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근단절제술 비용 후기 총정리

치근단절제술 비용 후기 총정리


치근단절제술을 하고온날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적기위해 글을씁니다. 일반적으로 앞니쪽에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마지막 수단으로 치아 뿌리를 절제하는 수술로써 생각보다 마취가 풀리면 아픈 수술입니다. 저는 앞니 염증 때문에 치근단절제술을 하였고, 이에따른 비용과 경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치조골(뼈이식)이식까지 하게된 경우 입니다.

 

치근단절제술
치근단 절제술

치근단절제술

 

인터넷상으로 치근단절제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그런정보는 이미 아시겠고, 일반적으로 이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는 치아를 보존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해볼수 있는 수술입니다. 즉 이것 이후에는 발치하여 임플란트 뿐이 없다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치근단절제술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염증 때문에 하게 되는데, 기존 치아가 아프면 신경치료후 크라운을 씌웁니다. 즉 이 크라운을 씌어놓은 앞니 치아 뿌리에서 염증이 생길경우, 기존 크라운을 뜯어내고 다시하기 꺼려하는 저와같은 사람들이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염증이 커져 치아를 뽑기전, 해볼수있는 마지막 수단입니다.

 

 

▣ 염증이 커지면

 

솔직히 이전에 치료해놓은 그곳에 다시 염증이 생겼다고 하니, 그당시 치과의사도 고민을하고 일단 보자고 했던 기억이나네요. 저도 처음엔 아팠지만 시간이 지나니 아프지 않아 그대로 방치를 거이 8년넘게 한것 같았는데, 이번 치과를 옮기면서 전체적인 치아 스캔을 뜨면서 발견된 앞니 치아 염증 크기가 너무 컸습니다.

 

또한 시간이 오래되다 보니 염증이 뼈를 녹여 빵구가 난것이 치과 촬영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해당부위의 윗쪽 잇몸을 눌러보니 통증이 느껴졌고, 입술윗쪽으로 가려져 있던 잇몸은 한눈에 봐도 시커멓게 부어 있었습니다.

 

 

치근단절제술
치근단절재술 방법

치근단절제술 과정 총비용

 

치근단절제술을 하는 사람들은 일단 기본적으로 신경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는 이미 신경치료했던 치아도 뿌리에 염증이 생겨서 치근단절제술을 해야하니, 먼저 신경치료가 잘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신경치료를 점검하고 재시행을 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비용은 저같은 경우 이미 신경치료를 했던 치아였기에 2번 정도 했으며, 처음 신경치료로 치료하시는 분은 2-3번을 해야 할것입니다.

 

 

▣ 신경치료 비용

  • 1회 3-4만원 정도
  • 2회 2만원 정도
  • 3회 2만원 정도

 

만약 당신이 치과를 옮겨서 치아 전체적인 CT촬영과 같은 것을 진행하면, 저같은 경우 7만원 정도의 검진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제가간 병원은 전체적으로 확인후 그정도 비용이 발생했으며, 치아 상태를 확인후 다음번에 올때 치료해야할 치아를 알려주고 계획을 잡았습니다.

 

앞니쪽에 염증이 심해 신경치료를 다시한번 진행하고 그이후 치근단절제술을 실시하여 치아 뿌리를 제거 하고, 염증이 너무 심해 해당 부위 염증을 제거하고 빵구난 뼈에 치조골 이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 치근단절제술 비용

 

치근단 절제술을 하는데 저는 마취부터 시작해서 저는 50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30분정도면 되는데 저는 염증이 크고 뼈이식까지 진행하면서 시간이 조금더 걸린 케이스 입니다.

 

치근단절제술은 최근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4-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수술적인 비용은 오히려 큰 부담은 안되고 크라운 씌우는게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 치조골이식 비용

 

치조골이식 비용은 30, 50만원 정도 들어가는걸로 알았는데, 저의 빵구난곳에 뼈를 채우는데 30만원으로 된것으로 보아 왠만해서는 치조골이식 비용은 30만원이면 될것 같습니다.

 

 

▣ 크라운 비용

 

치근단절제술 같은 경우 대부분 앞니 부분이거나 깊지 않은 어금니 정도에서 이루어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대부분 외관적 심미성이 좋은 크라운을 사용하게 됩니다.

 

예전에저는 PFM으로 했는데 이건 절대 하지마세요, 정말 심미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심미성이 좋은 지르코니아 크라운 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어금니는 60만원 정도 하는데 앞니라 그런지 70만원 달라고 하네요.

 

 

▣ 치근단절제술 총비용

  • 전체적인 치아CT촬영비 6-7만원
  • 신경치료 6-10만원
  • 치근단절제술 4-6만원
  • 뼈이식을 하는경우 30만원
  • 앞니 지르코니아 인경우 70만원

 

이렇게 계산을 해보면 치근단절제술을 하게 되면 거이 10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저와 같은 경우처럼 치조골 이식을 하게되는 경우는 30만원을더 보태면 거이 임플란트 하는 비용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에도 앞니를 살릴려고 하는이윤ㄴ 앞니 같은 경우 자신의 이빨이 살아있는 상황에서 크라운을 덮어 씌우는것이 훨씬 좋을것 같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를 해보니 역시 자기 치아가 최고 라는것을 알게 되었네요.

 

 

치조골 이식
뼈이식

치조골이식 보험청구

 

아차 치조골이식을 하게되는 경우 자신이 들어놓은 보험을 자세히 봐야 합니다. 뼈이식이 치조골 이식인데,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 보험과 같은 수술특약을 찾아보면 1종이나 2종에 치조골이식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2007년 이전 보험 수술특약에 치조골이식관련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또한 치조골 이식 비용이 수술특약 2종에 들어가서 임플란트 비용만큼의 보험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잘찾아보세요. 이상으로 치근단절제술 비용 후기 총정리 포스팅을 줄입니다.

 

 

▣ 치아관련 정보

 

어금니 염증 발치 비용 후기

분명 윗쪽 어금니 쪽에 크라운을 모두 씌어놔서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통증을 느껴야될 이유가 없는데, 어느순간 뜨겁고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찌릿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원인은 크

naverdog.com

 

 

앞니 레진 비용 치료 후기

앞니 레진이 필요한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앞니가 썩거나 깨졌을 경우 또는 앞니가 벌어진 경우가 이에 해당하며 앞니 레진 비용은 10만원에서 30-40만원까지 발생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naverdog.com

 

 

충치 레진 비용 수명은

그나마 충치가 심하지 않을때 바로 치료할수 있는 방법이 레진 입니다. 어찌보면 하나당 거이 10만원 하는 레진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수 있지만, 치아로 많은 비용을 지불한 사람으로써, 레진정

naverdog.com

 

 

치아 크라운 교체 비용 통증

어느 날 문득 치아에서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가셔야지 금전적으로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는데요. 조금만 늦어도, 당신의 치아는 신경치료를 실시하고 치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