 때문에 보충제로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코엔자임 Q10 고지혈증약 부작용이 있다면 포스팅을 줄입니다. 아래글은 참조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