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TV 업체 변경시 주의사항

인터넷 TV 업체 변경시 주의사항


인터넷 TV 3년 약정으로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겁니다. 오래전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르고 3년이고 5년이고 계속 돈내고 사용 했습니다. 돈을 내는 것은 좋은데 변경하지 않으면 성능이 현저히 늦은 오래된 사양을 그대로 사용하며 똑같이 돈을 내는것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꼭 3년되면 인터넷 TV이는 교체를 해야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TV-변경시-주의사항
인터넷 TV 변경

인터넷 TV 변경 해야합니다

 

한번쯤 전화로 인터넷 통신사 옮기면 현금도 준다는 말에 사기라고 무조건 전화를 끈어버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대 그러지마세요, 그리고 그런 전화를 통해서 받는것보다, 역으로 내가 그런 업체 찾아서 문의하는것이 더 빠를수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기존 인터넷 TV업체에서 약정이 끝나면 다른 업체로 이동시 현금과 상품권을 지급해 줍니다. 현금을 줘서 좋은것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3년이란 시간동안 낙후된 세터박스를 교체하면서 성능및 인터넷을 한꺼번에 끌어 올림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얻게 됩니다.

 

최근 TV다시보기, 넷플릭스, 유튜브등 다양한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 오래전 세터박스는 효율성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꼭 3년 마다 업체를 바꾸던지 또는 재약정을 새로 해야 합니다.

 

그냥 몇천원 요금 싸게 해준다고 그거 그대로 절대 하지마세요. 2천원을 더 주더라도 새로운 세터박스를 받고 인터넷 속도도 올리고, 무엇보다 상품권을 꼭 받으시기 바래요.

 

 

인터넷-TV
인터넷 변경

 

휴대폰과 인터넷TV 묶여있는경우

 

저와 같은 경우인데요, 예전에는 와이프가 SK를쓰고 제가 LG유플러스를쓸때는 3년마다 업체를 바꿔 버렸습니다. 그런데 LG유플러스로 가족들이 모두 할인을 받고 있다보니, 한달 할인 혜택이 커서 업체를 바꾸지 않고 일단 통신사와 통화를 해봅니다

 

재약정시 어느사양의 업그레드된 세터박스가 오는지, 재가입 하면 무엇을 주는지 등등을 잘고려해서 가입한다면 2년까지는 성능 빵빵하게 잘쓰게 됩니다. 2년이 넘어가니 세터박스가 예전거라 요즘 나오는 성능과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모님들 집 신경써주세요

 

부모님들 집에가서 인터넷TV를 보면, 엘지, KT, SKT도 아닌 지역 인터넷 방송사 같은 곳에서 조금 싸다는 명목하에 엉망인 컨텐츠를 받으며 TV를 보고 있습니다.

 

3년 꼭채크 하시고, 어르신들 3년쯤 다되면 전화로 와서 그냥 그대로 연장 시켜버리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사전에 대비하시어 그런 업체와 연을 끊고 대표3사를 이용하여 거기서 나오는 돈으로 부모님들 용돈 드리는것도 좋습니다.

 

 

인터넷 업체 변경시 주의사항

 

저도 한번 속은적이 있는데요, 다른 업체보다 사은품 및 현금 지급을 많이 준다고 해서, 그 대리점을 믿고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다른데서 주는 금액보다 적게 받고 사음품도 받지 못했습니다.

 

뭐든 다른곳보다 많이 준다는 곳은 한번더 의심해보시고, 업체 변경시 보편적인 가격으로 믿을수 있는 중간 대리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