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후 피해야하는 운동 7가지

40대 이후 피해야하는 운동 7가지


나이가 들수록 운동도 아무거나 하면 되려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왜 의사들이 40대 이후 이러한 운동은 좋지 않다고 하는지 어떤 운동들이 40대 이후 피해야하는 운동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운동
40대 이후 운동

40대 이후 피해야하는 운동 7

 

40대이후 우리의 몸은 많은 변화가 이루어 집니다, 호르몬뿐만 아니라 시력또한 노안이 빠르게 오기도 하고, 30대까지 생각하지 않았던 몸의 기능이 어느순간 힘겹게 느껴지는 나이의 시작이 40대라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서 40대부터 운동을 갑자기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부류에 속했는데, 돼려 너무 강도 높게 시작한 운동으로 인해 근육의 파열 또는 어깨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다양한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운동도 40대 이후에는 잘알아보고 해야한다는 이유를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달리기
오랜 달리기

1. 유산소 운동도 너무 심하게 하지마세요

 

저도 그랬고 유산소 운동은 괜찮겠지 했으며, 또한 어느정도 땀이 나야 한다고 하기에 무리하게 뛰기를 자주 했습니다. 그러나 과격한 운동이 익숙하지 않는 40대이후의 중년에게는 무리가 될수 있습니다.

 

자신은 모르겠지만 우리의 몸이 스트레스 받고 너무 열심히 하다보면 호르몬 코르티술이 생성되어 실제로 체중이 증가 하게 되고, 우리가 생각하는 살이빠지는것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뭐든 적당하게 유산소 운동을 하여야지 심장관련 혈관계에 효과가 있습니다. 뛰는것보다 빠른걸음으로 걷는게 효과적이고, 40대 이후 격력한 유산소 운동을 자주하면 근육에 무리가 될수 있으므로 적당한 걷기와 빠른걷기로 대처하는것도좋은 방법일수 있습니다.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

2. 데드리프트

 

남자들의 상징인 멋진 근육을 활성하하는 운동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는 데드리프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40대 이후 운동을 별로 하지 않은 사람이 근육을 활성화하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무리하게 데드리프트를 하면 큰일납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과 뼈가 약해지고 더 쉽게 부상을 입을수 있기 때문에 준비되어 있지 않은 저와 같은 일반적인 40대 남자들이 무리하게 도전하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데드리프트 TV나 이런곳을 보았다고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면 허리에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척추 부상을 입을수 있고, 데드리프트를 하다가 웨이트를 떨어트려 발을 심하게 다칠수 있습니다.

 

스쿼트
스쿼트

3. 스쿼트

 

한번쯤 TV를 보면서 스쿼트를 따라해본적이 있을겁니다. 그러나 40대이후 이러한 스쿼트가 무릎관절을 얼마나 악화 시키는지 알아야 합니다. 40대가 되면 관절에 손상을 주는 운동을 피하는것이 좋으며 스쿼트에는 무릎에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별로 추천 하지 않습니다.

 

팔벌려 뛰기
팔벌려 뛰기

4. 팔벌러 뛰기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의 팔벌러 뛰기와 같은 점핑은 괜찮지만, 적절한 준비없이 강력한 유산소 운동중 하나인 팔벌러 뛰기를 하면 안됩니다. 팔벌러 뛰기는 근육을 강화하고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심장박동을 너무 많이 높아지게 하기 때문에 신체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가할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건강의 도움보다 좋지 않은 일을 더 만들수 있습니다. 보통 여성들은 에어로빅을 하면서 강도높게 뛰고 하는데 이것 또한 익숙해지기 전까지 그 강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며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5. 윗몸 일으키기

 

40대에는 코어 근육이 중요한데, 이러한 코어 근육은 허리통증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예전 생각하며 윗몸일으키기를 한다면 당신의 허리는 더욱더 아파 올것입니다.

