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겨드랑이 멍울 덩어리 원인

여자 겨드랑이 멍울 덩어리 원인


겨드랑이에서 멍울 같은 덩어리가 만져질 때, 겨드랑이 아래가 붓거나 혹 같은 것이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여자 또는 남자 겨드랑이 멍울의 원인은 다양하며, 부은 림프절부터 감염, 낭종, 암까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여자 겨드랑이 멍울

 

림프절은 세균이나 암성 종양 세포를 걸려낼수 있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림프절이 있는 겨드랑이 멍울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은 팔 주변 또는 유방의 감염, 다양한 전신 감염, 림프종이나 유방암과 같은 암 때문일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아래의 낭종이나 농양은 겨드랑이 멍울처럼 만져질수 있으며 통증을 일으킵니다. 겨드랑이에서 나타날 수 있는 덩어리는 지방종 또는 면도를 하다가 생긴 상처 또는 땀으로 인해 발생하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림프절이 부은것인지, 림프절이 아닌 피부 속 지방종인지 이러한 부분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해서 초음파로 보다 정확한 선별이 가능합니다.

 

 

겨드랑이 암
겨드랑이 암

겨드랑이 멍울 암

 

겨드랑이에 멍울을 느끼면서 가장 고민되는것이 암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보통 겨드랑이의 덩어리는 크게 걱정할 것은 아니고 대부분 무해하거나 간단한 치료면 되는 지방종과 같은 덩어리가 많습니다.

 

 

보통 림프절이 있는 겨드랑이 아래에 멍울 또는 덩어리가 잡히면, 이는 신체의 면역체계가 감염이나 자극과 같은 문제에 반응을 하고 있다는 것이며, 드문 경우 림프절 비대가 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겨드랑이 멍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속적으로 발열이 나거나
  • 식은 땀을 흘림
  • 이유 없는 체중의 감소
  • 통증이 없음
  • 딱딱함

 

드물게 나타나는 림프절 비대가 암의 증상일 수 있는데, 암성 결정과 양성 결절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문제가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림프종은 백혈구의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로 인해 백혈구가 정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증식합니다. 림프종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치료법은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겨드랑이의 종창성 림프절은 유방암을 비롯한 다른 형태의 암과 림프절로 전이된 다른 유형의 암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므로 겨드랑이에 멍울이나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덩어리 원인

 

여성분들이 겨드랑이에 덩어리가 만져지면 혹시나 유방암의 전이가 아닐까 걱정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림프절 부음이거나, 낭종, 지방종으로 인해 발생하는 멍울 덩어리입니다.

 

 

1. 림프절 비대

 

겨드랑이 피부 아래 덩어리처럼 멍울을 느낄 수 있으며, 신체가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질환과 같은 전신 질환과 싸우고 있다는 신호라고 생각하면 가장 쉬울 것 같습니다.

 

 

2. 세균 감염

 

종기나 농양으로, 붉어지고 만지면 고통스러운 느낌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박테리아는 포도상구균 또는 연쇄상구균, 마이코박테리움 및 바르토넬라가 포함이 됩니다.

 

 

3. 바이러스 감염

 

상부 호흡기 및 귀 감염뿐만 아니라 다른 맣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겨드랑이 멍울과 같은 덩어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진균 감염

 

보통 효모라고 불리는 칸디다균은 팔 아래에 작은 종기 덩어리를 일으킬 수 잇으며, 만지면 딱딱하고 몰랑 몰랑 하다가 심한경우 고름이 나올수 있습니다.

 

 

5. 자가면역질환 및 땀샘 염증

 

자가면역질환은 림프절 부종을 유발하는 전신 염증을 일으킬수 있으며, 겨드랑이 땀샘의 염증은 작은 융기의 고통스럽고 붉어지는 클러스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모낭은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낭종

 

낭종은 몸의 어느 곳이든 형성될 수 있으며, 액체, 고름, 공기 또는 기타 물질의 작은 주머니 모양입니다. 낭종은 면도와 같은 일부 외상이나 자극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기타 문제

 

백신으로 인한 면역체계를 자극하여 림프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유관이 막혀 유방과 겨드랑이 전체에 덩어리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지방종은 겨드랑이 멍울로 종종 발견이 되고, 림프종과 같은 림프절 암 및 겨드랑이 멍울과 덩어리는 유방암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겨드랑이 멍울 후기
겨드랑이 멍울 후기

겨드랑이 멍울 후기

 

개인적으로 저 또한 샤워를 하다가 겨드랑이에서 멍울이 만져져서 1주일 고민을 했는데, 멍울이 사라지지 않아 병원을 찾아갔고, 병원에서 초음파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 일반적인 낭종이며, 초음파상 맨 위 쪽에 약간 물 같은 고름이 있던데, 이것이 많이 부어오르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2달 정도 지나니 겨드랑이 멍울은 소리소문 없이 사라졌고, 더 이상 덩어리도 만져지지 않았습니다.

 

혼자 너무 걱정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서 초음파를 하면 보다 정확하게 림프절인지 낭종인지 지방종인지 알 수 있습니다. 실손이 있다면 비용도 얼마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부터 가세요. 이상으로 여자 겨드랑이 멍울 덩어리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엉덩이 피지낭종 원인 치료

피지낭종은 피부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비암성 낭종입니다. 이런 피지낭종이 엉덩이에 발생하게 되었을때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수 있으며, 심한경우 외과적으로 피지낭종을 제거해야 합니다.

naverdog.com

 

 

겨드랑이 멍울 | 왼쪽 겨드랑이 통증 | 겨드랑이 멍울 증상 | 겨드랑이 멍울 후기

우연히 샤워를 하다가 발견하는 경우도 있으며, 겨드랑이에서 통증이 느껴져 만져본 후 겨드랑이 멍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왼쪽 겨드랑이

naverdog.com

 

 

등드름 피부과 비용 회당 얼마

인터넷에 보면 등드름 관련 자세한 사진및 후기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내용들이 전부 사실인지는 조금더 검증을 해보고 진행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등드름 피부과에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