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티스토리 광고가 안나올때

카카오뷰 티스토리 광고가 안나올때


요즘 카카오 뷰가 핫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를 활용해서 티스토리로 노출을 시키려고 하는데, 카카오 뷰의 어떤 티스토리는 광고가 나오는데 다른 티스토리는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공유해 들릴게요.

 

 

블로그 방문자 수익 머무는 시간에 비례 하는가

방문자가 많으면 수익이 많은것은 당연하다 한때는 생각 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어느정도 다른 척도가 적용 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래픽이 많이 발생해야 수익은 상승

naverdog.com

카카오 뷰 티스토리 광고 안 나와요

 

오히려 티스토리를 운영한 초보 분들보다 운영을 한지 조금 더 되신 분들이 이와 같은 문제점을 이야기합니다. 왜 내가 올린 카카오 뷰의 티스토리에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 그것에 대한 설명을 확실하게 해 드릴게요.

 

일단 기존에 티스토리와 수익 연동을 했을 겁니다, 그러나 연동후 광고가 늦게 뜨는 것을 보고 티스토리에 설정한 아래 광고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설정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그랬고요, 그런데 그렇게 해놓으면 카카오 뷰에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티스토리-광고설정-하지-않음
광고설정 하지 않은상태

 

위 사진처럼 티스토리 수익 연동만 하고 광고 설정을 전혀 하지 않은 분들은 카카오 뷰에 광고가 나오지 않고 맨 상단에 애드 핏과 같은 기본 광고 하나만 딱 달립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상하게 기존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m(검색 아닌 다른 방법)으로 유입되는 경우 광고가 안 뜨는 상태의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더군요. 검색 유입으로는 광고가 잘 뜨는데, 혹시나 수익 연동의 광고 설정 때문인가 의문을 가져보고 실험해 봤습니다.

 

 

광고설정후-저장
광고설정 함

 

위 사진처럼 광고 설정을 하고 난 뒤 카카오 뷰로 티스토리를 발행해보면 광고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존 광고 없이 수동으로 html에 넣어둔 광고는 어찌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저 같은 경우 광고 설정 시 본문 하단만 광고 설정으로 키고, 상단광고는 그대로 HTML안에 나 두었습니다. 즉 HTML안에 하단 광고가 있다면 그것을 지우고, 광고 설정에서 본문 하단만 추가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 뷰 에서 상단광고는 나오지 않지만, 수동으로 넣어둔 중간광고가 나오며, 하단광고도 나오게 됩니다. 만약 상단광고를 나오게 하고 싶다면 광고설정에서 본문상단을 키고 기존에 HTML로 설정해둔 상단광고를 지우면 됩니다.

 

 

카카오뷰 해야 하는 이유

 

수많은 말보다 사진 한 장이 좋을 것 같네요. 요즘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도 많이 밀려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로 저처럼 많이 한 사람들은 이번에 낭패를 많아 봤을 거라 생각이 들고 그런 연유로 카카오 뷰가 그것을 메워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방문자
방문자

 

최근 네이버 로직의 변화로 검색 유입이 많이 줄어든 블로그를 가지고 실험 삼아 한번 해봤습니다. 역시나 제대로 연구만 잘하면 유입을 충분히 당길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아직 불안한 것은 너무 자주 하면 되는지 안 되는지 몰라서, 2주 정도 시간을 두고 팽안당하는지 해볼까 합니다, 점점 검색 노출에 티스토리가 불리한 점들이 너무 많아서, 저도 이번을 계기로 네이버에 반 정도 정성을 들였는데, 역시나 같은 글을 적어도 구글 위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카카오뷰-방문자수
카뷰 방문자

 

처음부터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해봅시다, 저도 아직 카 뷰로 수익을 받아 보진 않았는데, 주위에서 받은 사람들을 보니 꽤 솔솔 하더군요, 이번에는 얼마나 수익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어딘가요. 이상으로 카카오 뷰 티스토리 광고가 안 나올 때 포스팅을 줄입니다.

 

 

 

잡블로그 전문블로그 수익 사라지는 현실

참 블로그 하나 제대로 키우기 힘드네요, 예전에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면 파워블로그로 대접이라도 받았지, 이것도 어느 순간 잡블로그보다 못하게 되어서 다시 잡블로그로 방향을 틀었으나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