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눈안에 검은 점이나 길고 검은 실타래, 투명색 부유물이 보이는 경우 비문증이라고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문증보다 중요한것은 왜 이러한것들이 생겼는지 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혹시나 망막열공은 아닌지 망막박리의 증상인지, 비문증 원인 및 증상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비문증
비문증

비문증 이란

 

눈의 시야에 떠다니는 작은 반점 또는 실선을 말하며, 눈에 거슬릴수 있지만 눈 부유물을 통한 불편이나 통증은 발생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세히보면 보이는 검은점이 예민한 사람들로 하여금 스트레스를 받게 할수 있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기에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부유물은 눈의 체액 안에 있기 때문에 눈이 움직일때 마다 눈의 반대쪽 또는 다양한 방향으로 이동하며 하얀색 벽지와 같은 곳에서 유심히 보면 당신의 눈안의 부유물을 보다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 비문증 걱정하지 마세요

 

저같은 경우 30대 중반에 생겨서 거이 10년동안 있었는데 별이상이 없었습니다. 다만 기존에 있던 비문증외 더많은 부유물이 발생할경우 작은 안과말고 망막박리, 백내장을 좋은기계로 검진할수 있는 눈전문 병원에서 정기검진을 꼭하셔야 합니다. 그이유를 조금있다 이야기해 드릴게요.

 

 

비문증 원인
비문증 원인

비문증 원인

 

 

비문증은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른 가장 흔한 원인 입니다. 눈 앞쪽의 각막과 수정체는 눈 뒤쪽의 망막에 빛을 집중시킵니다. 유리액의 변화는 안구 부유물을 유발할수 있으며, 이것은 노화의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1. 눈 부상 - 눈이 다양한 원인으로 부딪히거나 손상되는 경우 비문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근시 - 근시가 심한 사람은 부유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당뇨 망막병증 - 당뇨가 있는 사람은 망막으로 이어지는 혈관을 손상 시킬수 있으며, 이러한 혈관이 손상되면 망막이 이미지와 빛을 비추는 것을 해석하지 못할수 있습니다.
  4. 염증 -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붓기와 염증은 눈 부유물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5. 망막열공 - 망막에 구멍이 난경우 그안으로 부유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나이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최근에는 휴대폰과 같은 액정을통해 보는 시간이 많아져 20,30대에 비문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젊은 사람이 비문증이 발생하는경우 꼭 안과검진을 통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10년전에 비문증이 발생했는데, 최근 부유물이 많이 늘어나서, 기존에 가던 안과가 아닌 조금더 큰 안과에가서 망막박리, 백내장, 시력검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망막열공이 발견되어 그날 바로 레이저 시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말인즉 최근 눈에 부유물이 늘어났던 이유가 망막열공으로 인해 망막에 구멍이 났고 그안으로 이물질과 같은것들이 들어가 더욱더 많은 부유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망막열공 무서워 하지마세요, 이것을 찾은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만약 망막열공을 찾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망막박리가 되어 눈수술을 해야하고 이것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실명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망막열공 레이저 시술

 

망막열공 레이저 시술 시간은 5분채 걸리지 않으며 통증이 거이 없습니다. 밝은 빛으로 눈을 지지기 때문에 따끔거리는 느낌보다 약간 시린 느낌이 더 가까운것 같네요. 비용은 대략 3-4만원정도의 시술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문증 치료
비문증 치료

비문증 치료

 

왠만해서는 비문증을 치료하지 않습니다. 굳이 위험하게 수술을 하지 않아도 눈의 기능에 특별히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비문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경우 2가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 부유물을 제거하는 유리체 절제술
  • 유리체 용해하는 레이저 치료

 

유리체 절제술은 눈을 아주 작게 절재하는것으로 해당 절제술을 통해 안구와 유리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혈, 백내장, 망막이 찢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레이저 광선으로 부유물을 제거합니다. 레이저 광의 빠른 펄스가 콘텍트 렌즈를 통해 눈에 적용되며 이것은 콜라겐을 가스로 전환시킵니다. 눈안의 점을 더 작게 만들거나 완전히 제거할수 있습니다. 보통 2-3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문증이 있는경우 안과에 찾아가 검사후 별이상이 없으면 그냥 지내도 무관하지만 정기적인 검진은 꼭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포스팅을 줄이겠습니다.

 

 

안압 낮추는법 방치시 녹내장 위험

안압은 눈의 압력을 이야기하며, 그압력이 정상보다 높으면 안구 고혈압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안구 고혈압은 녹내장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를 방치시 다양한 안구 질환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naverdog.com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 총정리

최근 100세 시대가 되면서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눈 관리는 젊을 때부터 미리미리 해준다면 눈 시력을 현저하게 늦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말에 저는 동의합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