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원인 베일을 벗겨라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원인 베일을 벗겨라


티스토리 저품질과 통 누락 원인에 대하여 초심자 분들과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신 지 3년 이상 되신 분들에게 개인적인 생각을 전달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좌절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힘내시라는 말을 시작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목차

  • 티스토리 저품질
  • 티스토리 통 누락
  • 카카오 다음 티스토리

 

추락
블로그 추락

티스토리 저품질

 

우리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는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수익을 벌 수 있다는 그 단 한 가지의 희망 때문입니다. 솔직히 그것을 제외하고 티스토리가 다른 블로그보다 유리한 뭐 어떠한 조건도 없습니다.

 

차라리 처음 시작할 때 어렵더라도 워드프레스를 지금까지 운영했다면 훨씬 더 효율적이고 고수익적인 블로그를 보유하고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이미 지나간 기차는 그만 이야기하고, 티스토리 저품질 그 원인이 무엇 때문일까요.

 

 

결론은 카카오 마음이지만, 그래도 저품질을 잘 나오게 하는 글들이 있는데 몇 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아시다시피 엄청난 상업적인 글들입니다. 그러한 키워드는 저품질 리스크가 높으며, 파워링크에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저품질 가능성이 더욱더 높아집니다.

 

 

▣ 저품질 다양한 원인 중 한 가지들

  • 우리가 알고 있는 상업적인 키워드
  • 다음의 파워링크에 있는 키워드
  • 불법 의약품 또는 불법 관련 사항들
  • 너무 많은 글을 매일매일 발행(스팸으로 오인)
  • 외부 링크들

 

이와 같은 원인으로 대부분 저품질에 가까워집니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저런 것을 하지 않아도 일기만 적어도 저품질을 주는 곳이 바로 다음카카오 이기 때문에 저품질에 너무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저품질 정도야 글이 밀린 정도니 그래도 어느 글들은 아직 최적화가 없는 키워드에서는 계속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저품질보다 더 마음이 쓰린 것은 통 누락인데요. 아래 통 누락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 이해하기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왜 티스토리가 다음에 저품질이 걸리는지, 생각해보면 간단한데 우리는 이해하려고 하지 않지요. 그리고 막상 저품질을 당해봐야 그것에 대한 인식을 하게 되고 향

love9912035.tistory.com

티스토리 통 누락

 

저품질이야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 누락은 저품질과는 또 다른 고뇌를 만들어 냅니다. 이유인즉 통 누락이 되면 다음에는 당신의 작성한 모든 글들이 전혀 노출이 안됩니다.

 

저품질은 그래도 글들이 저 뒤에 있어서 그렇지 찾으려면 찾을 수 있습니다만, 통 누락은 당신의 블로그 존재를 완전하게 지워 버립니다. 어떡하면 통 누락이 되나 제 경험으로 이야기드립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정말 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하루에 티스토리 쓸 수 있는 최대 글을 작성하게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것도 작다고 팀블로그로 연결해서 하루 수십 에서 수백 포 스팅을 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쓴다고 하는 것보다 자동으로 만들어 낸다가 맞는 것 같네요. 즉 이런 사람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부류의 블로그를 잡기 위해 리캡차라는 것이 도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오인을 하게 되어 피해자를 만들게 됩니다. 저 또한 그런 피해자 중 한 명으로써, 강력한 통 누락을 얻어 걸리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다음 저품질 된지 오래 되었지만, 통누락을 한꺼번에 당하기는 처음이네요.

 

 

 

▣ 최근 다음 통누락 원인

 

상업적인 글을 적는다고 통 누락까지는 일반적으로 주지 않습니다. 대부분 저품질을 주니 간요. 그러나 통 누락은 포털 환경에 위배되거나 꼼수와 같은 피해를 야기시킬 수 있는 블로그를 추방하기 위해 통 누락을 줍니다.

