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혈관종 제거

체리 혈관종 제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 또한 어느 순간 가슴 부근 빨간색의 점이 생겼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알아본 결과 체리 혈관종이라고 하는 붉은 반점이었습니다.

 

체리혈관종

체리 혈관종

 

젊었을 때는 이런 것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언지 몰라서 손톱으로 긁어봤지만 피 만나고 딱지만 생겼습니다. 도대체 이게 뭐지, 딱지가 사라진 후에 자세히 보니 점처럼 생겼지만 붉은색을 띠고, 볼록하게 올라와 있습니다. 찾아보니 체리 혈관종이라고 하는 양성 종양이었습니다.

 

 

 

 

체리 혈관종은 성인기 초반에서 중반기에 나타나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와 발생률이 증가하는 작은 적색의 반점 또는 구진을 말합니다. 체리 혈관종은 양성이므로 자극이나 출혈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미용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거를 하기도 합니다.

 

 

혈관종

 

▣ 체리 혈관종에 걸리는 사람들

 

체리 혈관종은 대략 40 세부터 눈에 띄게 증가하므로 75세 이상의 사람들 중 75% 가까이 하나 정도를 보유한다고 합니다. 노인성 혈관종이라고도 부르지 만 청소년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5 % 정도가 발생하며, 체리 혈관종은 성별이나 인종에 차이가 없이 모든 연령이나 인종의 남성과 여성에게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스스로 사라지지도 않지만 위험하지도 않습니다.

 

 

 

체리 혈관종 제거

 

▣ 체리 혈관종 제거

 

앞서 이야기하였듯이 미용상의 문제로 체리 혈관종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편적으로 체리 혈관종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 전기 소작 - 전기 바늘과 같은 기구를 사용하여 혈관을 봉인하기 위해 혈관종에 열과 전기를 전달

  • 냉동 요법  - 액체 질소를 사용하여 혈관종을 동결시킵니다.

  • 레이저 치료 - 강렬한 광선이 혈관종을 제거합니다. 특정 혈관을 대상으로 합니다.

  • 면도 절제 - 메스를 사용하여 체리 혈관 제거

 

 

혈관종 종류

혈관종 유형


▣ 체리 혈관종

 

이들은 또한 노인성 혈관종이라 불리며 신체의 어느 부위 에나 나타나지만 보통 몸통에 나타납니다. 체리 혈관종은 가장 흔한 유형의 혈관종입니다. 암이나 해롭지 않습니다.

 

 

 

거미 혈관종


거미 혈관종

 

거미줄처럼 주위에 빨간 점 중심과 확장된 혈관 그룹이 있습니다. 소아, 간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흔하며,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에게 임신 중에 자주 나타납니다. 거미 혈관종은 얼굴과 가슴에 가장 자주 나타납니다.

 

 

 

 

정맥 호수

 

입술과 귀에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푸르스름하지만 빨간색 또는 보라색 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태양에 광범위하게 노출된 65 세 이상의 남성에게 가장 흔합니다.

 

 

체리 혈관종은 스스로 사라지진 않지만, 우리의 건강에는 별다른 영향이 없습니다. 가끔 긁거나 어디에 부딪혀서 상처가 나게 된다 하여도 외관상 문제가 없다면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몸에 새로운 것이 하나하나 생겨납니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이유가 무엇인지 찾아본 후 대처하시기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체리 혈관종 제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