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최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게서 저품질 및 펍벤을 상당하게 많이 받았습니다. 저품질과 펍벤의 기준은 있겠지만, 납득할 수 없는 네 맘대로 저품질이라는 좋지 않은 말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저품질 및 펍벤걸린 블로그를 계속 키워야 할까요 개인적 의견을 간략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블로그-저품질
저품질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활용하기

 

저품질에 걸리면 수익이 반토막을 넘어 거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음이 주력인 블로그는 사망선고나 다름없습니다. 저품질이라고 수익을 못 내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일반적인 검색 유입으로는 답이 없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SNS, 지식인, 카페, 밴드, 사이트 등을 통해 유입을 시도합니다. 물론 그렇게 유입을 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자신의 고단가의 포스팅으로 하여야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의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의 수익은 나타나지 않는 게 현실이고 그로 인해, 블로그를 접어버립니다.

 

 

블로그-품질
블로그 펍벤

정말 펍벤, 저품질 살아남을 수 있나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솔직히 어느 정도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다시 키우는 게 정신 건강에 좋아 보입니다. 물론 6-8개월 열심히 글을 쓰다 보면 다른 포털에서 데려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 동안 잘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가능하다면 계속 쓰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하루 100-200명 미만으로 방문자가 들어오는 재미는 없을 겁니다.

 

 

▣ 블로그 버리라는 말?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이미 다른 블로그가 있다면, 그 블로그에 더 시간과 노력을 더하고, 저품질 걸린 블로그의 포스팅이 200포 스팅 미만이라면, 다시 새로 키우는데 집중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생각합니다.

 

다시 키우기 귀찮고, 블로그가 그거 하나뿐이라면, 그냥 시간을 두고 해당 블로그 계속 글을 씁니다. 덤으로 블로그 하나 더 키우면서 말이죠. 그러나 펍벤이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펍벤걸릴 정도면, 블로그가 몇 개 되겠지요. 그중에 구글, 네이버 유입이 좋은 블르고는 계속해서 키워주시고, 다음이 주력인 블로그는 노력해도 최근에는 다른 포털에서 조금씩은 들어와도 많이 들어오지는 않네요.

 

 

해당 블로그도 펍벤인데, 대부분 다음이 90% 유입이었습니다. 펍벤이후, 다음도 안 들어오고 몇 달 글을 쓰니 구글이랑 네이버가 들어오긴 합니다. 지금은 구글 1위, 네이버 2위, 다음이 3위입니다.

 

다만 구글, 네이버, 다음 유입이 다 합쳐도 150을 넘지 않는다는 것이 함정이지요. 저는 블로그가 여러 개 있어서 이 블로그를 계속 글을 써나가는 것이 오히려 손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 시간에 다른 계정의 최적화 블로그에 글 한 개라도 더 적는 것이 이득일 것 같은데, 실험 삼하 3일 4일에 한 번씩 적어주고 있네요. 역시나 방문자는 계속 줄고 있으며, 수익도 계속 줄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
미미한 수익

저품질 블로그 결론

 

저품질 이더라도, 매일매일 글을 써줄 수 있거나, 외부 유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어느 정도 노하우가 있는 사람이라면 1년 뒤를 보고 시간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팅 얼마 안 되고, 이런저런 경험치가 부족한 분이라면, 새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키우시는 게 정신적 건강에 이롭다고 말하고 싶네요. 저 같으면 이제는 새로 키울 겁니다.

 

 

저품질 블로그, 펍벤 블로그 다시 살아나게 하기 위해서 투자할 시간이 부족하네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떤가요? 이상으로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 블로그 저품질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기록을 남기다

다음 블로그 저품질 10일후 변화

티스토리 저품질 3주차 결과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2달째 변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시도 3개월

 

 

아직까지는 저품질 및 펍벤을 빠져나올수가 없어, 점점 해당 블로그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블로그 심장이 멈추고 있네요. 여러분들은 이겨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