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백업 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백업 하기


요즘 티스토리가 정말 핫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로 인한 광고송출 문제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만 CPC단가 폭락에 대한 다양한 말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티스토리가 자체적으로 블로그 데이터 백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불안하네요. 아래 티스토리 백업 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기존까지 티스토리 자체에 백업란이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관리-> 블로그란 -> 데이터 관리하기 여기서, 기존에는 블로그 폐쇄만 할수 있었는데, 이제는 백업을 할수 있습니다.

 

 

저도 우연찮게 발견해서 여러분들께 티스토리 자체적인 백업 방법을 공유합니다. 기존에 블로그 백업할려고 돈주고 하신 분들도 제법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클릭한번으로 간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백업 방법

 

사진으로 간단하게 보여드릴게요.

 

티스토리 관리
관리
티스토리 데이터 관리
데이터 관리

 

티스토리 맨아래 보면 관리란이 보이고 거기에 블로그, 팀블로그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누르시면 옆에 테이터 관리 하기가 나옵니다. 기존에는 블로그 폐쇄시킬때 사용하던 거였는데, 여기에 최근 백업할수 있는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블로그 백업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위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데이터 백업을 진행합니다를 눌러 주세요.

 

블로그 백업 클릭
블로그 백업 클릭

6가지 사항을 읽어보시고 채크후 옆에 백업하기를 누르면 간단하게 백업이 아래처럼 실시 됩니다.

 

백업 진행중
백업 진행중

 

블로그 포스팅 숫자 및 크기에 따라 데이터 백업하는 시간의 소요는 달라 지는듯 합니다. 100개 채 안되는 블로그는 한 10분정도 소요되는것 같고 포스팅 숫자가 많은 블로그는 조금 오래 걸리는듯 하네요.

 

블로그백업 다운로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위 파일과 같은 ZIP가 만들어지며,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한번 다운로드 받아볼가요.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다운로드

 

블로그 백업 다운로드를 받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후 어떤 모습일까요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 보세요.

 

티스토리 백업 다운로드
티스토리 백업 다운로드

 

의외로 깔끔하게 나옵니다. 포스팅 숫자에 따라 1개의 폴더로 깔끔하게 보여서 구분하기 편안했으며, 해당 1개의 포스팅안에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보니 사진까지 깔끔하게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백업 다운로드
백업 다운로드 열면

위 사진처럼 스킨별도 없이 그냥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하던 그 데이터 그대로 나옵니다. 여기에 스킨만 씌우면 그대로 옮겨지고 좋을듯 하네요. 일단 지금부터 오래된 블로그들 하나하나 백업 들어가 봅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백업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아차 데이터 백업후 30일간 다운로드 가능하며 해당기간에 새로운 데이터는 백업이 불가한점을 감안하셔셔 백업하세요.

 

 

블로그 저품질 1년만의 탈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난후에야 방문자가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다. 다음 저품질이 풀리것은 아니지만, 다른 포털에서 방문자가 늘어나기 까지 1년3개월정도의 시간

naverdog.com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이후 변천 과정

블로그 저품질을 맞아보기전 누구나다 계획이 있으며 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저품질 이후 그 열정은 사라지고 점점 외부유입에만 몰두하게된 결과는 결국 블로그를 하고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