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증세 내 치질 증상 원인 수술 비용

치질 증세 내 치질 증상 원인 수술 비용


치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질 증세는 일반적으로 내치질, 외치질, 내치핵등으로 나타날수 있으며, 치질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아래 치질 증상 원인과 수술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치질증세
치질증세

치질이란?

 

내치질은 변비나 설사등으로 항문에 장기간 부담이 걸려 혈액 순환이 나빠지는 것으로 항문 정맥총이 울혈되어 부어 버린 상태를 말합니다. 이것이 진행되면 출혈하거나 항문밖으로 나올수 있습니다.

 

 

치상선보다 내측에 생긴 붓기를 내치핵, 외측에 생긴붓기를 외치핵 이라고 할수 있으며, 통상 내치핵에는 통증이 없고 변비시 출혈과 같은 증상이 나옵니다. 외치핵은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많고, 내치핵에서도 감돈이라고 불리는 상태가 되면 엉덩이 전체가 부어 오르고 움직일수 없을 정도로 아픈경우도 있습니다.

 

 

치질
치질

치질 증세

 

배변시 심하게 굵은변이나 배변시간이 길거나 여러번 배변하거나 함으로써 항문부의 피가 그자리에 멈추게됩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지지하는 조직이 약해져 정맥의 확장이나 주위 조직에 출혈 통증 붓기, 가려움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항문 안쪽에 있는 함몰된 부위에 감염이 일어나 항문 주위 농양이 되어, 고름이 배출되어 항문의 안쪽과 밖으로 누공,누관이 생긴 상태로 단순 치질부터 복잡한 타입까지 나타날수 있습니다.

 

 

1. 치질 핵 증상

 

항문부에 과도한 자극이나 부담으로 인해 직장이나 항문 부근의 모세혈관이 울혈해, 부분적으로 붓는 것이 원인이며, 치질핵과 같은 붓기가 생깁니다. 항문 안쪽으로 생기는 내치핵과, 치상선 아래 피부에 생기는 외치핵이 있습니다.

 

  • 내치핵 - 가벼운 경우는 배변시 출혈만으로 통증은 없지만, 증상이 진행되면 치핵이 항문 밖까지 나오게 되어 탈항이 될수 있으며,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 외치핵 - 출혈은 적지만 강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2. 균열 증상

 

굵은 대변은 배설할때 항문의 외벽을 손상시키는 원인으로써 항문의 상피부분이 찢어지기 때문에 출혈이 발생하고, 배변시나 배변후에도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변비일 경우 무리하게 사이즈가 크게 나올경우와 설사가 심한경우 상처의 치유가 늦어질수 있으므로 이모든것이 균열이 있는 치질의 악화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3. 치질

 

치상선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세균이 들어가 염증을 일으켜 안에서 고름이 쌓이는것이 원인 이며, 고름이 나오고 일단 증상을 다스린후에도 고름길이 생긴 상태가 되어 화농을 반복하게 됩니다.

 

항문부에 무겁고 둔한 통증이나 이물감이 있고, 배변시 이외이도 통증이 있으며, 발열을 동반할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치질수술
치질 수술

치질 원인

 

변비 증상이 있고 배변시 굵은변이나 장시간 앉아서 일을 볼때 항문에 부담이 걸리는것으로 치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항문에 부담이 걸리면, 내항문 괄양근과 항문의 점막사이에 있는 모세혈관과 같은 조직이 울혈하여 혈행장애가 일어나, 그부분이 치질이 되어 버릴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한 분들은 배변시 강하고 길게 하다보면 울혈을 일으키기 쉽고 수변이 흡수되어 딱딱해져 버린 변이 항문을 손상시켜 균열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거나, 임신과 출산, 변비와 설사, 향신료와 술의 과잉 섭취, 냉증등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치질 수술 비용

 

치질 수술 비용은 몇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 질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을 하고나면 첫날은 상당히 고통스러우며 무통주사를 맞아도 통증이 사그러 지지 않습니다.

 

 

수술시간은 대략 1시간 내로 끝이나며, 일반적으로 치질 수술후 당일 퇴원합니다. 당연히 치질수술은 실손을 받을수 있기에 금액적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치질 수술 비용 50-70만원

 

치질수술 비용은 40-50만원 정도 나오며, 이외 검사비 포함 총비용을 합치면 50-70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올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의 규모에 따라 더 나올수도 있고, 줄어 들수도 있습니다.

 

치질수술후 3-4일정도는 많이 아프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 하고 4일정도 지나면 어느정도 통증도 완화 되고 걷는데 불편함 또한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치질 증세 내 치질 증상 원인 수술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 나이가 들수록 챙겨야할것

 

 

항생제 부작용 유산균 먹어야 하는 이유

임파선이 붓거나 세균으로 염증이 발생할때 병원에서는 항생제를 처방해 줍니다. 이러한 항생제를 1-2주 복용하다 보면 장내 유익윤이 모두 사라져서 그런지 변이 굵어지거나 딱딱해져 치열과

naverdog.com

 

 

전립선염 증상 치료 남자 원인

전립선염은 염증과 관련된 전립선 질환이며,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소변을 누러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거나, 배뇨의 어려움과 생식기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염의 다

naverdog.com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원인

뇌혈관질환은 뇌로 가는 혈류에 문제가 발생하는 상태를 이야기하는 용어이며, 뇌졸중 뇌동맥류ㅏ 뇌출혈 및 경동맥 질환이 모두 포함이 됩니다. 뇌혈관질환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늦어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