 

기분 나쁘겠지만, 통 누락은 그런 의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통 누락에 걸리는 사람들이 선의의 피해자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가 같은 시기에 카카오 로그인과 아웃을 여러 번 하고 블로그로 글을 쓰면 운이 없으면 리캡차가 뜹니다. 그것을 발행하면 당신의 블로그는 통 누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에 카카오 뷰 수익 창출을 위해 기존에 있건 그룹에 최근 승인난 보드를 기존 그룹에 추가시키려고 했는데 들어가지지 않아 계속 로그아웃하고 다시 재 로그 하고 하여도 되지 않아 그냥 글이나 쓰자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리캡차가 뜨더군요, 리캡차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는데, 어차피 저품질인데 그냥 발행을 했습니다. 그런데 웬일 해당 저의 계정에 있는 모든 블로그들이 통 누락이 되었으며, 나아가 아내가 하던 티스토리 계정의 블로그들도 모두 다음 통누락이 되었습니다.

 

이 말인즉 아예 IP 통 누락을 시킨 것 같네요. 펍벤도 아닌, IP 통 누락이 말이나 되나요. 괜히 카카오뷰 수익 연결할려고 하다가 로그인아웃을 자주 하면서 이상감지로 여겨 졌는지 모르겠지만 저희집 컴퓨터로 글을 쓰던 모든 계정의 블로그가 다음 통누락이 되었습니다.

 

참 기가 막히네요. 와이프에게 할 말이 없습니다, 제 블로그만 통 누락된 것이 아니라 와이프 계정 블로그 모두 통 누락이 되었으니 간요. 그렇다고 같은 집에 사는데 컴퓨터를 한대 더 구입하고, 인터넷을 하나 더 연결해서 쓰는 것도 힘든데, 너무 시대적 발상과 거리가먼 통 누락을 주네요.

 

 

 

카카오-티스토리
카카오 과연

카카오 다음 티스토리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알 겁니다. 무슨 죄인처럼 매일 저품질을 걱정해야 하고, 기준도 없고, 운이 없으면 저품질, 로봇이 실수로 통 누락을 줘도, 문의를 하면 똑같은 답변만 주는 곳 그곳이 바로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공간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저품질, 통 누락, 그다음에는 말도 안 되는 로그인 제재를 당하는 수도 있습니다. 즉 티스토리는 여러분이 주인이 아닙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해주는 그들의 공간에서 무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결국 쳐내면 아무런 이의도 제기하지 못하고 쪼겨날 뿐입니다.

 

아 이의는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혀 당신이라는 사람을 배려하는 답변을 얻을 수 없으며, 말은 상담원이지만 로봇인지 AI인공지능인지 알 수 없는 뻔한 답변만 결론으로 받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곳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메타버스 공간이 판을 칠 거라 생각합니다, 이때 기존 유저들의 선택은 아무래도 신뢰할 수 있는 겉으로는 좋은 모습이지만 속을 알 수 없는 그러한 곳보다 신규로 시작하는 곳에 더욱더 기대를 걸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향후 2-3년 많은 것이 변화하고 새로운 환경이 나오고 그곳에 사람들이 머물면서 다양한 수익이 창 줄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환경을 위해서도 자신만의 히스토리를 만들어 가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통 누락 그들의 말처럼 복합적이라 자세히 밝힐 수도 없는 다르게 말하면 로봇에 의해 재수 없게 저품질이나 통 누락이 되면 죄인처럼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같은 말만 받게 되고 결국 접거나, 다음을 버리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것이 바로 남에 땅에 글을 쓰는 권리가 없는 우리가 당해야 하는 서글픔이 아닐까 합니다. 네이버, 다음 아니 이제는 카카오네요, 다음에서 카카오로 넘어오면서 좋아진 것을 생각해봅니다. 대한민국의 2개 포털이 가지고 있는 영역, 이런 상태에서는 구글이 분명 언젠가는 독식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차라리 많은 포털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카테고리 나누듯, 아니면 다양한 특성이 좋고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앱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메타버스의 가상현실처럼 우리도 그 공간에 들어간 후 블록체인과 같이 누군가를 끼지 않고 개인과 개인이 바로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다음 저품질과 통 누락은 답이 없음을 인지하시고, 그것을 풀기 위해 너무 노력하는 것보다 차라리 구글 위주로 포스팅 하나라도 더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네요 새로운 혁신이 불어올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그때까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해 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