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피날때 붓고 냄새 원인

잇몸 피날때 붓고 냄새 원인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날 때는 화장실 구린내 같은 심각한 구취 냄새가 납니다. 왜 잇몸이 피나 가는지 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인사돌, 이가탄 먹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저는 글세요 라고 대답합니다.

 

깨끗한-치아
건강한 치아

잇몸 피날때 원인

 

잇몸이 피날때는 대부분 이빨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서입니다. 젊은 분들이야 별로 치아에 음식물이 끼는 경우가 적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임플란트 및 치아 크라운으로 교체하다 보면, 치아 사이사이 골격이 내이 빨 같지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치아 사이로 음식물 찌꺼기가 끼고, 칫솔질을 분명했는데도, 깊숙이 음식찌꺼기가 들어가면, 며칠 뒤 잇몸이 붓고 피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슬기롭게 대처하지 못하면, 풍치까지 와서 정말 입냄새도 심하게 됩니다.

 

 

▣ 치실사용 주의

 

한때는 치실이 최고의 치료제인 줄 알았습니다. 이빨 사이사이 낀 음식물을 제거하기 정말 편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기와 같은 특정 음식물이 깊숙이 꽉꺼었을경우, 오히려 치실 사용은 음식물을 더 깊숙한 곳으로 밀어 넣게 되고 통증과 피가 나기 시작합니다.

 

치실로 처리가 안되는것은 치간칫솔이라고 있습니다. 치실은 이빨 사이사이 실과 같은 것으로 힘을 주어 누르는 것으로써, 너무 세게 하면 잇몸을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치간칫솔은 이빨 사이에 이쑤시개처럼 밀어 넣는 방법으로 잇몸이 덜 상하게 됩니다.

 

물론 너무 과격하게 밀어넣고 하면 잇몸이 긁혀서 피가 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치실보다는 치간칫솔이 치아 사이 음식물을 제거하는데 편리하고 쉬운 것 같습니다.

 

  • 치간칫솔은 약국에 가면 팝니다.
  • 치실도 약국에 가면 팔아요

 

 

치아-신경치료
신경치료

인사돌, 이가탄 먹으면 좋나

 

잇몸이 붓고 피가나면 인사돌을 떠올리게 됩니다. 유튜브나 이런 데서 해당 약품들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개인적으로 저도 아무것도 모를때 이가탄 인사돌을 사서 먹었지만, 이미 통증을 느끼는 단계까지 와서 섭취해서 그런지 전혀 도움이 안되었습니다.

 

피가나고 통증을 느낄 정도면, 이미 염증이 깊숙이 침범한 것이므로, 인사돌이나 이가탄 보다는 치과 가면 국가에서 1회 1만 원 정도로 지원해주는 스케일링 한 번이면 잇몸 전체가 건강해집니다. 물론 현재 염증이 심하면 치과 의사 선생님이 한알 먹고도 낫는 그런 전문약을 지어줍니다.

 

저는 스케일링하고 병원에서 지어주는 하루분 약 중에서 하나 먹고 1주일 이상 고생하던 잇몸 염증을 완벽하게 나았습니다. 그 이후 저는 잇몸이 아프면 무조건 치과에 가고, 1년에 1번은 국가에서 치료비를 지불해주는 스케일링은 꼭 받고 있습니다.

 

 

충치-치료
치료해주세요

치아를 치료하지 않으면

 

다행히 음식과 같은 단순한 풍치 정도 면 다행이지만, 풍치가 아닌 충치로 인하여 잇몸이 붓고 피가난 다면 상황이 매우 달라집니다. 물론 아팠다가 안 아팠다가 할 수 있습니다. 충치를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면,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요. 아래에서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 치아 통증뿐 아니라 부서질 수도 있습니다. 충치는 균열을 만들거든요.
  • 충치가 치아 뿌리에 도달하면 통증도 통증이지만 염증으로 인해서 치아를 발치할 수도 있습니다.
  • 감염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패혈증을 유발할 수 있어 생명의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충치는 아닌데, 예전에 크라운 씌어둔 곳에 염증이 생겨서, 좀 참으면 괜찮기도 하고, 그래서 방치했더니 결국 염증이 뿌리까지 내려가 치아를 발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했는데, 그 임플란트 사이에 그렇게 음식물이 짜꾸 끼네요.

 

치아가 건강할 때 잘 지키세요. 그것만큼 돈 버는 일도 없습니다. 이상으로 잇몸 피날 때 붓고 냄새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건강하세요.

 

[생활정보] - 임플란트 가격 수술 비용 후기

 

임플란트 가격 수술 비용 후기

치아가 좋지 않아서 많은 나이도 아닌데 임플란트를 2개째 하게 되었습니다. 둘다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하여 왼쪽 오른쪽 윗 어금니에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었고, 치조골 이식수술 또한 함께

naverdog.com

 

[생활정보] -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입냄새를 알지 못합니다. 누구가 당신에게 입냄새 난다고이야기를 한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며, 다음번에는 그사람을 만나기가 꺼려 질겁니다. 이러한 입냄새 원인 제거

naverdog.com

 

[생활정보] - 치아 크라운 교체 비용 통증

 

치아 크라운 교체 비용 통증

어느 날 문득 치아에서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가셔야지 금전적으로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는데요. 조금만 늦어도, 당신의 치아는 신경치료를 실시하고 치

naverdog.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안에 실지렁이 검은점 보이는 원인  (0) 2021.11.07
경옥고 효능 가격  (0) 2021.10.15
파킨슨병 초기증상 원인  (0) 2021.09.30
카무트 쌀 효능 먹는방법  (0) 2021.05.29
당밸런스원 가격 효과  (0) 2021.03.08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나이  (0) 2021.02.17
오메가3 효능 지방간 효과  (0) 2021.02.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