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애드센스 코드 사용 최적화 실적 개선

새 애드센스 코드 사용 최적화 실적 개선


작년부터 애드센스에서 새 애드센스 코드 사용하면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최근 포털의 변화와 애드센스 광고의 변화를 겪으면서 수익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 애드센스 코드를 벗어나 새 애드센스 코드를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과연 새애드센스 코드를 적용하면 수익이 개선이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펍벤 저품질 이후

처음에는 저품질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해당 계정의 모든 블로그가 저품질인걸 확인한 후, 이게 무신 일인고 모든 블로그를 입력해 본 결과 티스토리 펍벤 저품질로 확인된 이후 현재 블로그

naverdog.com

최근 애드센스 수익 CPC 단가 하락

 

기존 일치하는 광고가 사라지고, 멀티플렉스 광고가 새로 생기면서 전체적인 광고단가가 개인적으로 많이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멀티플렉스 광고를 빼보았지만, 그러면 클릭률이 너무 나빠져서 다시 멀티플렉스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그렇게 지속적으로 광고단가가 낮아지는것을 보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나아질까, 고민하던 찰나 아직 새 애드센스 코드 적용을 하지 않은 것을 생각해서 적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조금 나아진 것 같기도 하지만 이렇다 할 큰 차이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아래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잡블로그 전문블로그 수익 사라지는 현실

참 블로그 하나 제대로 키우기 힘드네요, 예전에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면 파워블로그로 대접이라도 받았지, 이것도 어느 순간 잡블로그보다 못하게 되어서 다시 잡블로그로 방향을 틀었으나

naverdog.com

새 애드센스 코드 변경하는 방법

 

새 애드센스 코드 변경
새 애드센스 코드

애드센스 공지사항을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2번에 보시면 기존 광고 코드를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최적화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새애드센스 알림
알람

기존과 다르게 crossorigin="anonmous" 라는 내용이 있네요. 기존 내용을 지우고 위 내용을 티스토리 HTML에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기존 코드가 있다면 지워주고 그 위에 덮어 씌우면 되니 간단합니다. 단 <head> ~ </head> 사이에 넣어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세요.

 

 

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센스 개요에 들어가셔서 우측 편에 보면 코드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나옵니다. 이것을 코드 복사를 눌러 복사를 하세요.

 

코드가져오기
코드복사

코드를 복사한 후 자신의 티스토리로 로그인해서 들어갑니다.

 

스킨편집html 편집
html 편집

 

스킨 편집에 들어가셔서 HTML 편집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HTML 내역
소스 내역

HEAD 바로 아래 보이시죠 기존에 있던 애드센스 코드를 지우고 새로운 코드로 복사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요렇게 적용하면 끝이 납니다. 아직 새 애드센스 코드를 적용하지 않은 분들은 한번 적용해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테스트해보세요.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적용 후기

기존 어느정도 트래픽이 생겨야 발생하는 일치하는콘텐츠가 사라지고 애드센스 누구나다 달수 있는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서 장단점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유에 대해 이야

naverdog.com

애드센스 검색 유입

 

점점 애드센스 검색 유입이 힘들어지네요. 포털의 변화와 다양한 경쟁이 생기면서,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포털에서 검색을 했는데, 여러분들도 보세요.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영상을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블로그가 이제 별 필요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예전보다 영향력이 줄어든 것 같다 느낍니다. 또한 이제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면서 주말에는 방문 유입도 기존보다 줄어들게 되네요. 효율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채널이 요즘에는 꼭 있어야 될 것 같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