 

40대이후 피해야할 운동중 하나가 바로 윗몸일으키기 입니다. 목이나 요통으로 통증을 느끼는 사람에게는 좋지않은 운동이며, 이는 목을 잡아당기게 되어 목 경련과 통증을 유발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비아인드 넥랫 풀다운
비아인드 넥랫 풀다운

6. 삼두근 딥, 비아인드 넥랫 풀다운

 

남자라면 삼두근을 목표로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젊을때 이야기 이며 40대이후 무리한 웨이트는 당신의 어꺠와 회전근개에 많은 압력이 가해져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40대이후 어깨회전근개 파열을 검색해보면 많은 분들이 헬스와 같은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여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꺠 회전근개 손상을 입는 사람들중 청소를 열심히 해서 손상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말인즉 " 우리의 몸은 많이 사용하는 부위일수록 빨리 달아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뭐든 적당히 하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7. 운동하지 않는 40대

 

40대 이후 좋지 않은 운동이 있지만 이것보다 더 좋지 않은것은 전혀 운동을 안하는 40대이후의 삶을 사시는 분들이 진짜 문제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더 움직이지 않으면 당신은 향후 더욱더 고통을 받게 될것입니다.

 

잘돌아가던 손이 머리 위로 올라가지 않거나 등뒤로 손이 닿질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우리의 몸은 굳게 되고, 굳으면서 다양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 간단한 예가 50견과 같이 우리의 몸에 석회가 쌓이고 그것을 움직여 풀어주지 않으면 굳게 됩니다.

 

 

호관원 효과 성분 가격

40대가 넘어가면서 손가락 관절 부터 무릎 관절까지 신경을 써야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관절이 나빠진 후에야 신경을 쓰다보면 당연히 경과는 좋지 않으며, 보다 젊을때 관절에 관심을 가져야

naverdog.com

 

40대 건강
40대 건강

40대이후 운동

 

어느덧 나이가 40대를 지나 중반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예전 어르신들이 허리가 아프다 비가오면 무릎이 아프네, 이런말들을 이해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가까운 글도 노안이 와서 점점 뒤로가서 보는 내자신을 발견하며 우리의 몸도 나이가 드는것을 절실하게 경험하고 있습니다.

 

 

저의 와이프 같은경우 운동하는것을 너무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했는데, 결국 너무 많은 사용으로 인해 발목인대가 파열되고, 어깨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났습니다. 아무리 운동이 좋아도 적당하게 하는것이 오히려 건강한 삶을 살수 있는 방법인거 같네요.

 

▣ 40대에는 어떤운동을 할까?

 

당뇨병,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심장병, 뇌졸중, 암과 같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더 흔해지는 문제로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영양가가 있는 식사는 물론, 무리하지 않는 유산소 운동, 부족한 영양분은 보충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어떤 대단한 병이든 초기에 발견하면 별것이 아니지만, 쉬운 질병이라도 오래되면 큰병이 됩니다.

 

그냥 오늘부터 가까운 동네를 1시간쯤 걸어보는것도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시작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40대 이후 피해야하는 운동 7가지 포스팅을 줄입니다.

 

▣ 40대 영양제

 

40대 여자 남자 필수 영양제 추천

20대에 필요한 영양제는 별로 없지만, 40대에 필요한 필수 영양제는 다양하게도 많습니다. 한두가지가 아니기에 필자가 섭취하고 있는 나름 검증된 40대 필수 남자 여자 영양제를 추천 해봅니다.

naverdog.com

 

 

CT촬영 방사선 자주 찍으면 안좋은 이유

한쪽병원에서 해결되지 않는경우 병원을 옮겨 다시 CT촬영을 하게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CT를 찍게 되면 우리몸에 얼마나 안좋을까요, CT촬영 방사선 자주 찍으면 안좋은 이유

naverdog.com

 

 

고관절 통증 원인 증상

고관절은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통증을 느낄수 있으며, 이러한 고관절 통증 원인은 다양 합니다. 고관절 부위의 통증이 있으면 사타구니쪽으로 느껴지며 엉덩이 부분 부터 무릎까지 통증을 유발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