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질환 전조증상 원인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원인


뇌혈관질환은 뇌로 가는 혈류에 문제가 발생하는 상태를 이야기하는 용어이며, 뇌졸중 뇌동맥류ㅏ 뇌출혈 및 경동맥 질환이 모두 포함이 됩니다. 뇌혈관질환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늦어지면 장애 및 사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및 원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뇌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이란?

 

뇌혈관질환은 뇌로 가는 혈류의 감소 또는 뇌의 일부에서 출혈을 유발할수 있으며, 이를 보통 우리는 뇌졸중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뇌의 혈관 질환은 뇌졸중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혈관 상태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가능한 빠르게 뇌로가는 혈류를 회복시켜주어야 하며, 그렇지 못하는 경우 뇌세포가 빨리 죽어 영구적인 장애나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은 모든 연령층에서 찾을 수 있으며, 연령이나 생물학적 성별과 같이 일부 사람들은 뇌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뇌혈관 전조증상
뇌혈관전조증상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뇌혈관질환 중 뇌졸중은 80%를 예방할 수 있지만, 갑자기 찾아오기 때문에 순식각ㄴ에 뇌로 가는 혈류가 중단되거나 차단되면 뇌세포가 죽기 시작합니다. 아래는 뇌혈관질환 전조증상에 대한 정보이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으로 가세요.

 

뇌혈관질환 전조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얼굴, 팔 또는 다리 쇠약감 무감각
  2. 말하거나 말을 이해하는데 문제(실어증)
  3. 어눌한 말투(구음장애)
  4. 한쪽 또는 양쪽 눈의 시력감소 및 흐림
  5. 균형상실 현기증
  6.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두통
  7. 혼란 방향감각 상실
  8. 안면 쇠약 처짐

 

이러한 전조증상은 몇 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몇 시간 단일 증상일 수도 있고 복합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혈액이 없는 뇌의 어느 부분과 혈류가 회복되는 지점에 따라 따라 집니다.

 

말을 할 수 없거나, 안면 처짐으로 인해 입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뇌종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굴이나 팔다리에 감각이 없거나 팔이나 다리를 움직일 수 없는 경우, 갑작스럽게 이중시력이나 현기증이 나타나면 뇌졸중 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변에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뇌혈관질환 전조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졸음이 오거나 메스꺼움 또는 구토등을 느낄 수 있으며, 얼굴과 다리의 통증, 딸꾹질, 가스통증, 호흡곤란, 빠른 심장박동과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원인
뇌혈관질환 원인

뇌혈관질환 원인

 

 

뇌혈관질환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질병들의 합병증일 수 있으며, 이러한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특히나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뇌혈관 협착증 및 동맥류는 아래와 같은 사람들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 고혈압
  • 당뇨병
  • 비만자
  • 흡연자

 

이와 더불어 뇌혈관 질환의 원인 외 뇌혈관 질환 및 관련 상태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위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뇌혈관 질환이 있거나 위험이 높은 경우 기본적으로 금연과 운동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1. 뇌혈관질환 합병증

 

뇌혈관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막히거나 혈관 또는 동맥류가 파열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뇌졸중도 이 중 하나이며, 뇌의 일부가 혈액 공급을 잃어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때 발생합니다.

 

이외 트랜스 허 헐 발작은 혈전에 의해 뇌의 일부로의 혈액 공급이 일시적으로 차단되지만 혈전이 빠르게 빠져나와 지속적인 뇌 손상을 일으키지 않을 때 발생하고, 혈관성 치매 또한 혈액 공급부족으로 인해 뇌 세포 손상으로 지속적으로 정신 능력 상실을 초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질환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정말 중요하고 운동도 함께 병행해야 합니다. 그러면 뇌혈관질환과 같은  위험에서 조금은 멀어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 건강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