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


오늘은 글을 적을 주제도 생각이 나지 않아 간단하게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많은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비슷한 내용만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조금 벗어난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할수있다
누구나 할수있다

티스토리 수익 올리기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을 합니다. 그저 무료로 나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한 사람들과 수익을 위해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로 나눌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자신을 알리기 위해 많은 정보를 풀고 있지만 결국 돈을 벌기위한 수단일 뿐이라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벌수 있을까? 포스팅만 써서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점을 노리고 많은 사람들이 PDF파일과 강의를 팔고 있습니다. 더욱더 답답한것이 마음만 급해서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해 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비싼 강의를 사보고 잠시 반짝하다 나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누구만 좋을까요? 알듯 말듯 가르쳐 주는 그사람들만 아무 피해없이 이익을 보는 구조라 생각합니다. 간단한 예로 지인을 따라 블로그 모임하는데 따라 갔습니다. 별에 별말을 다들었고, 별것 아닌것을 엄청 중요하게 강조하고 포장을 하기에 저도 처음에 그게 먼가 했습니다.

 

지인에게 저도 블로그를 하고 있다고만 이야기를 했지 얼마나 오랜 기간 운영했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말할게요, 거기서 가르쳐주던 젊은 강사분 에이 블로그 다시 배워야 할것 같다고 저는 생각 했으니간요.

 

 

노력
조금만 더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인터넷 찾아보면 대부분 올라와 있는것들이 하나 틀리지 않습니다. 다만 모든 블로그가 똑같지 않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고 다른 이에게는 별로 도움이 안되거나 더 나빠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남들이 가르쳐주는것은 정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스스로 자시 블로그에 대입해보고 효과가 없으면 다시 빼고, 다른것을 찾고, 괜찮으면 그대로 나두고, 다른것들을 또 찾아 다닙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 내블로그에 내가 무슨짓을 했는지 기억도 안나게 같은 글을 써도 해당 블로그는 CPC가 높습니다. 이것을 어찌 설명할수 있을까요. 다만 보편적으로 해보면 좋은것들이 있는데 그런것은 인터넷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간단한 평균적인 분석으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데이터상 텍스트가 더 CPC가 내 블로그에는 높다는것을 알수 있기에 텍스트 광고가 조금이라도 더 나왔으면 하는 마음에 최대, 우선 광고중 텍스트를 검토승인 해줍니다.

 

 

▣ 텍스트 CPC단가가 높을까

광고 소재
보고서 광고소재

텍스트 노출수에 비하여 클릭수는 가려놓았지만 CPC단가가 다른 광고들보다 좋습니다. 이런것을 확인해보고 내블로그에 텍스트 광고 비중이 높으면 수익이 더 나겠구나 그런 생각을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텍스트 광고가 클릭하면 수익이 좋습니다.

 

 

▣ 텍스트 광고검토 승인 하지뭐

텍스트 광고

그래서 단순하게 광고차단에 들어간후 최대노출수 부터 광고유형 텍스트를 클릭후 적용을 합니다. 우선 검토 대상도 마찬가지구요. 저는 요런것을 귀차니즘에도 가끔 해주고 있기 때문에 아래를 보면 별게 없습니다.

 

텍스트 광고
광고유형

음 일단 해보지 않고 판단할수 없으니 해보고 지켜봅니다. 그리고 이것외 고민해야 하는것들이 있는데 그것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공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러나 대부분 직접 적용을 해보면 흡족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지금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방법 또한 흡족스러울 수 없지만 애드센스 수익 올리

naverdog.com

 

 

내 블로그 간단한 분석하기

 

여러분은 자신의 블로그의 수익성을 위해 어떤것을 분석하시나요. 처음에는 돈되는 키워드가 무언지만 찾아 헤맬수 있으며, 키워드가 최고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말에 동의는 하지만, 워낙에 그런 키워드들은 경쟁이 치열하고, 금방 사라지게됩니다. 그런거 말고 그래서 내블로그는 어떤지 간단한것 부터 찾아봅니다.

 

 

▣ 타겟팅 유형

타겟팅 유형

내 블로그의 수익성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 내가 글을 적는 습관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내키워드에 맞는 맞춤광고로 잘나오고 있는지 또는 문맥과 문맥사이의 광고들의 비중이 어느정도 되는지 참고할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면광고 비중

모바일 전면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모바일 전면광고가 나의 블로그의 어느정도 비중이 되는지, 파악하고 저처럼 부족하다면 모바일 전면광고를 더욱더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하겠지요.

 

 

▣ 입찰유형 CPC

CPC 입찰유형
입찰유형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우리는 대부분 입찰유형이 CPC 입니다. 아래 해당 내용을 조금더 자세히 보시고 기타 내용중 어떤 입찰내용이 있는지 참고하시어 불필요한것들은 광고네트워크에 들어가서 차단 하는것 또한 좋습니다.

 

  • CPC 입찰가
  • CPM 입찰가
  • Active View CPM
  • CPE 입찰가

 

 

▣ 광고네트워크 수익

광고네트워크 수익
광고네트워크 수익

위에 입찰유형을 보고 온후 어떤 광고네트워크 수익이 엉망인지 파악하세요 구글 에드워즈를 빼면 대부분 CPM 광고들이기 때문에 돈안되는것은 차단 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요로한 간단한 사항을 정도는 채크하면 소소한 재미가 있고 분명 수익의 작은 변화가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글을 적는 사람들은 정말 많이 있고 그에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 또한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보고 판단하는것은 본인이 되어야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1-2년 된 사람들이 1년동안 이런저런 보편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큰 수익을 얻었다고 으시대고 그것을 파이프라인이라 생각해서 판매하기 바쁜데 결국 막히게 됩니다.

 

그대로 따라한 사람들은 결국 피해를 보는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가르치고 판매한 사람은 당신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오래 하면 할수록 겸손해 지는것이 맞습니다. 이바닥에서 내코가 석자인데, 누가 누구를 가르칠까요, 그들중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돈으로 안보는것만 해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제대로 노출이 안됩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편안하게 할수 있는것 같네요. 혹시나 연이 닿아서 이글을 읽는 분이 있다면, 약간 거만하게 쓴것 같은데 애교로 넘어가 주세요.

 

꾸준함 그것뿐이 말안해주더라, 또는 뻔한 이야기 꾸준함만 이야기 하더라, 사실 그런거 아니가요? 저도 블로그를 한지 제법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제가 가르쳐주던 후배님들에게도 이말 뿐이 안합니다. 꾸준함은 기본이지만 그것이 전부다, 글쟁이가 글을 쓰지않고 다른방법으로  수익을 낸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으니간요.

 

 

물론 자동화를 이룩하는것도 좋겠지만 그건 시야가 넓어졌을때, 차츰 차츰 넓혀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