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언제부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언제부터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과연 언제부터 네이버 노출이 잘되기 시작할까 그러한 고민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일반적인 초보 블로그라면 보통 4-6개월 정도 포스팅 작성이후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 노출이 될수 있습니다. 아래 이것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네이버 검색 노출
네이버 검색 노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처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다음에서만 노출이 될것입니다. 다음도 어느순간 저품질화 되어 다음조차 유입이 안들어 오는 사람들도 정말 많을겁니다. 그래서 다음 저품질 이후새로운 블로그를 다시 파는 사람도 있으며, 포기해버리는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다음 저품질 이후 몇달후 네이버나 구글에서 유입을 얻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또한 다음 저품질 이후 꾸준히 글을 적으면 네이버와 구글에서 유입이 생긴다는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다음 저품질이 와도 계속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6개월뒤 노출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저품질이 아니라면, 보통 꾸준히 글을적다 보면 6개월뒤부터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아차 여기서 지금 적은 글이 노출되는것이 아니라, 6개월전에 적어 놨던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조금더 빨리 되는 사람도 있으며, 특정글을 더욱더 빠르게 노출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노하우를 이야기하며 비싸게 팔아먹는 강사들을 저는 신뢰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적다보면 노출에대한 해답을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방문자 유입 과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음 저품질 과정의 유입과, 이후 네이버와 구글이 들어오는 과정을 티스토리 주간방문자로 간략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 티스토리 방문자 유형

방문유입
다음 유입

 

처음 티스토리를 생성하고 몇달을 운영하면 다음에서 네이버 및 구굴까지 방문 유입이 생깁니다. 그리고 이때의 대부분의 방문자는 다음입니다.

 

 

▣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다음 저품질
다음 저품질

다음 저품질이 시작되고, 다음 유입이 거이 없어지고 되려 다음보다는 구글의 유입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다음 통누락
다음 통누락

다음 저품질이후 6개월동안 다음은 완전 통누락이 되었고, 그자리는 네이버와 구글이 어느정도 메워지기 시작합니다. 이후 네이버 또는 구글중 한군데서 많은 방문자 유입이 시작됩니다.

 

 

▣  네이버 방문자 급증

네이버 방문자
네이버 방문자급증

다음은 이제 통누락으로 전혀 검색이 되지 않지만, 구글과 네이버중 네이버가 해당 블로그에 대다수의 방문자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희안하게도 네이버가 더 방문자가 높고, 이블로그 말고 다른 블로그는 구글 방문자가 더 많고 그렇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위에 4가지 유입 구조만을 보아도 어떤 형태인지 어느정도 이해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품질 되었다고 버리고 다시 블로그를 또다시 파는 우를 범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어짜피 다음 저품질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과정을 넘기지 못하고 저품질 때마다 다시 새로 파게되는, 아니 그렇게 파라고 이야기하는 강의하는 강사도 있다고 하던데, 과연 그분이 하는말이 옳을까요? 역으로 묻고 싶네요.

 

블로그를 해오면서 느낀것은, 나와의 싸움이고, 숙성할수록 좋다는것은 블로그 또한 포함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 하고자 하는 말은 블로그는 꾸준하게 하는것이 정답이고 그이상, 그이하의 차이는 스스로 경험하면서 찾아가는것이 진정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분별하게 돈을 벌기위해 아무내용이나 이야기하고 다니는 분들, 그분들과 더불어, 무조건 신뢰하고 믿지 말고 한번쯤은 의심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가 돌아다니고 있기에, 그것을 제대로 뚫어보는 눈또한 중요한 시대니간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언제까지 포스팅을 줄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어려운 이유

몇년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이유에 대하여 간단한 개인적 의견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왜 어렵나 하면은 바로 이글을 적고 있는 필자만 보아도 키워드가

naverdog.com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이후 변천 과정

블로그 저품질을 맞아보기전 누구나다 계획이 있으며 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저품질 이후 그 열정은 사라지고 점점 외부유입에만 몰두하게된 결과는 결국 블로그를 하고있

naverdog.com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

오늘은 글을 적을 주제도 생각이 나지 않아 간단하게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많은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대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