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URL 숫자 문자 노출 유리한것

티스토리 URL 숫자 문자 노출 유리한것


어느 정도 블로그를 이해하고 운영하다 보면, 티스토리 URL 주소가 숫자가 유리한지 문자가 유리한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다른 곳에 URL 링크를 걸다 보면 숫자가 훨씬 더 깔끔하기에 문자보다는 숫자를 선택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구글 SEO는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당신의 선택은

티스토리 URL 어느것이 더 유리할까

 

저도 예전부터 해당 내용을 두고 고민을 많이 해왔으며, 최근 작성 중인 블로그는 전부 문자로 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존에 구글 SEO에 대한 인식도 부족하였고, 여기저기 블로그 백링크 걸 때 또는 어디다가 넣을 때 문자로 된 URL 주소는 깨져 나와서 너무 길게 보기 좋지 않게 많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예전처럼 주소가 깨지고 나오거나 그러지 않네요. 아직 링크걸때 숫자보다 불편한 감이 없지는 않지만, 깔끔한 건 숫자, 구글 SEO에 좀 더 친화적인 것은 문자, 그럼 여러분의 선택은 어떤지요.

 

 

 

숫자 OR 문자

 

▣ 티스토리 URL 숫자

 

저는 대부분 URL이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 포스팅이 어느정도 있는 블로그는 괜히 잘못 건드리면 노출 또는 중복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까 봐 도전을 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팅이 얼마 안 되는 해당 블로그는 며칠 전 그냥 문자로 변화시켰습니다. 대략 100개 정도의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입니다.

 

현재까지 문제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방문자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런지 체감이 별로 안되네요. 기존 숫자 URL을 사용했던 이유는 어디다가 공유할 때 쉽게 외울 수 있는 URL 주소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URL 주소가 짧고 간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문자보다는 숫자를 애용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죠.

 

 

 

문자로 바꾸면 요렇게 나와요

 

▣ 티스토리 URL 문자

 

기존 블로그는 어쩔 수 없지만, 오래되지 않은 블로그는 저는 다시 문자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유인즉 아무래도 구글이나 웹사이트에서 숫자로 된 정보보다 문자로 된 URL 주소에 로봇이 글에 대한 정보를 빨리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숫자로 되어 있으면 들어가기 전까지 해당 포스팅이 무슨 내용인지 알 수가 없지만, 문자로 된 URL은 숫자보다 로봇이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기 훨씬 쉽기 때문에 그런 이유로 sEO로직에 조금 더 플러스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가지고 실험을 해본 결과 확실히 구글 유입은 문자로 된 URL 블로그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각자 개인의 판단에 달렸지만, 여기저기 잘 찾아보세요. 대부분 티스토리 URL 숫자 문자 바꾸는 방법만 나와 있지만, 잘 찾아보면 해당 블로거가 느끼는 숫자와 문자에 대한 URL 주소에 대한 귀한 생각을 접할 수 있습니다.

 

 

관리->블로그->포스트주소

 

▣ 개인적인 견해

 

저라면 지금 새롭게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문자로 하는 게 향후 앞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미 기존에 숫자로 많은 포스팅이 있는 분이라면, 좀 더 행동으로 옮기실 때 고민을 많이 해보셔야 할 것 같고요.

 

이유는 다른 사람은 괜찮았지만, 혹시나 하는 경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못하겠네요. 그래서 저도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는 그대로 숫자로 쓰고, 포스팅이 얼마 안 되는 해당 블로그는 며칠 전에 문자로 바꾸어 봤습니다. 1 주일 더 써보고 문제점이 생기면 다시 한번 이야기드릴게요.

 

 

그리고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실험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숫자 문자 URL도 그중 하나에 속하며, 포스팅이 얼마 없는 블로그가 있다면, 한번 바꿔 보는 것도 귀중한 자료가 되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URL 숫자 문자 노출 유리한 것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