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 거상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상악동 거상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상악동 거상술은 윗쪽 어금니를 뽑고 임플란트를 삽입시 하게되는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할때 치조골 이식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수술 비용에 대한 정보와 상악동 거상술 후 부작용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비용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 비용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하게 되는 대부분의 이유가 저와 같습니다. 일단 기존의 치아가 좋지않아 크라운으로 씌어 놓았는데, 그안에 염증으로 인해 기존 크라운을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경우 윗쪽 상악동이 있는 어금니 같은경우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합니다.

 

 

상악동거상술을 하는 목적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상악동에 임플란트가 충분히 지지할수 있는 뼈로 채워질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상악동 바닥의 막을 들어 올리는 수술입니다.

 

 

▣ 상악동 거상술 총비용

  • 수술비용 30-50만원
  • 뼈이식 비용 30만원
  • 임플란트 종류에 따라 100-150만원

 

상악동 거상술 총비용은 제가 몇번의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 했는데, 수술비용은 30만원인데 50만원인데 뼈이식 비용 30만원만 받고 임플란트 가격으로 진행을 대부분 했습니다.

 

이말인즉 뼈이식 비용 30만원과 임플란트 150만원짜리를 선택했으면 그것의 합으로 180만원의 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그러니 따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개인에게는 받지 않았습니다.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수술한 치과들은 모두 그렇게 했습니다.

 

 

▣ 상악동 거상술 보험청구 비용

 

상악동 거상술 수술 비용은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이나 보험에 수술특약이라고 있습니다. 대략 2007년아래 부터 있던 보험들일겁니다. 그곳에 치조골이식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수술특약을 찾아보면 해당 내용이 있다면 청구가 가능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가격 수술 후기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한 번쯤 임플란트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치과에 따라 임플란트 가격이 달라지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임플란트 중

naverdog.com

보험청구 참조
보험청구

이렇게 저같은 경우 수술특약 2종에 포함되어 200만원의 보험비를 받았습니다. 매번 치조골 이식 수술을 할때 청구하고 있으니 정말 잘넣은 보험중 하나입니다.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거상술 삽입

상악동 거상술후 주의사항

 

상악동 거상술 수술후 통증이 무서울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진통제가 좋아서 마취가 풀리더라도 약을 잘복용하면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통증이 심하지 않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주의사항을 잊고 행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큰일납니다.

 

사람마다 이식한뼈의 양과 융함되는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보통 3주에서 3달까지의 시간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넣기위해서는 골유착이 잘되어야 하는데 흡연은 이러한 유착을 방해 함으로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 상악동 거상술 주의사항

  1. 수술후 금연, 부비동감염 유발
  2. 1주일정도 코풀지 않기
  3. 코로 재채기 하지 않고 입으로 하기
  4. 수술후 무거운 물건을 들지않기
  5. 수술후 사우나 운동 금지
  6. 수술후 자극적인 음식 주의
  7. 수술후 2시간동안 거즈물고 있기
  8. 침을 뱃거나 빨대로 음료 먹지 않기
  9. 수술후 편안한 휴식 가지기
  10. 처방전약 잘챙겨 먹기

 

가장깜빡 하는것이 커피를 먹을때 빨때꼽아 먹는경우, 무의식적으로 먹게 되니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도 아무런 생각없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빨대꼽아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상악동 거상술 부작용

 

상악동 거상술의 부작용은 수술중 부비동 막의 천공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런경우 천공된 막을 봉합하여 치료해야 하고 이렇게 할수 없을경우 수술을 중단하고 막이 치유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1. 부비동 감염

 

부비동 감염을 빼놓을수 없습니다. 그러나 상악동 거상술로 인해 부비동염에 걸리는 경우는 드물며, 일반적으로 수술 중에 사용되는 재료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수술후 눈 밑 피고임

 

수술중 혈관 손상이나 수술후 환자의 구강관리가 잘못되었을때 발생하며, 혈종은 일반적으로 나이든 여성에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2주후 사라지며 위험하지 않습니다.

 

 

3. 화농성 상처

 

상처에서 화농성 배액의 고름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고 항생제 처방으로 대처하면 됩니다.

 

 

4. 임플란트 실패

 

가장 우려하는것이 임플란트 실패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매우 드문경우이며, 임플란트가 뼈와 연결되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 입니다.

 

 

상악동 거상술후 붓기나 통증이 2일이 지나도 줄어들지 않거나 열이 발생하고 재채기를 하거나 코를 풀면 뼈같은 물질이 나오거나 움직임을 느끼는 경우 치과에 연락을 하여 다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상악동 거상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포스팅을 마칩니다.

 

 

앞니 레진 비용 치료 후기

앞니 레진이 필요한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앞니가 썩거나 깨졌을 경우 또는 앞니가 벌어진 경우가 이에 해당하며 앞니 레진 비용은 10만원에서 30-40만원까지 발생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naverdog.com

 

 

어금니 염증 발치 비용 후기

분명 윗쪽 어금니 쪽에 크라운을 모두 씌어놔서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통증을 느껴야될 이유가 없는데, 어느순간 뜨겁고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찌릿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원인은 크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