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2월말까지 필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2월말까지 필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2월 말까지 필수라고 합니다. 솔직한 마음으로 이야기드릴게요, 기분이 별로입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공짜로 사용하고 있지만, 느낌이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아닌 강압적으로 이루어지는 억압받는 이 기분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전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애드센스 연동에 대한 내용과 개인적 의견 연동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애드센스연동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2월 말까지 필수

 

 

기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연동을 보고 광고도 안 뜨고, 엉망이어서 연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제 2021년 1월 28일 티스토리에 공지가 하나 올라왔네요. 한번 보실래요. 핵심부분만 퍼왔는데 좀 더 표현을 잘했으면 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좋게 이야기하니깐 저처럼 변경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강하게 이야기한 거라 생각하고 씁쓸함을 감춰 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동하지 않으면 광고 안나옴

 

핵심은 그렇습니다. 2021년 2월 말까지 애드센스 연동을 안하면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모든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해가 잘되지 않네요. 왜 모든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약간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우려는 기우가 되기를 바라지만 이렇게 개인이 가지고 애드센스 정보를 모두 취합한다는것과 향후 이런 것을 가지고 무슨 일을 설마 카카오가 도모하진 않겠지요. 수익의 몇%를 가져가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은 생기지 않을 거라 믿어야겠죠.

 

 

 

2월말까지 여동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그래서 저는 오늘 바로 수익이 조금이라도 발생하는 선발대 블로그 하나를(해당블로그) 애드센스와 연동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연동하면 광고가 느리게 나오고, 빈 공백에 애드센스라는 표시가 나오고 뒤늦게 광고가 뜹니다.

 

 

이러한 정보를 그동안 계속 지켜봤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앞서 진행한 사람들의 정보를 취합하고 결론은 이미 몇달전에 준비해 놨습니다. 큰 맥락은 같지만 디테일은 각자 블로그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주 블로그 대입 전에 부블 로그로 충분한 대입을 해보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 자료를 메인 블로그에 대입하세요.

 

 

1. 연동전 해야 할 일 "첫 번째"

 

티스토리 연동1
티스토리 연동2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PC, 모바일이 있다면 그 안에 적어놓은 자신의 광고 코드를 메모장에 복사해 놓습니다. 그리고 위 광고 내용을 해제하면 다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연동할 거라 마음먹은 날 해제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시 문제점은 늦은 광고 속도도 있지만, 일치하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HTML을 사용해야 합니다.

 

" HTML에서 CTRL + F 찾기를 누른 후 다음과 같이 치면 됩니다. [##_article_rep_desc_##] 보통 3개 정도 나오는데요 거기서 저는 중간에 있는 이거 "[##_article_rep_desc_##]" 더라고요. 그것의 위아래로 광고를 넣으면 됩니다.

 

<상단광고>

[##_article_rep_desc_##] <- 여기가 기준

<하단 광고 또는 일치하는 광고>

 

그ᄅ면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자신이 가진 블로그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상단광고는 쉽게 했는데 하단 광고 및 일치하는 광고가 카테고리 다른 글 보기 아래에 나와서 최대한 위로 올렸는데 좋아요, 구독하기 버튼 아래에서 뿐이 안 나오네요.

 

 

▣ 기존 광고 모습

 

HTML 변경전

 

▣ 변경 후 광고

HTML 변경후

 

사진에 보시듯 공감 버튼 아래에 생겼습니다. 그전에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등 공감 버튼 아래에 있었는데 이것은 플러그인에 들어가셔서 아래 사진에 있는 SNS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해제해주시면 사라집니다. 큰 차이 없어 보이지만 이런 것 하나하나가 수익의 변수가 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틀을 짜야합니다.

 

 

SNS글보내기 해제

 

 

2. 애드센스 연동하기 "두 번째"

 

애드센스 연동하기1

 

수익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후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이 나온 데로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연동은 쉬우나 결과는 느리네요.

 

 

애드센스 연동하기 2
애드센스 연동하기3

 

자신의 구글 계정을 선택하시고 허용, 허용하시면 됩니다. 거부하면 에러가 납니다. 허용하세요.

 

 

애드센스 연동하기4

 

애드센스 연동하기5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아래 광고 설정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수동 광고 및 상단, 하단 HTML로 모두 넣어두어서 광고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연동하기5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개인적 생각

 

보시다시피 어쩔 수 없이 연동하기는 했습니다. HTML에 광고를 넣지 않으면, 광고가 나오지도 않는 경우도 있으며, 광고가 늦게 뜨는 경우도 많습니다. HTML에 수동으로 광고를 넣었는데도 이 느낌 무언가 늦어진 느낌이 드네요.

 

 

좀 더 완성된 연동이라면 좋았을 텐데, 분명 애드센스 수익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많을 텐데, 안일하게 준비한 것은 아닌지, 그리고 ads.txt 빌미로 강압적인 연동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 글을 보는 당신은 누군가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일 겁니다. 저 또한 블로거이고요. 한번 지켜보자고요. 어떻게 변화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잡음이 생길지 조용히 텍스트를 치며 지켜봅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2월 말까지 필수 포스팅을 마칩니다.

 

 

▣ 변경사항(6월 30일 확정)

 

기존 2월 말까지 수익 연동을 하라고 했는데, 최근 공지사항으로 6월 30일날 확정이 되었습니다. 무슨 연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준비가 안된듯 하네요.

 

최근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연동으로 인한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생계가 달린 문제인데 광고가 나왔다 안나왔다 너무 방치하는것 같네요. 아래 티스토리 최근 공지 사항 참조하세요.

 

https://notice.tistory.com/2583

 

[추가 안내] ads.txt 파일 문제 해결 및 2차 도메인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지난 '사전 안내'에서 말씀 드린 대로 "ads.txt 파일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수익 메뉴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해야 하고, 연동하지 않을 경우 광고가 미노출" 될

notice.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