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후기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후기


기존 어느정도 트래픽이 생겨야 발생하는 일치하는콘텐츠가 사라지고 애드센스 누구나다 달수 있는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서 장단점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실험해 보니 반반이라서 많은 고민이 생기네요.

 

 

애드센스 멀티 플렉스 광고

 

이제 누구나다 달수 있는 일치하는콘텐츠와 똑같이 생긴 멀티플렉스 광고가 생겼습니다. 다만 기존 일치하는 콘텐츠는 광고3개에 나머지 5개는 내 글을 추천해 주었는데, 지금은 PC에서는8개 모바일에서는 12개로 전부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가 12개씩 나오다 보니 당연히 애드센스 광고 CPC단가가 떨어질수 뿐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멀티플렉스 광고가 효과적이다 보다는 오히려 더 좋지 않은것 같다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오래된 블로그에도 멀티플렉스 광고를 적용해 보니, CPC단가는 확연하게 떨어졌지만, 의외로 클릭빈도가 20-30%정도 올라 갔습니다. 그러한 실험으로 아직 판단을 잘하지 못하겠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를 빼고나면 단가는 오르지만 클릭율이 떨어졌기에 수익의 평균을 보면 비등해서 빼야할지 넣어둬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방법

 

멀티플렉스-광고
멀티플렉스

 

애드센스에 들어간후 광고-> 개요 -> 광고단위기준 ->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뜹니다.

 

애드센스-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미리보기

 

알아보기 쉽게 광고단위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반응형으로 자신이 원하는 광고스타일 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굳이 건드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그냥 쓰는데로 쓰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더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 차단

애드센스 광고 차단을 수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메시지가 낯설지는 않을 것이다. 과연 애드센스 광고란에 있는 더 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이라고 표시되는 광고를 가만 두어야 할까 우리

naverdog.com

멀티플렉스 광고 후기

 

멀티플렉스광고
광고가 8개

 

일단 광고가 PC에서 8개가 뜹니다. 이처럼 아무 의미없는 광고들이 나오기 때문에, 누가 불리할까요? 어느정도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에서는 글주제가 많은 내용의 광고가 나올 확율이 높지만, 해당 블로그처럼 포스팅이 별로 없는 블로그는 연관성이 없는 광고들이 대체적으로 많이 나오네요.

 

3월1일부터 적용이 되었습니다. 3월 들어 수익이 줄어드신 분들은 멀티플렉스 광고로 인해서 그럴 확율이 높기 때문에 꼭 실험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해보시기를 추천 합니다.

 

 

어느정도 포스팅이 받쳐주는데, 클릭율이 적었던 분든에게는 멀티플렉스 광고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확실히 클릭비율은 올라갔으며, 멀티플렉스 광고 클릭이 상당이 높았습니다.

 

기존 일치하는컨텐츠가 저는 좋았던 이유는 8개중 5개가 나의 글이기 때문에 내글을 클릭하고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CPC단가와 같은 다양한 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방문자가 어느정도 되는 블로그에게는 유리할수도 있지만,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에게는 되려 CPC단가만 떨어트리는 좋지 못한예가 될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떡할건가요? 저는 일단 달아놓은것도 있고 치워버린 블로그도 있습니다. 조금더 실험해보고 결론을 내야겠네요. 이상으로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정답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차단을 합니다. 그런데 오히려 하고 나면, 하기 전 보다 못한 경우가 허다한데요.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그런데도 꾸준히 지속적

naverdog.com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

최근 많은 사람들이 돈이 된다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작 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를 운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