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 1년만의 탈출

블로그 저품질 1년만의 탈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난후에야 방문자가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다. 다음 저품질이 풀리것은 아니지만, 다른 포털에서 방문자가 늘어나기 까지 1년3개월정도의 시간이 걸렸으며 그에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1년이후
저품질 이후

블로그 저품질 탈출 1년 이상의 시간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때 2달정도 1천명 가량의 방문자가 생겼지만, 어느순간 알수 없는 다음 저품질로 인해 방문자가 없어졌고, 그이유가 펍벤으로 인해 발생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펍벤이란 해당 애드센스 코드 번호로 그 애드센스 번호를 쓰는 모든 블로그를 저품질 또는 통누락을 시켜버리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어짜피 다음이야 언제든 저품질이 올수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말자고 생각하고 계속 글을 쓰고 있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글쓰는게 지루해졌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시도 3개월

티스토리 저품질이 걸린 지 어느덧 3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방법을 해봤지만, 다음에서 별다른 증상은 없으며, 점점 다음은 계속 줄어들며, 그 자리를 네이버와 구글에서 조

naverdog.com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최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게서 저품질 및 펍벤을 상당하게 많이 받았습니다. 저품질과 펍벤의 기준은 있겠지만, 납득할 수 없는 네 맘대로 저품질이라는 좋지 않은 말도 많이 있습니

naverdog.com

 

그동안의 시간을 지내면서 결국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는것을 포기해 버릴려다가, 그래도 1주일 또는 3-4일에 1포정도는 하자고 생각했고 그렇게 1년 3개월동안 빠짐없이 글을 썼습니다.

 

그랬더니 최근 4월 28일부터 방문자 유입이 생기더니, 최근까지 방문자가 800명가까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4월 28일 네이버 로직이 변화가 생기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로직에 태워간듯 한데, 해당 블로그도 그 간택을 끝자리에 받은것 같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티스토리 저품질
저품질 상태

2022년 4월 28일부터 네이버 로직에 변화가 생기더니 기존 네이버 방문자가 140-50명에서 600-700명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구글은 아직까지 큰 차이가 없으며 대략 50-100명정도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로직 변경
네이버 방문자 늘어남

네이버 로직의 변경 덕분에 다시금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4월 28일이후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다시 방문자가 많이 늘어난 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이처럼 포털의 로직의 변화에 따라 블로그의 방문자는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기 때문에 저품질이 아닌 이상 방문자가 줄었다고 포기하면 안될듯 합니다. 로직은 또다시 변화할수 있기 때문에 반대로 방문자가 늘었다고 자만해서도 안되겠지요.

 

해당 블로그외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티스토리 같은 경우 다음 저품질이 되면 구글이나 네이버 방문자가 어느시점이 지나면 확연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도 매일 매일 자주 글을 썼다면 1년 3개월이란 시간이 걸리지 않고 좀더 빠르시일내에 다른 포털의 간택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었는데, 그동안 너무 글을 안적어 뒤늦게 로직에 올라탄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저품질이라고 포기하지 마시고, 앞서 제가 적어놓은 개이적 심정을 읽어보시고, 결국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 다시 꾸준한 방문자가 들어올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