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목표 블로그 스팟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목표 블로그 스팟


다음 펍벤과 저품질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좌절하시고, 그만두거나, 티스토리를 버리고 다른 블로그로 전향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 전성기의 다음이 망한 이유가 생각나네요, 결국 네이버에게 모든 것을 빼앗기게 된 이유는 작은 이익만 바라보다가 신뢰를 잃었기 때문입니다.

 

다음을 흡수한 카카오, 지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다 할 큰 매체는 없습니다. 다음을 활성화시키지도 않고 투자도 안 하는 것 같으며, 그나마 다음을 활용해서 명맥을 이어나가는 다음 관련 블로그들 조차 버려버니는 현 상황이 아쉽네요.

 

 

결국 블로그들이 사라지면, 다음에 광고하는 업주들도 사라지게 됩니다. 다음이라는 포털 자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도 사라지겠지요. 어차피 최근에는 다음을 배제하고 다른 블로그를 활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로그-스팟
블로그 스팟

티스토리를 떠나는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활용해서 부수입도 올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취미 생활을 겸용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2-3배 노력이 더 필요하고, 노출은 10배 정도 더 어려운 티스토리 하는 진짜 이유는 구글의 애드센스 코드를 넣을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그런데, 말도 안 되는 다음의 저품질과, 펍벤으로 기존 티스토리를 유지하던 사람들이 뿔이 나서, 티스토리에 글을 지우고, 다른 블로그로 글을 옮겨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돈을 지불하더라도, 이유 없이 나락으로 빠지는 일이 없도록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이제 다음에 노출 따위는 하지 않는다며, 처음부터 다음과는 연관 없는 구글 블로그 스폿 블로그에 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노출이 쉽지 않지만,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하는 블로거라면 오히려 블로그 스폿도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네이버가 자신들의 블로그에 대한 대우만 해주다 보니깐, 예전처럼 티스토리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는 한정적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고향인 다음에서는 이유 없는 저품질과, 펍벤으로 다음 블로거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는 현실이 지금입니다.

 

결국 제 주변 사람들 하나둘이 블로그를 옮겨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별게 아니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일이 길어지면, 결국 다음은 경쟁력을 더 잃게 될 것이며, 카카오 또한 좋지 않은 영향력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블로그를 버리지 않는 이유는 지금 시대는 1인 유튜버, 1인 블로그 시대 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티스토리는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직시해야 합니다. 그 말인 즉 무료인 다음 티스토리를 버리고 무료인 구글 블로그 스폿으로 처음부터 시작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그렇게 1년만 지나면, 애드센스를 하기 위한 사람이라면 모두 구글 쪽으로 빠질 것입니다.

 

 

▣ 그래서 저도 블로그 스팟 만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구글 블로그 스팟을 한 번쯤 직시해야 할 것 같네요. 펩벤 당한 사람들이 주변에 너무 많아 다시 다음을 믿고 시작하기에는 실증을 느끼고, 블로그 스폿을 활용해서 그동안의 글 쓰는 실력으로 좋은 포스팅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자사 블로그 편향 정책이 싫어 이제는 많은 다른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구글을 통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니 구글을 목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말인즉 편중되면 결국 우리나라도 구글이 모든 것을 평정할 거라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스팟-구글노출
구글노출

블로거의 끝은 구글노출이다

 

위 말처럼 블로그를 제법 오래한 사람이지만, 결국 블로거의 끝은 구글 노출이라는 결론을 내봅니다. 그리고 이제 여기에 얼마나 더 열심히 글을 적을지 모르겟지만, 블로그스팟을 만들고 있으니 새로운 재미에 열심히 하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더 좋은글 열심히 적을려고 합니다.

 

 

만약 꾸준히 열심히 하실거라면 어느정도 돈으 지불하고 워드프레스를 하시거나,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시작하는것도 어쩌면 향후 추세일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목표 블로그 스팟 포스팅을 마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기록을 남기다

아무것도 한게 없다. 어느날 갑자기 포스팅도 몇개 없는데 해당 블로그가 저품질 당했다. 이유가 무었 때문일까? 아무리 고민해봐도 답이 없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는데, 티스토리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