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도메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후기

2차도메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도메인을 달아놓은지 오래된 블로그는 10년이 넘은 도메인을 가지고 있거나 보통 5년이상의 2차도메인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최근 카카오의 자체광고 논란으로 2차도메인을 가지고 실험하는 그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2차도메인 티스토리를 연동해제 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연동해제
연동해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기존 티스토리 주소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이후 2차도메인을 가지고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 입니다. 이번에 호스팅케이알 접속 불가 사항으로 3일동안 많은 글들이 내려갔고, 이와 더불어 광고 크롤러 오류 및 로봇이 찾을수 없다는 문구로인한 광고 미송출 문제로 엄청난 수익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러한 손실이 잠시가 아니라 계속이어지며, 이상태로 다시 잘된다고 하여도 카카오가 한번씩 별짓을 할때마다 다시 리셋되는 문제 미래를 알수 없는 가장 무서운 카카오의 먼짓을 할줄 모르는 문제로 인해 일단 이전에 2차도메인 ads.txt 때문에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연동해놓은 2차도메인들을 하나씩 연동해제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연동해제 해도 광고나오나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하면 광고가 나오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2차도메인이 애드센스 승인 받은 블로그라면 광고도 잘나오고, 오히려 속도도 빨리진 느낌을 받게 됩니다.

 

예전에도 2차도메인 연동해제를 해봤는데, 그때는 카카오 광고도 없고 별차이가 없었기 때문이며, ads.txt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냥 연동을 했던것입니다. 솔직히 지금은 ads.txt 연동보다 카카오의 관섭으로 인해 수익을 빼앗기는것을 넘어 내 2차도메인을 가지고 이런저런 실험을 하는것 같아 티스토리 연동을 해제 했습니다.

 

 

게재비율
게제비율 채크

티스토리 연동해제 후 효과

 

티스토리 연동해제후 효과가 있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체감적으로 아직 1-2주더 실험을 해봐야 겠지만, 광고 나오는 속도가 빨라진 느낌을 받았으며, 광고 매칭이 기분상인지 몰라도 이전 막 매칭되던 것들이 조금 나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적당히 해야지 2차도메인을 가지고 어떤 실험을 하는지 광고 게재율이 50%-60%이러니 수익이 날수가 없습니다. 광고가 나올 확율이 반뿐이 안되는데 카카오 광고만 나오는 현 상황이 짜증이나서 해당 블로그를 버리더라도 티스토리 연동해제를 해보고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확인을 해볼 예정입니다.

 

광고 게제율
광고게제율

티스토리 블로그는 광고게재율이 97%입니다. 이전 2차도메인 광고게재율도 98%대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2차도메인을 가지고 이런 저런 실험을 하더니 메인 2차 블로그 광고게재율이 50-60%이며, 나머지 82% 60-70%사이 입니다.

 

당연히 수익이 반토막이 더 났으며, 그냥 건드리지말고 수익의 10%만 가져가도 충분하고 차고 넘을텐데, 자기들 조금 먹자고 멀쩡한 블로그 완전 바보 만들어 버리는 카카오의 저력을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애들 믿고 오랜시간 함께 블로그 한다는것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맏기는 격입니다. 일단 현상태로는 티스토리를 오래 유지할수있을지 모르겠네요.

 

 

ads.txt
ads.txt

2차도메인 티스토리 연동해제 후기

 

2차도메인이 있는 분들 2차도메인이 애드센스 승인받은 분이라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를 해도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 ads.txt 문제가 발생할수 있지만, 해당 문제는 지금 상황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니간요.

 

 

현재 연동해지를 해도 당분간인지 몰라도 아직 ads.txt가 아래 사진처럼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연동해제후 제가 느끼고 있는 기분상인지 아직 자료를 좀더 모아봐야겠지만, 딱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광고 로딩속도
  • 내부 링크 연결시 광고 뜰확율 상승

 

이정도 장점을 느끼고 있으며, 현재 채크하고 있는것은 광고게재율이 높아지는 것인데 점점 높아지고 있음에 긍정적으로 티스토리 2차도메인 연동해제 한것을 현재로는 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후 다른 2차도메인들 모두 연동해제를 고민해보려 합니다. 이상으로 2차도메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해제 후기 포스팅을 남깁니다.

 

 

 

티스토리 2차도메인 호스팅케이알 접속 불가

티스토리 2차도메인이 티스토리 새벽3시쯤 마다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일어 났다, 특정 도메인 업체에서 티스토리 2차도메인이 접속되지 않았는데, 결국 결론은 티스토리가 마음대로 주소를 변

naverdog.com

 

 

티스토리 수익 자체광고 이후 반에반 토막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떠나는 이유를 아래 내용만 보면 대략 이해하실거라 생각 합니다. 해당 블로그가 아니지만 제가 운영하고 있는 2차도메인 블로그를 예를 들어 이야기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