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어질때 병원 임신 가능성

생리 늦어질때 병원 임신 가능성


생리 기간이 다가왔는데, 생리 늦어질때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뇌의 시상 하부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두 종류의 여성 호르몬에 의해 생리가 시작되는데, 생리 늦어질때 병원을 가야 하는지 혹시 임신 가능성은 있는지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아래 생리 늦어질때 원인을 알려 드릴게요.

 

 

생리 늦어질때
생리 늦어질때

생리 늦어질때

 

 

 

 

생리와 관련된 두 가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며, 배란일이 다가오면 뇌의 지시에 따라 난소에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어 수정란이 착상될 수 있도록 자궁내막이 두꺼워집니다.

 

수정란이 착상하지 않을 경우, 즉 임신되지 않을 때 자궁내막이 벗겨지면서 혈액과 함께 질로 배출되는 현상을 우리는 생리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생리주기는 사람마다 개인차이가 있는데 보통 25-38일 사이에 나오면 정상적이고 그 이상 늦어지면 생리 늦어질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정한 리듬으로 생리를 하지만, 생리 예정일로 부터 전후 1주일 정도 기분과 스트레스와 관련 다양한 이유로 1주일 정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폐경기 전의 40대 중후반이나 프레갱년기에 해당하는 30대 후반 40대 중반도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생리 불순이 나타나기 쉬울 수 있습니다.

 

 

늦어지는 원인
늦어지는 원인

생리 늦어질때 원인





생리 기간이 다 되었는데, 생리가 시작하지 않아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임신과 관련되어 생리가 하지 않아 혹시 임신은 아닌지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생리가 늦어진다고 임신이 가능성은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생리 늦어질때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임신은 그중 하나의 원인일 뿐입니다. 아래는 보편적으로 생리가 늦어질때 원인이며, 많은 여성들이 불규칙적인 생리 때문에 고민과 고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생리 늦어질때 원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생리 불순
  • 과도한 스트레스
  • 조기 폐경
  • 무월경
  • 과도한 다이어트
  • 심한 운동
  • 피임약 복용
  • 질병으로 인한 원인

 

 

1. 생리 불순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25일에서 38일이지만 1주일 전후로 차이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생리가 몇달 늦어지거나 매번 빨리 오는 경우는 자궁이나 난소에 질병 가능성이 있으므로 생리불순이 지속 된다면 부인과 진료를 받는것을 추천 합니다.

 

 

2.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으면 생리에 관련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밸런스가 무너져 생리가 멈추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환경이 변화하면 스트레스를 받기 쉽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이는 일이 있는경우 생리가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3. 조기 폐경

 

폐경의 연령은 보통 50세 전후인데, 40세 미만으로 폐경을 하는 조기 폐경인 경우가 있습니다. 조기 난소 부전자가 면역질환, 당뇨병등과 같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이 원인이 불분명 합니다.

 

 

4. 무월경

 

임신이 아닌데도 3개월 이상 생리가 나오지 않는 상태를 무월경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무월경은 18세이상 되어도 한번도 생리가 오지 않는 원발성 무월경과, 임신하지 않은데 3개월 이상 생리가 늦어지는 속발성 무월경이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스트레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으며 무월경은 속발성 무월경으로 흔히 볼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호르몬 균형의 혼란이나 질병이 있을수 있으므로 3개월 이상 생리가 오지 않을경우 부인과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으세요.

 

 

과한 다이어트
과한 다이어트

5. 과도한 다이어트

 

과도한 다이어트는 식단을 과하게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태는 영양 부족의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해 뇌나 심장등의 장기에 우선적으로 영양이 보내집니다. 그러한 원인으로 생식 기능에 충분한 영양이 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는 영양 부족이 되면 뇌가 임신하지 않도록 우리 몸에 지시를 하여 생리가 늦어지 합니다. 장기적인 다이어트는 난자의 성장이 멈추고, 최악의 경우 여성 호르몬이 생성되지 않게 되는 것도 과도한 다이어트로 생리가 멈쳐버린경우 빨리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6. 심한 운동

 

운동을 심하게 하면 생리가 지연되거나 멈추는 원인이 될수 있으며, 적당한 운동은 물로 신체에 도움이 되지만, 격렬한 운동은 몸에 좋지 않는 악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과한 운동을 하면서 식사는 조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영양분이 부족하여 뇌에서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어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때문에 여자 운동선수들이 생리 불순이나 무월경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생리가 늦어질때 임신

 

생리가 늦어지면 많은 여성들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임신을 기다리는 여성과 아직은 임신이 되면 안되는 여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임신은 생리 늦어질때의 원인중 하나이며, 피음을 했음에도 실패하여 발생할수 있습니다.

 

단순이 생리가 늦어질경우 1주일이 넘어가는 경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임신 테스트기를 구입하여 임신여부를 빠르게 확인을 하는게 스트레스도 덜 받고 그에 따라 대응 할수 있습니다. 아래 임신 가능성 여부 초기증상을 참고하세요.

 

 

질외사정 임신 가능성 여부

질외사정을 한다고 임신이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배란일때 질외사정을 하였다면, 그 가능성은 아무도 장담을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질외사정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

bluelsm.com

생리 늦어질때 대처방법

 

생리 늦어질때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7-8시간을 자고 수면의 질이 나쁘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균형잡힌 식사를 하여 우리의 몸에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 시켜주세요.

 

요즘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러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에 힘을 써서 스트레스 때문에 자율신경이나 호르몬 밸런스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균형 잡힌 식사로 충분한 영양분 섭취
  •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
  • 생리 늦어질때 부인과에서 진료를 본다

 

생리 부인과 진료
생리 부인과 진료

생리 늦어질때 병원 언제가나요?







3개월 이상 생리가 없으면 병원의 부인과를 찾아가 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3개월 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 상태를 무월경이라고 이야기하며, 정상적인 주기는 25-38일정도 입니다.

 

일주일정도 지연될수도 있지만, 3개월 이상의 지연은 질병과 관련될수도 있기 때문에 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통이나 하복부 통증의 증상이 있는경우 자궁 근종과 내막증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방치하는 경우 불임이나 유산과 같은 큰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생리 늦어질때 병원에 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그리고 생리 늦어질때 임신일 가능성이 높은 증상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때 착상혈이라고, 출혈량이 적고 1-2일 정도로 끝나는 경우 임신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꼭 임신이 되는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이상으로 생리 늦어질때 병원 임신 가능성 포스팅을 줄입니다.

 

 

▣ 생리 관련 정보

 

 

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 후 속이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헛구역질이 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몇 주가 지나감에도 임신도 아닌데 헛구역질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관계 후 메스

naverdog.com

 

 

생리 갈색혈 원인 색갈별 이유

생리를 하게 되면 주기마다 생리 색깔이 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갑작스럽게 생리 색갈이 달라지면 혹시나 무슨 문제가 있나 이러한 걱정을 하게 되는데, 생리 색갈에 따른 이유와 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